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지플립3 교통카드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10-22-2021 11:57 PM)
3267 보기
요르기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Z
오늘 처음으로 지플립3 교통카드 사용해봤습니다.
기존 롯데카드 10% 할인 혜택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연동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여의도 - 광나루 5호선 전철 지플립3로 입출입 잘 인식하더군요.

광나루역에서 나와서 집으로 오는 버스 타는데
버스에서 인식이 안됩니다? 사람 오지게 많아서 눈치 보면서 몇번을 시도하는데도 인식이 안돼 결국 실물 카드로 했더니 환승 혜택 못받고 개별 결제로 처리되네요.

우선 약 1천원 가량 환승 혜택 못받고 손해봤습니다.
우리 삼성께서는 물론 이런저런 추가질문을 하며 인정을 안하겠지만 이런경우 손해본 금액 누가 처리해줍니까?

1. 로그 보내라 할껀가요?
2. 안될라면 다 안되야지 지하철에선 되고 버스에선 안되고 이게 뭘까요?
3. 버스 단말기 문제라 할껀가요? 다른분들은 핸폰으로 다 잘 결제하시던데요?

솔직히 1천원가량 환승 혜택 못본거 뭐 별상관 없구요...
짜증나는건 잘사용하던 핸폰에서.지플립3로 바꿨더니
컨셉외에는 sw부분이 허접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지금 짜증나는 마당에 이런식으로 교통카드 까지 되다말다 하니 이건 뭐 지갑을 계솓 들고다녀야 하는지 어쩐지 이럴거면 뭣하러 핸펀 결제 하는지도 모르겠구요...

한번 뭐라고 답하나 좀 보고싶네요.
뭐라 답해도 좋습니다
전 제 유툽에 그대로 올릴테니 컨텐츠좀 잼있게 만들수 있도록 참신한 답변 주셨음 좋겠네요.

몰아가기성 답변 올까봐 추가합니다.
삼성외 금융사 결제 앱 전부 차단 혹은 해제 한상태입니다.
혹여나 안했다 할지라도 지하철은 되고 버스는 안되고 이거 어떻게 설명할라고 하시는지 참...
0 좋아요
16 댓글
갤럭시 Z
교통카드 인식 불가 오류와 관련하여 담당자님 답변 인용하여 안내드립니다.

----------

신한FAN 앱이 신한PLAY로 업데이트되면서 교통카드 기능이 변경된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인해 티머니앱과 함께쓰는 경우는 티머니/신한PLAY 중 선택하라는 팝업이 발생하고

신한PLAY 앱만 있는 경우는 교통카드 정보가 신한PLAY앱으로 전달되고있어 결제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한PLAY 앱을 삭제하거나 설정 - NFC 및 비접촉 결제 - 비접촉 결제 - 기타 에서 사용하지않는 서비스(신한PLAY)을 선택 해제 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저 신한카드 앱 안쓰는데요?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그리고 혹시나 이문제라 할지라도 지하철 단말기 버스 단말기 가린답니까? 가린다고 하면 그부분까지 솔루션을 마련하시던가 어려우면 서비스를 하지 마시던가 해야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런식으로 손해보는 개개인의 몇백원 천원의 손실은 그냥 삼성의 노하우개선 비용으로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0 좋아요
갤럭시 Z
저는 운영자나 관계자사 아니라 금일 삼성페이 결제와 관련된 문의가 많아 임시 해결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삼성페이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의 경우 T머니 혹은 캐시비를 통해 제공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티머니와 캐시비 쪽에 문의 해주시는게 가장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아 삼성 관계자가 아니신가보네요...하지만 영향력을 충분히 행사하시는 지위이신것 같은만큼 답변에 신중을 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한카드 앱을 삭제하라는식의 답변도 논란의 여지가 많을것 같고요...질문을 보시면 지하철에선 되고 버스에서 인되는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삼성 배제하고 교통카드시스템 제공사에 문의할일도 아닌것 같은데요?
0 좋아요
갤럭시 Z
위에서도 말씀 드린거처럼 결제관련해서 오류가 있어서 동일 사례인지 확인 차 안내드렸습니다

꼭 정답 이어야 할까요? 전문가가 아니면 답변도 못하나 싶습니다 해당 방법도 있다 라고 안내드렸으니 참고 해주시고

교통카드 시스템은 위에서 안내드린거 처럼 티머니와 캐시비 측에서 운영하고 삼성페이는 제공사와 협력사라고 보시면 될꺼 같습니다.

그래서 교통카드 환승과정의 문제는 해당 티머니, 캐시비 측에 문의하시면 답변이 정확하다 안내드린겁니다.

해당 멤버스 커뮤니티 공간은 모든 회원이 지위가 같으며 누가 더 영향력있고 그런곳이 아니니 자유롭게 의견나누고 동일한 회원임을 알려드립니다.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보시면 알겠지만 환승과정의 문제가 아니라 단말기가 지하철에서는 되고 버스에서는 안되는 문제입니다. 둘다 인식은 되는데 환승처리가 안된거라면 티머니나 캐시비측에 문의를 해야겠지만 단말기가 어떤건 인식을 하고 어떤건 인식을 못하는 하드웨어적 문제라 삼성에 문의를 드리는거죠. 답변 주시는 것은 감사합니다만 뭐랄까 문의 특성은 고려하지 않고 그냥 기존 삼성측의 답변을 재생산 하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전 신한카드앱을 사용한다고 말한적도 없는데 말이죠...여튼 조언은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아 그리고.신한카드사에도 삼성페이측에서 신한카드 플레이 앱을 삭제해야만 오류개선이 가능하다고 안내하는것에 대해서 신한카드측에도 문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 좋아요
조지아커피
Active Level 3
갤럭시 Z

단말기 차이있으면 환승안뜨지않나요

티머니에 문의해보세요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답글 감사합니다. 단말기 차이란 어떤걸 말씀하시는걸까요... 같은 폰으로 지하철 후 버스 타도 지하철은 되고 버스는 안되서 환승처리가 안되 기본요금을 두번내야 하는 상황이 온겁니다
0 좋아요
다오니다이니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G
해결되셧을까여ㅠ?
0 좋아요
한심좌
Active Level 3
갤럭시 Z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티머니 캐시비 연동 방식이라 할인 적용 못해요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답글 감사합니다반...후불 신용카드 연동 했구요 할인 적용 됩니다. 공지 읽어보세요... 그리고 신용카드 할인은 부수적인거고요...문제는 지하철 버스 연계과정에서 버스단말기 인식불가로 환승처리자체가 안되어 요금 중과가 문제인거죠...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Z

안녕하세요 삼성페이 CS 운영 담당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 주신 바와 같이 특정 교통수단에서의 교통카드 인식이 불가한 경우, 고객님 단말의 USIM 카드를 정상 인식하지 못하거나 USIM 카드에 일부 오류가 있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맞는 USIM 앱(USIM 앱 명칭 : SKT "SEIO Agent", KT "KT 유심금융관리", LG "U+USIM") 업데이트 및 삼성페이에 등록된 교통카드 삭제 후 재 등록 > USIM 카드 제거 후 재 장착 > 단말 재부팅 후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겪으신 상황에 즉각적인 해결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나 삼성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는 교통사업자를 통해 제공하고 있어 보다 정확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하시는 교통사업자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가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말씀을 전달드리며, 이 점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교통사업자 고객센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0 좋아요
요르기
Active Level 3
갤럭시 Z
답변 감사합니다. 해보고 재문의 드리겠습미다.
0 좋아요
다오니다이니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혹시 해결되셨을까여?? 저도 동일 증상이라 문의남겨봅니다ㅜㅜ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