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커버 스크린의 활용성 UP, 갤럭시 Z 플립3 살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8-17-2021 11:23 AM)
1396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Z

커버 스크린의 활용성 UP, 갤럭시 Z 플립3 살펴보기

 

main.png

 

 


갤럭시 To Go 얼리버드를 통해 갤럭시 Z 플립3와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을 대여받아 체험해봤습니다.
기존 Z시리즈 대비 더 커진 스크린과 각지고 예쁜 디자인 그리고 더 커진 커버스크린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림 색상을 대여받고 싶었는데 원하던 크림색상을 대여받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 제품을 봤을 때 사진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Z 플립3를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꼭 실물을 보시고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Z 플립3 크림 색상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차분한 투톤 컬러, 갤럭시 Z 플립3 살펴보기

 

1.JPG

 

 

 

갤럭시 Z 플립3는 전체적으로 각지면서도 둥글둥글 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의 큰 변화가 느껴집니다.

커버 스크린이 기존 1.1형 사이즈의 작은 화면이었다면, 1.9형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접은 상태에서도 다양한 위젯사용 및 8줄 까지 알림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고, 제공하는 위젯을 배치하여 손쉬운 알림 확인이 가능합니다.

12.JPG

 

 

 

특히 갤럭시 Z 플립3 에서는 AOD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AOD를 통해 시계를 항상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커버디스플레이의 다양한 꾸미기 기능으로 시계모양 및 배경화면을 바꿔 나만의 개성있는 커버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GIF 움짤을 이용해 AOD 화면을 지정하면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나만의 GIF를 자동으로 재생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2.JPG

 

9.JPG

 

 

 

갤럭시 Z 플립3는 갤럭시 Z 폴드3와 동일하게 아머 알류미늄 프레임을 적용하여 더 단단한 내구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측면은 무광의 재질로 마감된 것을 볼 수 있으며, 볼륨 버튼과 지문인식 센서가 보여집니다.

볼륨버튼과 지문인식 센서 버튼이 이전 플립 시리즈 보다 조금더 위로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의 외부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광각과 초광각 카메라를 적용하였습니다. 내부 카메라는 10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출시 전 트리플 카메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컴팩트한 사이즈의 Z 플립에 어울리도록 듀얼 카메라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카메라를 사용할 때는 스냅 888의 칩셋으로 발열이 느껴졌습니다.
카메라 촬영 후 후처리 과정에서 제품의 AP가 연산처리가 많아지는거 같습니다.

 

3.JPG

 

8.JPG

 

14.JPG

 

 

힌지는 이전과 동일하게 ‘하이드어웨이 힌지(Hideaway Hinge)’와 스위퍼(sweeper) 기술을 적용 해 원하는 각도에 고정하여 플렉스 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힌지는 폴드 시리즈와 다르게 무광처리를 하여 조금 더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데 개인적으로 지문이 묻지않는 무광이라 폴드에도 무광힌지를 적용해줬으면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의 컬러는 라벤더, 크림, 블랙, 그린 으로 출시하며 삼성닷컴 전용 컬러로는 화이트, 핑크, 그레이 컬러를 출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림 색상을 추천드리는데, 저도 색상을 사진과 영상으로 봤을 땐 크림색 너무 밝고 물빠진 노란색 같아서 별로였는데 실물을 봤을 때 만족도가 가장높았던 컬러입니다.

만약 그린색상이 블랙처럼 무광으로 나오고 폴드3 처럼 어두운톤의 블랙이었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이 그린을 택했겠지만 블랙색상을 제외한 라벤더, 그린, 크림 컬러는 유광 유리소재로 마감하였습니다.

 

10.JPG

 


다만 너무나 큰 아쉬운 부분은 갤럭시 Z 플립3 에서는 DeX 모드를 지원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USB 2.0 규격 단자로 DeX 및 HDMI 출력이 지원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삼성 DeX 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에서는 너무나 큰 아쉬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 DeX의 조건이 충족한다면 무선 DeX라도 지원을 해주셨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4.JPG

 


전면은 조금더 단단해진 UTG를 적용하여 조금 더 강화유리를 터치하는 터치감을 주었고, 전작에 비해 베젤이 조금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3 에서도 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화면 주사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름은 폴더블 스마트폰의 특성상 주름이 완전하게 펴진 모습은 물리적 법칙이 새롭게 나타나는게 아니라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폴더블 제품을 사용하면서 주름이 거슬리는 건 측면에서 바라볼 때 혹은 빛반사를 제외하고는 신경쓰이는 영역이 아닙니다.

중앙부를 시선으로 주고 제품을 정면을 중시하여 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실사용자 입장에선 없었습니다.
다만 Z 플립 시리즈는 중앙 스크롤이 자주 있기 때문에 굴곡은 어쩔 수 없이 느껴지는 단점이 있긴합니다.

 

5.JPG

 

 

갤럭시 Z 플립3는 플립에서 아쉬웠던 모노 스피커를 스테레오 스피커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전작에서 정말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플립3에 적용하여 단점을 최소화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Z 플립3 도 폴드3와 동일하게 방수 기능을 지원하며 IPX8 등급으로 담수 기준 1.5m 깊이에서 최대 30분간 방수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3 의 갤럭시 To Go 사용을 통해 3일간 제품을 체험해봤습니다.

3일 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사용했기 때문에 배터리 학습기간으로 배터리 소모가 아쉬웠고

일주일 정도 대여를 받아 조금 더 길게 테스트 해보고 싶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잠깐 사용해본 제 느낌을 바탕으로 제작하였기에 의견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구매 전 참고 글로 봐주세요 :)

3 댓글
뽀린
Active Level 6
갤럭시 Z
색 조합이... 사탕 츄X츕스의 초코맛이 생각나네오ㅋㅋㅋ
갤럭시 Z

어? 또 그렇게 보니 그렇네요 ㅋㅋㅋㅋㅋㅋ

인간human
Active Level 8
갤럭시 Z
Z플립을 디지털 프라자에서 봤었는데 디자인이 영롱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