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폴드3 톰브라운 one ui 4 업그레이드 완료

(게시글 작성 시간: 12-18-2021 11:58 PM)
654 보기
2ONETV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Z

image

안녕하세요. 어제 커뮤니티에서 담당자로부터 one ui 4 정식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댓글을 확인 했습니다.

하지만 제 폰에서는 업데이트가 안되는 상황이였습니다. 오늘 오전 11시쯤에 컴터로 스마트 스위치에서는 업데이트가 있음을 확인하고 진행하니 one ui 4로 정식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지금 커뮤니티들 보니 업데이트가 중단된 것우로 보이네요..

톰브 유저분들만 정식펌 업데이트 안되는 줄 알았는데 오늘 오전에 정식펌 업로드 확인했고 추후에 무슨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빨리 재개 했으면 좋겠네요..

하루 써보니 카메라가 약간 오류가 있던데 이 부분도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 댓글
minemap0035
Expert Level 5
갤럭시 Z
업데이트 도중 발열 같은 건 없었나요?
0 좋아요
2ONETV
Active Level 5
갤럭시 Z
업데이트 할 때 발열 굉장히 심했습니다. 재부팅 2번 정도 하고 최적화 돌리니 지금은 쓸 때 문제는 없는데 카메라 쪽에서 좀 버벅임 이슈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건 더 써봐야 알 것 같네요 :)
minemap0035
Expert Level 5
갤럭시 Z
화룡 ap종특인가 보네요
이러다 안드로이드 12 미지원되는 건 아닌지
S21Ultra유저106437
Expert Level 4
갤럭시 Z
카메라 앱 꾹 누르기->느낌표 클릭->저장공간->데이터 삭제 해보세요
2ONETV
Active Level 5
갤럭시 Z
오류 확인하자마자 데이터 삭제도 진행하고 전체 초기화도 진행 했는데 가끔 버벅임 오류는 발생하네요..ㅜㅜ
S21Ultra유저106437
Expert Level 4
갤럭시 Z
버벅임 오류라..그건 공장초기화 하시면 부드럽더라구요ㅎ(저도 어제 S21울트라 공장초기화 하니까 잔렉, 버벅임이 사라져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ㅎㅎ)
2ONETV
Active Level 5
갤럭시 Z
설정에서 전체 초기화도 해보고 공초도 진행해보았지만 카메라 부분 잔렉은 여전하고 톰브 잠금 라이브 배경화면에서도 버벅임 오류가 있네요..큰일 입니다 사용에 큰 문제는 없지만요..ㅜㅜ
S21Ultra유저106437
Expert Level 4
갤럭시 Z
빨리 안정화 업데이트가 나와서 해결되시길 바랍니다(근데 그 잔렉이 매일매일 쓰고 보이는 부분이라 그게 많이 거슬리는 편이죠ㅜㅜ)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2ONETV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문의주신 SW업데이트 후 카메라 실행 시 버벅임과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SW업데이트 이후 휴대폰을 재부팅 하신 뒤 일정 시간(재부팅 후 약 5분 이상)의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남겨주신 이미지 상의 휴대폰 베터리가 5% 미만으로 매우 낮은 상태로 보여지며, 사용하시는 휴대폰이 최적의 환경이 아닌 상태에서 카메라 앱이 실행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휴대폰 베터리가 완충 또는 90% 이상인 상태에서 카메라앱 최적화를 위해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 후 휴대폰을 재부팅 한 뒤에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 되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동일 증상이 지속해서 재현 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 파일과 사용하신 모드/기능에 대한 정보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카메라앱 최적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메라 저장 공간 클릭 > 데이터/캐시 삭제 후 재부팅

■ 오류 신고를 하시기 전에 반드시 삼성 멤버스 앱을 v3.9.21.2 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 Samsung Members 다운로드 링크 : https://bit.ly/3nOE3pC
- Samsung Members 앱 버전 확인 방법 : Samsung Members 앱 > 우측 상단 더보기 > 설정 > Samsung Members 정보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보내기 > 오류보내기 > 카메라/사진 > 시스템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로그추출)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