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플립3 전면카메라

(게시글 작성 시간: 05-13-2022 09:59 AM)
282 보기
쭈야84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Z
카메라가 좀 이상한거같아 문의드려요. 
셀카찍을때 상단 오른쪽에 필터 설정하는것 중에 얼굴보정을 설정하고 화면 보며 사진 찍으면 화면은 보정되어 보이나갤러리 들어가서 사진보면 보정1도 적용이 안되어있어요. 
(보이는대로 저장안됨)

예를들어 부드럽게 항목 설정을 해도 찍을당시 화면은 얼굴이 부드럽게 잡티가려지고 부드럽게 연출되는데, 사진 찍고 갤러리를 보면 잡티 다 보이고 부드럽게 연출이 안되어 저장되어있어요. 최대한 보정지수를 높여도 똑같아요.
그러다가 1분정도 뒤에 다시 보면 부드럽게 적용되어 바뀌어져있기도하고 안바껴있을때도 있고.. 랜덤이네요. 어디 물어볼때도없고 어디가 고장인건지.. 다른분들도 이러나요??

0 좋아요
9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쭈야84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만족할 만한 화질을 제공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기 앞서 문의주신 전면 카메라 촬영 후 보정에 대한 설명에 앞서 사진 촬영 후 처리 과정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촬영 후 저장된 사진의 경우 카메라 촬영 시 한 장의 이미지가 아닌 순간적으로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합성하여 화질을 개선해주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후 처리 과정을 통해 주변 환경과 밝기에 따라서 촬영 후 이미지 처리를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여주는 프리뷰(카메라 앱 실행 시 화면) 화면 대비 디테일이 우수하고 정밀한 사진으로 화질이 자연스럽게 보정되는 것에 대한 차이가 느껴지셔 문의 주셨을 것이라 추측됩니다.

셀피(전면 카메라) 또한 촬영 시 제품 출시 당시의 최신 트랜드 변화를 통해 선명하고 입체감을 살리는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추구하기 위해 AI 얼굴 복원 기술을 적용하여 자연스러운 표현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뷰티 기능은 기본 설정에서는 피부 톤의 스무딩 등은 최소화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머리카락, 눈썹, 입술 등의 디테일을 살려주는 리드로윙 기술을 적용하여 선호도 조사 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은 뷰티 레벨을 기본(원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만약 보정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기능을 적용하지 않을 수 있도록 메뉴로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마술봉(필터) 아이콘을 선택하셔서, "필터" 또는 "마이 필터"에서 원본이 아닌 다른 필터를 선택하시고 필터 강도의 값을 "0"으로 선택하신 뒤 상단 메뉴의 "얼굴" 효과도 끈 상태에서 촬영하시면 셀피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사진을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 뷰티 레벨 설정 (비활성화 방법)
- 카메라 앱 실행 > 프리뷰 화면 오른쪽 상단 "효과" 선택 > ① 필터 (다른 필터 선택 후 강도 "0") > ② 얼굴 리터칭 비활성화(off)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쭈야84
Active Level 1
갤럭시 Z
마술봉아이콘에서 필터강도를 높게 올려도 갤러리에 적용 안된 사진들로 보이는게 문제인건데.. 그렇게 저장될거면 뭐하러 피부톤보정 쓰나요~찍을당시만 이뻐보이려고 쓰나요? 그리고 '화면 대비 디테일이 우수하고 정밀한 사진으로 화질이 자연스럽게 보정되는 것에 대한 차이'라고하셨는데 이게 시간차 인가요? 좀 이해할수가없네요. 사진찍고 갤러리 사진 언제 바뀌나 계속 들춰보고 너무 불편하네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쭈야84 님,

전면 카메라의 경우 사진 촬영 전 프리뷰 화면으로 보신 화면과 사진 촬영 후 갤러리 앱의 결과물의 차이가 있으신 부분에 대한 설명을 우선 안내 드리기 위해 이미지 처리 과정이 보이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우선 드리게 된 점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가지고 재현 테스트를 통해서도 문제 증상을 확인해 보았지만 재현에는 어려움이 있었으며, 정확한 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의 경로로 문제 증상을 재현한 화면 녹화 영상과 사진 원본을 보내주신 뒤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담당 부서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뒤 다시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화면 녹화 방법
휴대폰 화면 상단의 퀵패널 아래로 내림 > 화면 녹화 아이콘 클릭 > 화면 녹화 앱으로 녹화 시작 > 녹화 시작 > 3s 카운트 후 화면녹화 시작 > 문제 재현 > 오른쪽 상단의 정지 버튼 > 갤러리에 저장된 녹화 영상 송부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쭈야84
Active Level 1
갤럭시 Z
녹화영상 첨부하려니 용량이 초과된다고 첨부가 안되는데 어찌할까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쭈야84 님,

만약 보내주실 파일이 너무 크거나 용량이 초과하는 경우 삼성 멤버스를 통해서 전달이 어려울 수 있기에 아래의 경로로 자료를 보내주신 뒤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전달된 자료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동영상 원본 파일
visual.sec@samsung.com
- 수신처 : 카메라 담당
- 닉네임 : 쭈야84 님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쭈야84
Active Level 1
갤럭시 Z
메일보내드렸어요. 늦게 온 메일로 확인부탁드려요. (메일제목 스크린~~~)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쭈야84 님,

넵, 앞서 오류 보내기로 보내주신 사진 4장과 함께 영상도 확보 되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Z

쭈야84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문제 분석 간 기다려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보내주신 이미지와 영상을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한 결과 필터가 적용된 사진을 촬영한 뒤 저장된 이미지 정보 값을 갤러리 앱(13.1.04.3 버전 업데이트 이후)으로 전달 및 처리하는 과정에 있어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해당 문제점에 대해서 이미 개선을 통해 수정 사항을 반영하였으며, 차기 SW 업데이트를 통해 갤러리 앱 업데이트 및 수정 사항에 대해 배포 및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정확한 배포 시기에 대해서는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촬영하신 이미지의 정보에는 문제가 없으나 지속적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임시 방법으로 필터가 적용된 사진 촬영 하신 뒤 다시 한번 더 갤러리 앱을 실행하여 사진을 확인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효과가 적용된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조속히 수정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담당 부서에 요청하여 추후 개선된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쭈야84
Active Level 1
갤럭시 Z
아~네 감사합니다. 근데 사진촬영하고 갤러리앱 실행해서 들어가도 증상은 똑같아요. 어쨌든 업데이트된다하니 기다리겠습니당~^^ 주말잘보내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