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oundAssistant로 진동 패턴 만들기

(게시글 작성 시간: 03-10-2021 01:25 PM)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image


image

최근 ONE UI 3.1업데이트로 리니어모터가 탑재된 일부 기기에는 새로운 진동 패턴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 안 되는 기종은 계속해서 같은 진동 패턴을 써야 하기 때문에 쓰기 심심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써보셨다면 갤럭시와 비교될 정도로 진동 패턴이 다양합니다ㅠㅠ...

이런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굿락의 SoundAssistant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기존에는 소리만 관리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진동 패턴까지 만들어 적용이 가능합니다.


 

image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굿락앱과 SoundAssistant 앱을 설치해 굿락메뉴에서 어시스턴트 앱을 실행합니다.


(굿락앱 설치는 필수는 아닙니다만, 같이 설치하는 것이 앱 관리에 좋습니다.)


image

앱을 실행하게 되면 가운데쯤 진동 생성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진동 생성 설정이 나옵니다.


image

생성 메뉴로 들어가시면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전화 진동은 말 그대로 전화 왔을 때 설정할 진동을 만드는 것이고 알림 설정은 카톡이나 앱 알림시 발생하는 진동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알림 진동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따로 알림 받을 앱을 고르지 않았을 경우 모든 앱 알림시 진동이 울리기 때문에 진동이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정 > 알림 > 최근 알림 설정에 가셔서 알림 받을 앱을 지정하셔야 합니다.


image

진동 생성 방법은 간단합니다. 터치로 원하는 진동 패턴을 만들 수 있으며 짧게 누르면 짧은 진동이 되고 길게 누르면 긴 진동이 실행됩니다. 진동 패턴 생성이 끝나셨으면 멈춤을 클릭하여 녹화된 진동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패턴이 나왔다면 오른쪽 위 저장을 클릭해 이름을 지정하여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생성된 진동은 설정 > 소리 및 진동에서 변경하실 수 있으며 생성된 진동은 커스텀 메뉴로 분리되어 나타납니다. 

 


 


직접 만든 비행기 가사 진동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실제로는 영상보다 잘 들리고 리듬감 있는데 담지 못해서 아쉽네요... 암튼 진동 패턴 만드는 게 생각보다 재미있으니 한 번쯤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31 댓글
S205G유저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폴더블
꿀팁 감사합니다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0 좋아요
버깨비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폴더블
오오 생각도 못해봤는데 꿀팁 감사합니다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도움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0 좋아요
imAsking
Expert Level 2
옵션
갤럭시 폴더블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역시 갤럭시는 진동패턴을 만들어보는 재미가 있네요. 갤럭시S3에서 진동 패턴 만들기는 재미있었는데, 이제 사운드 어시스턴트에서 그 것을 경험할 수 있겠어요.😍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그쵸ㅎㅎ 갤럭시는 커스텀하는 재미가 있는거 같아요.
코코로라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폴더블
오오 ... 대박 ㅋㅋㅋㅋ 좋은기능이구만....!
갤럭시S21ultra유저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폴더블
너무 좋은 기능 이네요 감사합니다!
부시맨S8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폴더블
내는 비행기 드릴 이런 기능이 업는대여?

Screenshot_20210314-164636_Settings.jpg

Screenshot_20210314-164629_Settings.jpg

Screenshot_20210314-164723_Settings.jpg

Screenshot_20210314-164733_Settings.jpg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음... 이런 글을 처음 쓰다 보니 내용이 좀 부족했던 거 같습니다.
글에 나와 있는 비행기랑 드릴은 SoundAssistant앱에서 커스텀으로 만든 것 입니다!
부시맨S8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폴더블
운영자님 꺼 똑 가치 만들려믄 우찌 만들어야 되나여? 자세 하게 가르처 주세요??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SoundAssistant앱을 설치하신 후 중간 목록에 진동 생성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에 들어가시면 전화 알림용 진동을 만들지 일반 알림용 진동을 만들지 고르신 후 원하는 패턴으로 진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apps.samsung.com/appquery/appDetail.as?appId=com.samsung.android.soundassistant 앱은 여기서 다운받으세요!
부시맨S8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폴더블
아?? 운영자님? 뭔 내용 인지 이제 아라써여 손가락으로 진동 터치 해서 저장 하는거네여 순서가 높음 중간 낮음 도움 주셔서 감사 합니더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요!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
류기은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폴더블
꿀팁 주셔서 감사 합니다
źerobase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폴더블
혹시 플로팅기능 없애고 계속 안 만드시는 이유가?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저는 일반 유저라서 모르겠습니다. ㅠㅠ
삼킬듯한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폴더블
함 해봐야겠어오
chl85866327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폴더블
조아요
chl85866327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폴더블
조아요
갤럭시S21ultra유저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폴더블
제가 직접해봤는데 만드는 재미가 있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저지방우유
Active Level 8
옵션
갤럭시 폴더블
👍👍
내따어이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폴더블
해바야겠습니다.
잘 사용하께요.
위아브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폴더블
댓글 보다가 저는 일반 유저란 말에 의아하던중
ㅋㅋㅋ
윤 영장님 이셨군요 ㅎㅎㅎ
당연 운영자인줄 알았네요

유용한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3.1에서 가장 맘에 들어하는 기능이에요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깜빡 속으셨군요. ㅎㅎ
딱다구리52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폴더블
유용한정보 감사용~~~ㅋ
s21UPARK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폴더블
진동패턴만들면서 스타워즈스타일로 만들었네요ㅋ친구 신기해하는거보면 신박하긴한기능인듯ㅋ
윤영자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폴더블
오.. 스타워즈 스타일도 재미있을꺼 같네요ㅋㅋㅋㅋ
0 좋아요
질적도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폴더블
와 진짜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leeshble
Beginner Level 3
옵션
갤럭시 폴더블
진동을 드래그로 서서히 높히거나 줄이는게 되나 했더니 그건 안되나보네용.... 안드로이드에서 원래 지원하지 않는건가요?
모하비마스터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폴더블
덕분에 전화온거 모를일 없어졌습니다 진동을 풀파워로하니까 엄청쎄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