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s]삼성 링크 공유 이젠 Quick Share 에서 사용하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11-23-2021 09:41 AM)
9744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Z

삼성 링크 공유 이젠 Quick Share 에서 사용하세요

 

main.png

 

삼성의 편리한 공유 기능인 삼성 링크 공유 기능을 아시나요? 이전에도 갤럭시 꿀팁 "손쉬운 파일 공유 방법" 리뷰를 통해서 소개했던적이 있습니다.

 

그 5가지 중 하나인 링크 공유 서비스가 One UI 4 부터 QuickShare로 통합하여 링크 공유에 대한 혼동이 있을 것 같아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새로통합한 링크 공유 서비스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링크 공유는 이제 Quick Share 로 이동~

 

fold0.png

 

 

지인분께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 링크공유를 많이 사용하는 제가 최근 One UI 4 업데이트 이후 링크 공유 앱을 실행하니 이렇게 안내문구가 보여집니다.

 

링크 공유 기능이 Quick Share로 통합됨 이라는 문구와 함께 링크 공유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기존 링크 공유 앱은 제거하는 팝업화면입니다.

 

기존 링크 공유 앱을 제거하고 새로워진 퀵 쉐어의 링크 공유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손쉬운 파일공유 퀵쉐어 <링크 공유>

 

fold1.png

 

 

공유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동일하게 내가 보내고자하는 사진파일 혹은 파일을 각 앱의 Share 아이콘을 선택하여 공유 대상을 선택하는 공유창으로 이동해주세요.

 

fold2.png

 

fold3.png

 

이후 공유창에서 다양한 항목이 있지만 Quick Share 로 이동한 링크 공유를 사용하기 위해 Quick Share 를 선택 해줍니다.

 

퀵 쉐어를 선택하면 주변 기기 공유 그리고 링크로 공유 라는 창이 보여집니다. QR 코드로 공유와 앱으로 공유 두가지 항목이 있는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처럼 링크를 통한 공유를 위해서는 앱으로 공유를 선택해 이동해주세요.

 

fold4.png

 

fold5.png

 

앱으로 공유를 눌러 이동하면 다양한 메뉴들이 또 보여집니다,

여기서 링크 복사 를 눌러주시면 이전에 사용하던 링크 공유와 동일하게 클립보드에 다운로드 링크를 복사합니다.

 

이때 내가 공유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혹은 메시지를 통해 링크를 공유해주면 링크 공유 끝!

 

fold6.png

 


링크를 클릭한 상대방은 유효 기간 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이전과 동일하게 손쉬운 공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앱을 통한 링크공유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링크공유가 퀵 쉐어로 통합함으로써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쉽게 링크 공유를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링크공유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자면,

 

링크 공유의 한 번에 최대 500개 하루 최대 5GB 까지 전송이 가능한 파일 공유 기능입니다.
링크 공유를 이용하여 삼성 클라우드 서버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서버에 업로드한 파일은 발송 당시에 정해진 유효기간이 지나면 삭제됩니다, 즉 링크 생성 이후 24시간 이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고 이후에는 삭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링크 공유를 통해 손쉽게 파일을 링크를 통해 공유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링크 공유의 경우 하나의 링크를 통해 여러명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롭게 이동한 링크 공유 위치를 잘 확인해주세요~

13 댓글
들꽃
Expert Level 5
갤럭시 Z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갤럭시 Z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갤럭시 Z
굿이용
갤럭시 Z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Z
퀵셰어도 무조건 블루투스 켜있어야하는거죠? 저처럼 맨날 블투 끄고 사는사람들은 매번 켜줘야하는거죵? 시작하면 키라곤 할것같긴한데..
갤럭시 Z

wifi 나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데이터 전송을 하기 때문에 필요로 합니다.

김바시-S23플
Expert Level 2
갤럭시 Z
오 Android12에선 통합이군요...!
갤럭시 Z

앱이 사라지고 퀵쉐어를 통해 바로 링크 생성이 가능하네요

클럽대표
Active Level 4
갤럭시 Z
One ui 4로 업데이트 후 오류만 뜨네요
첫 실행시 링크공유 앱을 삭제할까요? 묻길래 삭제를 눌렀는데...어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 보면 링크공유 앱이 그대로 있고 삭제도 안되고 사용중지,강제중지도 안되고...삭제 방법이라도 있을까요 혹시?Screenshot_20211201-224720_Settings_35396_1638366440.jpgScreenshot_20211201-224541_Quick Share.jpg
0 좋아요
갤럭시 Z
디바이스 재부팅 후 동일하게 오류 나실까요???
0 좋아요
클럽대표
Active Level 4
갤럭시 Z
그러네요 ㅎ
0 좋아요
Sk일안
Active Level 1
갤럭시 Z
동영상파일점검
0 좋아요
Sk일안
Active Level 1
갤럭시 Z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