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폴드 통화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수신감도가 좋지 않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14-2020 11:56 PM)
3902 보기
디쒸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Z
갤럭시 폴드 모델로 교체후 통화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지난 9월에 갤럭시 폴드로 단말기 교체후 자택 방안에서 통화가 잘 되지 않는 현상 (상대방 목소리가 아예 들리지 않음, 연결은 되나 묵음처리 될 정도의 통화방해)이 일어나 단말기 이상인줄 알고 삼성 맴버스와 삼성 서비스센터에 내방해 점검받아보았으나, 단말기 정상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통신사측에 문의하였고 중계기 설치 완료했으나 별 다른 개선사항이 수치상으로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소유한 동일 통신사로 개통된 다른 기기로 통화품질 수치를 측정해보니 정상값으로 나오더군요. 이러면 결국 갤럭시 폴드의 안테나가 불량이거나 오류가 있다는 건데, 이에 대해 별도의 개선이나 수리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image



image


첨부한 사진에서 RSRP 109가 폴드, 85가 엘지 V50입니다. 이 증상의 핵심은 같은 장소에서 같은 통신망으로 다른 단말 간에 다른 수치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즉, 통신망은 죄가 없어요.
8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Z
만약 기기가 불량일경우 단말기를 교체해주지 않을까요?
자세한건 가까운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물어보시면
답변 해줄것입니다.😃
0 좋아요
디쒸
Active Level 5
갤럭시 Z
일단 서비스센터 측에서도 말씀하셨지만 하드웨어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고로 점검으로 나오지 않는 문제 사안이 여기에 있다는 건데... 제것만 그런게 아니라면 폴드 자체 설계가 원래 그런 것일 수도 있겠네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Z
만약 그런 이슈가 있었으면 이미 출시된지 4개월이 다 되가는 시점에 통화품질이 좋지 않다는 이슈가 없었던 것으로 모아
디쒸님의 기기가 문제일것 같군요:(
(뇌피셜입니다.)
0 좋아요
폴리클
Active Level 7
갤럭시 Z
같은 장소이긴 하지만 서로 다른 주파수를 잡고있네요..
0 좋아요
디쒸
Active Level 5
갤럭시 Z
흠 =.= 일단 통신사에 요청해 중계기를 달았음에도 별 차이가 없는 걸 보면 소비자선에서는 할 수 있는 걸 다 했어요. 방 밖에서 통화하거나 기변을 하거나 둘 중 하나로 끝날 것 같아요.
0 좋아요
디쒸
Active Level 5
갤럭시 Z
아 그리고 저 밴드 주파수는 폴드랑 V50이랑 둘 다 잡는 주파수입니다. 3밴드 3열에 1밴드 1열 ~ 3밴드 4열로 둘다 와리가리 합니다. 애초에 두 단말기 모두 같은 칩셋인데 수신 능력이 다를리가 없어요. 예컨대 지적하신 부분은 단순 스크린샷 타이밍 문제에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Z
삼성 전화 앱에서 숫자 319712358을 누르시면 경고 메시지가 나오면서 SKT Hidden Menu접근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 비밀번호 물어보는 창에서 996412누르시면 Network Setting에서 Network Mode가 Automatic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고 아니시면 변경 부탁드립니다. 현재 네트워크 선호 모드가 5G우선모드가 아닌 LTE우선모드 경우 GSM/WCDMA/LTE 부분에 파란색 점이 표기가 되어 있는게 정상이시고 Service Domain에 들어가셔서 Combine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고 아니시면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hannel Setting과 LTE Channel Setting이 Full로 세팅이 되어 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HSPA Setting이 HSPA_REL9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저도 집안에서 SKT Home Femto 중계기 장비를 설치해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확인하실 방법은 HD Voice가 켜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고 아니시다면 켜주시면 됩니다. 위 설정을 마무리 하신 뒤 삼성전화 키패드에서 *123456# 누르셔서 캡쳐하신 System/Debug Screen에서 Band/BW가 3/20Mhz 신호값을 받는 중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RSRP값이 사진처럼 -100이상 나오실 시 통화나 네트워크 상태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제일 좋은 수신값은 -90이하 입니다(-86정도에서 이하 값 입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신호가 안정적이고 좋은 설정값은 Network Mode에서 Automatic으로 설정 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럼 이동하시는 장소에 따라서 그 지역에서 제일 원활하고 빠른 네트워크 신호값을 자동으로 잡습니다.
갤럭시 Z
해당증상 (다시) 발생시..
정확한 원인분석을 위해..
도움받기로 오류보내기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http://bit.ly/30qPs1x
http://bit.ly/2MxVO9U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