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개인적으로 바라는 개선사항들 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5-25-2019 06:08 AM)
148 보기
Dcloud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1. 터치음

최근 업데이트 된 펌웨어를 통해 '터치음' 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터치음을 추가하는 시도는 좋습니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기존 터치음이 더 세련되고 듣기도 좋았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 된 터치음은 조금 별로이더군요.

 

그래서, 터치음을 현재 것과 기존 것 중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아이x에는 없는 터치음, 갤럭시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폰에만 적용되는 장점이자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발팀에 한가지 요청이 있다면, 이 터치음을 2개 내지 3개의 선택안이 주어져 사용자가 원하는 터치음을 고를 수 있도록 하는 건 어떨까요?

 

2. 충전 중 AOD 표시

2번 역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 된 AOD에서 충전상태 표시기능 입니다.

 

갤럭시S10부터 전면 LED가 사라지게 되면서, 충전 중일 때 사용자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직접 화면을 켜서 상단바를 통해 확인을 하던지, 아니면 AOD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AOD 에서 충전 중임을 알리는 문구가 기존에 비해 체감상 2배이상 커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충전 중임을 알리는 문구 대신 그 자리에 충전아이콘으로 대체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현재도 AOD 상 시계 바로 아래부분에 배터리 퍼센트와 배터리 잔량아이콘이 존재하긴합니다만, 슬쩍 화면을 봤을 때에는 충전 중인지 바로 알아보지 못할 수 있을 만큼 아이콘의 크기가 작다고 느껴집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충전 중임을 알리는 안내문구가 기존 크기대로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3. NotiStar

이번 Good Lock에서 '아이폰 스타일'의 알림리스트를 표현해주는 일명 '노티스타'가 추가 된 점은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 역시 카톡알림이 하나의 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쭉 나열되어있는 아이폰스타일이 안드로이드에도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잠금화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안드로이드 특성상 완전히 구현할 수 있지 못한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노티스타' 기능을 이용하려면, 잠금해제를 위해 생체인식을 사용하라는 문구 바로 윗부분을 쓸어올려야 합니다.

 

제가 계속 사용해보고는 있으나 정확한 노티스타를 사용하기 위한 터치부분의 구분이 없어 한번에 노티스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문센서의 위치를 알려주는 것처럼, 노티스타를 더 정확히 쓸 수 있도록 표시가 있으면 어떨까합니다. 

 

 

3 댓글
양반곰
Active Level 9
갤럭시 S
전 개인적으로 노티스타는 엣지패널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접근성도 좋고 간섭도 없고 삼성아이덴티티 엣지활용..
노티피케이션엣지라는 앱이 있지만 ui도 그렇고 쪼금 불만족..
Dcloud
Active Level 6
갤럭시 S
저도 노티피케이션 앱을 사용 중이지만 양반곰님 말씀처럼 별로 좋지못하다는 생각입니다.
0 좋아요
에바스
Expert Level 1
갤럭시 S
전 노티스타를 빅스비 버튼으로 사용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