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러리 오류 언제고쳐주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5-14-2020 11:59 PM)
228 보기
스9플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지금 s9+ 안드로이드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갤러리앱에서 볼시 일부사진이 보이지 않습니다. 내파일에서 보이던 멀쩡한 사진들이 어째서, 갤러리앱에서 보이지 않나요???
7 댓글
스9플
Active Level 6
갤럭시 S
저도 이거보고 해봤는데, 그대로 입니다.
갤럭시 S
혹시 내파일도 데이터 삭제, 캐시삭제 해보셨나요? 😊
0 좋아요
하루종일무슨
Active Level 7
갤럭시 S
내파일에서 숨긴파일 보기 설정을 하고, 해당 폴더 혹은 상위 폴더에 .nomedia 파일이나 폴더가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할거 같네요. 해당 파일이 있으면 안드로이드 데이터베이스에 추가되는걸 제외를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삭제하면 보일겁니다.

갤러리나 앱 문제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본 컨셉인데, 이상한 앱이 .nomedia 파일을 만들어서 넣어버리는 경우가 가끔있긴합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데이터 베이스에 넣는 것도 이미지를 추가하는 앱이 직접해야합니다.
0 좋아요
갤러리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갤러리 담당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갤러리에서 사진이 보이지 않는 이슈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원인과 현상들이 있는지라, 사용자분의 시스템 로그를 확인하지 않고는 정확하게 답변드리기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허나 '내 파일' 앱에서는 확인이 가능하셨다고 하니, 아래 원인 중 실제로 파일이 지워진 케이스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 단말 내 media db의 오동작으로 인해 갤러리에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 SD카드가 unmountable 상태일 때 갤러리를 진입하는 경우("카메라 앨범이 통으로 날아갔다" 등의 오류는 거의 이게 원인입니다.)
- 3rd party cleaner 앱들이 죄다 지우는 경우

- 구글 포토 등 타 클라우드앱 저장공간 확보를 위해 사진을 지운 경우
- 해당폴더안에 .nomedia 파일이 있는 경우 (윗 댓글에서 '하루종일 무슨' 님 께서 답변주신 내용)
- Myfiles 등 외부 탐색기에서 앨범명 앞에 '.'을 붙여서 다 숨겨진 경우

- (매우 희박하겠지만) 사용자가 직접 사진을 지우거나 앨범을 숨긴 경우

 

위와 같은 다양한 오류사항에 대해 일일이 확인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리고,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오류보내기를 통해 로그를 보내주시면 빠르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9플
Active Level 6
갤럭시 S
저의경우는 앨범의 사진들이 모두 통체로 사라지는것이 아닌 앨범의 사진들중 일부가 보이지 않습니다.
0 좋아요
하루종일무슨
Active Level 7
갤럭시 S
내파일과 갤러리 앨범의 숫자가 다른건 버스트샷같은 그룹으로 묶인게 있을수 있어서 단순 숫자만 가지고는 사진이 안보인다라고 할수는 없을거 같습니다. 버스트샷 한번에 100 장 까지도 찍을수 있어서 이미지 파일이 100 개라도 앨범에서는 1장으로 인식할겁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