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앱의 기능이 너무 떨어집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2-20-2020 07:30 AM)
653 보기
갤구카메라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갤 20 울트라 사전예약했고 갤9플러스, 갤10플러스, 갤20 울트라 순으로 넘어왔는데요

카메라 앱의 기능 및 사용성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1. 아이폰 딥 퓨전 같은 기능의 부재

솔직히 아이폰 딥퓨전 나오고 인터넷 뉴스에도 여러번 나왔었습니다. 삼성도 차기작에 비슷한 기능을 넣겠다고요. 
그런데 직접 만져보면서 찍어본 결과물은?? 글쎄요?

2. 4k 60fps 촬영시 화각선택 못하게 막은 점

아이폰은 4k 60fps촬영시 화각을 자유자재로 선택해서 촬영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s20 시리즈는 그런게 안되더라고요. 요즘 영상 트랜드가 높은 프레임으로 찍어서 슬로모션도 주고 자연스런 영상효과를 만드는데 60프레임에서는 여러 화각이 안되니 그런 영상을 만들수도 시도를 할 수도 없습니다.

카메라를 강조 해놓고 이런 기능조차 구현되어있지 않는다면 누가 카메라 특화라고 생각 할 까요? 그리고 이러한 점은 어이없게도 아이폰이 더 좋은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갖게도 합니다.

3. 프로모드에서의 화각선택 못하게 막은 점.

울트라는 세개의 센서 모두 전작 메인센서보다 좋거나 같은 급이 되었습니다. 전작의 경우는 센서의 스펙이 낮아 나머지 광각이라던지 초광각의 경우 프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았다고 칠수 있습니다.

하지만 울트라는 그런 스펙은 이미 넘었고 가장 작은 센서도 전작 메인카메라 센서입니다. 어째서 프로들이 사용하라고 민든 프로모드에 화각 선택이 없는지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왜 이부분은 엘지에 상대가 안되는지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갤 20울트라로 여러 유튜버들 블로거들이 제대로 된 사진과 영상으로 더 많은 판매량을 올리려면 1번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적용이 되어야 사람들이 "역시 갤럭시 카메라가 최고" 이러죠.

근데 지금은 전작 또는 아이폰과 비교시 비슷하게 야간사진등 결과물이 비슷하게 나오니 사람들이 고개를 갸우뚱 거리고 있고 스펙이 ap빼고는 비교조차 안되는 11프로맥스를 산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9 댓글
갤럭시 S
공감합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확장성이 높아졌으면 합니다.
갤구카메라
Active Level 3
갤럭시 S
맞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왜이렇게 소극적인지 모르겠습니다
0 좋아요
컴나라
Active Level 8
갤럭시 S
하드웨어 사양은 공룡급이나, 소프트웨어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특히 아이폰에서 갤력시로 왔다가 실망하고 리턴하는 이유가 카메라 때문인 사용자가 많더군요!

엘지폰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는 정말 삼성이 한 수 아래임. (사견임.)
갤구카메라
Active Level 3
갤럭시 S
맞아요 하드웨어 스펙은 이미 안드 최강급인데 소프트웨어가 왜 저런지.. 정발전에 2번과 3번은 고쳐줬음 좋겠네요.
Zero0ne
Expert Level 3
갤럭시 S
근데 딥 퓨전은 선명도를 올려주는 AI 기술인데 정작 노트 10+보다도 흐리던데요
갤구카메라
Active Level 3
갤럭시 S
항상 최선의 결과물을 내는건 아니지만 딥퓨전이 들어간 결과물은 사진 속 대상의 질감이 매우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0 좋아요
갤구카메라
Active Level 3
갤럭시 S
상단 두번째가 갤10이고 하단 2번째가 아이폰 딥퓨전 적용된 사진입니다. 선명도가 확 다르죠? 상단 첫번째는 갤20 울트라

하단 첫번째는 v50입니다.

출처는 미니기기코리아
https://meeco.kr/ITplus/26878370
입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카메라 소프트웨어 담당자 분들 뭔가 큰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실망 스럽습니다.🤬
Note20UltraWhite
Expert Level 3
갤럭시 S
동영상 프로모드 없애고선 신제품에 넣은거 보니 어이가 없더군요, 파이 나온 이래 다시 복구해달라는 요구가 그렇게나 많았는데...그러면서 무슨 노트10으로 영화를 찍어보라니 어쩌니 하더니...
이런마당에 다른 화각 카메라 프로모드는 가능성이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내년쯤에는 또 무슨 멀쩡한 기능을 빼버리고 다음 신제품에 넣을지를 걱정해야 할 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