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기존 ui를 좀 더 통일성있는 디자인으로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0-25-2019 01:19 PM)
354 보기
H1108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S
 
image
(1)

image
(2)

image
(3)

image
(4)

image
(5)

image
(6)

image
(7)

   현재 갤럭시의 ui는 통일성이 없습니다. 최적화, 노트 위젯이나 기타 위젯들(1)과 갤러리 앨범 형태(2)는 모두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입니다. (그 외에도 멀티테스킹, 엣지패널 등도 둥근 사각형입니다.) 반면에 앱폴더형태와 기존앱들의 형태(3, 4)는 사각형도 아닌 원형도 아닌 어정쩡한 형태이고 설정바 아이콘(5)은 완전 원형입니다. (구글 검색 위젯도 둥근 바 형태입니다.) 저는 이런 통일되지 못한 갤럭시의 ui디자인이 완성도를 떨어뜨린다고 생각합니다. (6)을 보시변 폴더 형태와 아이콘의 형태가 달라 정리된 느낌이 부족하고 통일성이 부족한 디자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콘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만 기존 삼성어플외에는 아이콘으로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해봤자 박스에 가두는 것) 또한 폴더형태나 설정아이콘은 굿락, 테마로 건들지 못합니다. 
   저는 커스터마이징 이전에 '커스터마이징이 필요없지만 조금 질렸으니 테마로 바꿔볼까' 라는 생각을 가질정도로 기존ui의 디자인은 높은 완성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은 선택이어야 하지 필수가 되면 안됩니다.
   대중들은 아이폰의 ui디자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았을 때, 아이폰의 모든 ui는 전체적으로 둥근 사각형(7)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어플, 어플폴더형태, 기타 위젯 들 모두 둥근 사각형이기때문에 ui가 통일감이 있어 완성도가 높아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쁘다, 예쁘지 않다의 기준이 아니라 통일성의 기준을 두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저는 얼마 전에 애플과 갤럭시의 ui를 서로 바꾸었더니 갤럭시가 더 세련되어 보인다는 게시글을 보았습니다. 갤럭시의 기술력과 기기의 디자인은 혁신적이고 현대인들의 감각과 취향을 고려했지만 그 누구도, 갤럭시의 사용자들 또한 갤럭시의 ui 디자인을 보고 갤럭시를 사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스터마이징을 보고 사지도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오피셜입니다.)
   또한, 지문인식등으로 인한 잠금해제안내문이 두 줄 이상 넘어가는 것 등 사소한 것들도 디자인적으로 아쉽습니다. 대부분 이런 문제는 굿락, 테마와 같은 커스터마이징으로 처리할 수 있으나 커스터마이징(테마)에서 해결방법을 찾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통일성이 있어야 합니다(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테마 커스터마이징에만 기대어 기존 ui디자인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은 슬픈일입니다. 아이폰의 ui를 비교하여 비난하는 말이 아닙니다. 삼성의 높은 기술력과 스마트폰의 세련된 디자인에 비해 갤럭시의 ui는 촌스럽다는 지인들의 말에 반박할 수 없는, (아니면 커스터마이징하면 예뻐, 굿락쓰면 괜찮아져 라는 말을 해야하는) 첫 스마트폰부터 지금까지 6년간 삼성 갤럭시만 써왔고 앞으로도 갤럭시만 쓸 삼엽충으로써의 건의사항 그리고 안타까운 바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의 ui도 모쪼록 통일성있고 완성도높은 갤럭시만의 ui 디자인을 기대해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 댓글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갤럭시 S
굿
0 좋아요
BespokeHuman
Active Level 6
갤럭시 S
좋은 제안이군요. 순정 안드로이드 10에서는 상단바-앱아이콘(어답티브 아이콘)까지 커스텀할 수 있게하는 기능이 포함됐다고 하던데 삼성도 해주면 좋을 듯 하네요.
0 좋아요
H1108
Active Level 2
갤럭시 S
커스터마이징도 물론 좋지만 기존ui 자체를 통일성있게 디자인해야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이유만으로 기존ui의 디자인이 커스터마이징한 것보다 디자인적으로 꿀려서는 안되고, 커스터마이징이 선택이 되어야 하지 필수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제 기준으로는 지금의 갤럭시의 ui는 커스터마이징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s8을 써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굿락기능을 쓰면 쓸수록 딜레이가 엄청납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하면 할수록 핸드폰에 딜레이가 발생하니 이것또한 문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