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디바이스케어 자동 재시작 이슈

(게시글 작성 시간: 04-08-2020 05:55 PM)
167 보기
강철활대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s20+  사용자 입니다. 요즘 계속 글을 올리게 되네요.. 노트2 부터 계속 삼성폰만 쓰고 있는데
 폰 사고 이런적이 처음이라 답답합니다 ㅋ..... 게임 로그인 문제인데요. 디바이스 케어의 스케줄로 자동 재시작 되면 제가 하는 모바일레전드 게임이 초기 로딩화면에서 멈춰있습니다. 이는 게임에서 계정체크랑 연결상태 확인 하는 로직 문제일 수 있지만, 웃긴게 wifi로 접속을 하면 게임이 로딩이 시작됩니다. 물론 수동 재 부팅 하면 모바일통신으로도 로딩이 됩니다.
제가 판단하는 근본적 이슈는 폰의 디바이스케어 재시작 로직에 있는거 같습니다. 원래 폰을 재시작 하면 모바일 통신 활성 알림을 띄우는데 (제가 업무상 해외를 자주 다니는 관계로 이 알림은 끄지 않습니다.) 디바이스케어 에서 재 시작을 하면 이 알림이 나오지 않습니다. 디바이스케어 재부팅 시 모바일통신쪽도 수동 부팅이랑 같은 로직으로 재 시작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슈 해결 특성 상 재부팅을 해야해서 오류 리포트를 할 수가 없네요 이전 상태 로그 수집이 안될테니..
6 댓글
갤럭시 S
삼성멤버스 처음 진입 후 우측 상단에 보시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 항목들을 설정해주시면 도움이 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빠른시일내에 불편함이 해소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강철활대
Active Level 4
갤럭시 S
오 이런 설정이 있었군요 위 이슈는 멈춤현상은 아닙니당. 하지만 설정 정보 감사합니다~☆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강철활대님,
디바이스케어 담당입니다.

 

우선 사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디바이스케어의 자동재시작 기능은 로직적으로는 수동 재부팅과 다르지 않습니다.

재부팅시 뜨게되는 모바일 통신 활성 알림창은 자동재시작시에는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포인트이기때문에 별도의 처리를 하여 발생하지 않는것이 정상입니다. (매일 자동재시작 설정을 한 경우 매일 아침에 알림이 떠 사용자가 매번 확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하는 어플 (인터넷등)은 문제가 없는데 특정 게임 로그인 상황에서만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 게임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만 분석할 포인트가 없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디바이스케어의 자동재시작 기능으로 재부팅 된 후 게임 어플이 초기 로딩화면에서 멈춤을 확인 한 후 멤버스 로그 보내기 기능을 통해 로그를 보내주시면 추가적으로 분석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래도 문제 경험 후에 로그를 보내주시면 힘닿는데까지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철활대
Active Level 4
갤럭시 S
네 답변 감사합니다. 로직이 같다면 이슈가 없어여 하는데 케어재부팅 시 발생하면 게임이슈라고 보기 힘들지 않나요?; 가령 게임 내부에서 계정의 세션을 유지하고 있는데 수동 리부트 하면 완전히 끊기지만 케어리부트 하면 제대로 끊기지 않는다라고 의심될 수 있어 같은로직인지 문의드린거였습니다. 이슈 재 발생시 바로 오류 리포트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0 좋아요
옵션
갤럭시 S

네 강철활대님,

한가지 추가 정보가 있어 공유 드립니다.

모바일데이터 활성 팝업이 매번 재부팅시마다 발생하는 설정일 경우

디바이스케어의 자동재시작 기능으로 재부팅시에는 재부팅 이전 모바일 데이터 설정을 승계한다고 합니다.

즉 , 디바이스케어의 자동재시작 전에 모바일 데이터 설정이 off 였으면 자동 재시작으로 재부팅 후에도 off 가 유지됩니다. 

혹여 이런 시나리오에 의해 모바일 데이터 접속을 못하는 상황은 아닐지 하여 공유 드립니다.

이런 시나리오가 아니라면 오류 리포트 바로 부탁드립니다. ^^

 

강철활대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강철활대
Active Level 4
갤럭시 S
네 매주 한번씩 하도록 설정 했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설정이라는건 재부팅 이전 폰의 상황인가요? wifi붙이고 모바일통신을 끄고 쓰지는 않죠 보통; 혹시 몰라 모바일통신 껏다도 켜 봤습니다. 통신이 안되는 이슈는 아니었어요. 다른 앱 에서는 통신이 잘 됐습니다. 재부팅 이전의 어떤 데이터에 초점을 두고 위 시나리오 대로라면, 게임에서 모바일 통신 관련하여 모종의 커넥션 데이터를 남기는데 리부트 시 어떤 키가 매치가 안돼서 로그인 진행이 안될 수 있겠군요. 이렇게라면 납득이 갑니다. 게임 이슈니까요. 게임이 자신들의 체크 로직으로 인해 갱신된 폰의 통신환경을 인식 못한거니.. 다른게임들도 비슷한 상황인지 테스트 후 정보공유를 위해 리폿 드리겠습니다. 충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