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앱 및 기능 이름 통일성 건의

(게시글 작성 시간: 04-24-2020 09:49 AM)
215 보기
Conel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S
삼성 스마트폰의 언어를 한국어를 설정할 시 언어가 당연히 한국어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나 몇몇 앱이나 기능 이름 등은 한국어로 표기를 할 수 있는데도 굳이 영어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Samsung Note, Samsung Music, Samsung Members 같은 몇몇 삼성 앱들이나 Smart View, Quick Share, Edge lighting 같은 기능 이름은 한국어로 번역(영어 발음대로 번역 포함)하더라도 이상하지 않는데 한국어로 해석 되어 있지 않아 통일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영어로 표기된 앱이나 기능을 노트, 음악(뮤직), 멤버스, 스마트 뷰, 퀵 쉐어, Edge 라이팅 와 같이 표기된다면 사소하지만 더 깔끔해 보이고 지금보다 통일성이 생겨 조금 더 직관적인 사용자경험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댓글
imAsking
Expert Level 3
갤럭시 S

좋은 의견이네요!😍 트레이드마크(TM)과 같이 필요한 부분은 영어로 사용되어야하지만, 지역언어로 표기했을 때 빠르게 알아볼수 있는 기능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지역언어로 표기되는 기능 이름 리스트를 만드신다면, 삼성이 님의 건의를 더 빠르게 도와드릴 수 있다고 생각해요.

Conel
Active Level 5
갤럭시 S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시간이 되면 지역언어로 정리해서 추가 글 업로드를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Bizet
Active Level 10
갤럭시 S
아예 폴더처럼 앱이름을 수정할 수 있게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홈업에 추가되면 좋겠네요
갤럭시 S
좋은 생각인것같아요👍
게시글관리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Conel님,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