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오디오(사운드) 볼륨 관련 불편한 점 개선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10-08-2020 02:45 AM)
272 보기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옵션
갤럭시 S
1. 설정-소리-'미디어 음량 조절' 설정을 켜도, 알림 등이 울릴 때 알림 볼륨이 설정됩니다.

"음량 버튼으로 미디어 볼륨만 조절하도록 설정해 보세요." 라는 설명이 있지만, 설명과 다르게 동작합니다.

-> 이 기능을 켜면, 통화를 제외한 상황에서, 설명과 같이 벨소리와 알림 볼륨이 조절되지 않게 고쳐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이란 언제 올 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예상치 못한 동작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음악을 듣다가 볼륨을 줄이려고 시도했는데, 마침 메시지가 수신되어 알림소리가 나서 미디어가 아닌 알림 볼륨이 줄어듦.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채 알림 볼륨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이후 발생하는 알림을 확인하지 못함

※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갤럭시와 다르게, 벨소리 및 알림 볼륨 설정에서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 기능을 끄면, 알림 소리 등이 날 때에도 볼륨 버튼으로 조절되지 않기 때문에, 기능의 동작이 예상과 일치합니다.

그리고, "음량 버튼으로 벨소리 및 알림 음량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라는 기능 설명과 실제 동작이 일치합니다. (영문: The volume of the ringer and alerts will not be affected by the volume buttons.)


2. 통화시의 미디어볼륨과 벨소리볼륨 설정이 미 통화시와 별개로 작동합니다.

-> 버그가 아닌 의도적인 동작이라는 답변은 들었지만, 이점이 없고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기 때문에, 통화중에 별도의 오디오 스트림이 생기지 않도록 되었으면 합니다.

통화시에 의미가 없는 벨소리알림미디어 설정이라는 더미 데이터가 추가로 존재하며, 통화중에는 통화볼륨 이외에는 조절할 수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예시 상황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EX) 소리가 나는 게임을 하다가 착신된 통화를 한 후 끊었을 때 게임 소리가 나지 않게 하려면, 소리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해 게임 앱에서 벗어나거나 게임을 종료해야 함

미디어 볼륨을 통화 중에 조절할 수 있으면, 게임을 종료하거나 게임 앱에서 나가지 않더라도, 볼륨을 줄여 통화를 끊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에서는 통화중에도 제어센터 등에서 미디어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이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갤럭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2 댓글
갤럭시 S
동의합니다. 메세지 수신 시 볼륨버튼 누르고 있을 때 굳이 메세지 알림음이 조절되어야 하나 생각들어요. 저 실제로 카카오톡 몇 번이나 이런식으로 알림 못받았습니다..

알림음 조절같은건 최대로 펼쳤을 때만 작동될 수 있었으면.. 통화는 몰라도 미디어볼륨이랑 알림or시스템이 교차액션되지 않았으면...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갤럭시 S
감사합니다
의견을 내는 사람이 많아야 개선을 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의하기 등으로 해당 글의 링크 혹은 비슷한 의견을 추가로 보내도록 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