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위치 서비스 설정 관련 UX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10-12-2020 04:43 PM)
139 보기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옵션
갤럭시 S
※ 주위 많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의견을 통해 어느정도 확인된 문제점입니다. 설정이 잘못되었는지를 인식하지 못한 채, 아이폰에서는 되는 게 갤럭시라서 잘 안 되는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1. 세부 설정에 따라 위치서비스의 모드가 <GPS+WiFi+기지국 사용>과 <GPS만 사용>의 2가지 모드로 동작하는 것을, Google 위치 정확도 설정을 On/Off함으로써 선택할 수 있다는 내용이, 설정에서는 잘못 설명되고 있습니다.

Google 위치 정확도 설정이 꺼져 있을 때도, 빠른 설정 위치서비스 토글 글자를 터치하면 나오는 창에서, 'GPS, WiFi,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위치를 파악합니다'라고 나옵니다.

이것만 누르면 기능이 될것처럼 써 있는데 실제로는 안됩니다.

-> Google 위치 정확도 설정이 꺼져있는 경우에는, "GPS를 사용하여 위치를 파악합니다. WiFi와 모바일 네트워크도 사용하려면 Google 위치 정확도 설정을 켜세요" 등으로 설명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Google 위치 정확도 설정을 해당 공간에서 설정할 수 있게 되면 더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2. '정확도 향상'의 설명이, "WiFi와 블루투스를 사용하면 위치를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요." 라고 되어 있습니다.

설정의 정확한 기능과 조건에 대한 설명이 아니어서, 'Google 위치 정확도' 설정과 혼동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설명이 개선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Wi-Fi와 블루투스를 사용하면 위치를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요."

개선안: "Wi-Fi와 블루투스가 꺼져 있을 때에도 사용하도록 허용하여 위치를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요. Google 위치 정확도가 꺼져 있을 경우 Wi-Fi가 작동하지 않아요."

그리고,

현재: "Wi-Fi가 꺼져 있어도 정확한 위치 확인을 위해 앱에서 Wi-Fi를 사용해요."

개선안 1: "Google 위치 정확도가 설정되어 있을 경우, Wi-Fi가 꺼져 있어도 정확한 위치 확인을 위해 앱에서 Wi-Fi를 사용해요."

개선안 2: "Wi-Fi가 꺼져 있어도 정확한 위치 확인을 위해 앱에서 Wi-Fi를 사용해요. Google 위치 정확도가 꺼져 있을 경우 작동하지 않아요."

이처럼 개선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 댓글
커뮤니티운영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십오지는105G님,

제안주신 위치서비스 관련사항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갤럭시 S
정말 감사합니다.
삼성 갤럭시를 사랑하는 팬으로서 UX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개선점에 대해 숙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