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인터넷연결 없는 와이파이와 데이터 동시 사용시 건의

(게시글 작성 시간: 04-02-2020 01:50 PM)
157 보기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옵션
갤럭시 S
FTP 서버를 사용한다거나 해서 인터넷연결 없는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동시 사용(데이터로 인터넷연결)하면,
인터넷연결 없는 와이파이에 접속은 되어있고 와이파이와의 파일전송이 진행중인데도 불구하고 와이파이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있으면 와이파이 아이콘을 상단바에서 유지하게 해주세요

아이콘이 없으니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진 것과 연결된 것, 전송이 진행중인 것과 정지한 것을 구분할 수가 없네요
0 좋아요
4 댓글
Wi-Fi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Wi-Fi 가 연결되어 있다면 상단 상태바에 아이콘이 있는것이 정상입니다.

아이콘이 사라졌다면 연결이 끊어지거나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 된다면 Samsung Members 앱의 오류보내기를 통해서 로그를 전달해 주시면 좀 더 자세한 분석이 가능할 듯 합니다.

 

오류보내기는 증상 발생 지후 최대한 빨리 보내주시는 것이 좋으며 연결한 공유기 이름과 대략적인 문제 발생 시간을 같이 알려주시면 분석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갤럭시 S
와이파이와 기기의 접속은 되어있지만 와이파이에서의 인터넷연결을 해제한 경우도 와이파이 아이콘이 남아있나요?

인터넷연결은 해제했지만 와이파이와 기기 간 연결은 잘되어 있고 공유기와의 전송도 잘 되고있는데 아이콘이 뜨질 않네요
0 좋아요
Wi-Fi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WIFI가 연결되어 있지만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LTE를 사용하게 되고 이때에는 연결되어 있지만 WIFI 아이콘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 기능은 WIFI 고급 설정에 "모바일 데이타 전환" 기능에 의해서 동작하게 됩니다.

 

혹시 LTE+WIFI를 같이 쓰는 기능을 사용중인것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각 통신사 마다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WIFI연결시 스크린샷을 올려 주실 수 있으신가요?

0 좋아요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갤럭시 S
WiFi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공유기와 통신중일 경우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보여졌으면 좋겠습니다
FTP 등으로 인터넷연결 없는 공유기와 통신할 때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지 알수가 없어서..

LTE 와이파이 동시에 쓰는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