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ed
텐Ten
Active Level 4
안녕하세요, 텐Ten입니다.

스마트폰의 콘셉트 디자인은 스팩과 유출, 이전 시리즈만을 참고하여 만들어져 정확하지 않고 디자인도 부자연스러운 콘셉트가 만들어질 수 있는데요, 

그리하여 오늘은 지금 보면 이상한 역대 갤럭시 S시리즈 콘셉트 디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1, S2는 콘셉트를 찾을 수 없어 넣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S20 콘셉트는 이상한 점을 전혀 찾을 수 없어 넣지 않았습니다.)

#1 갤럭시 S3

image

S2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진 갤럭시 S3 콘셉트,  S3의 베젤이 얇아질거라는 추측과 당시에 노트와 S의 차별된 점을 콘셉트 디자인 제작자가 잘 알지못해 S도 노트처럼 커질 것이다 라는 생각이 베젤이 얇지만, 노트1처럼 옆으로 뚱뚱한 모습을 보여주는 S3 콘셉트 디자인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금 보니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2 갤럭시 S4

image

그때도 여전히 S가 커질거라는 생각을 버리지 못한걸까요? 여전히 노트2를 기반으로 아주 뚱뚱한 S시리즈를 뽑아냅니다😅😅 그런데 이 콘셉트는 도대체 몇 수 앞을 본걸까요? 우선 카메라가 두개이고 홈버튼이 없습니다. 그 당시에 이런 상상을 했다니 놀랍네요. 또 투톤도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림도 없죠. S4에게 너무 많은걸 바랬습니다.

#3 갤럭시 S5 

image

당시 갤럭시 라운드가 출시된 이후로 S5가 갤럭시 라운드같은 형태가 될 것이다 라는 추측이 많았는데요, 그 추측처럼 콘셉트 디자인도 기기가 둥글게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쩐일인지 삼성은 갤럭시 라운드의 둥근 형태를 S5에 옮겨담지 않고 그냥 일반적인 S시리즈와 다를 거 없이 플랫한 형태를 그대로 가져갔다고 하네요.

#4 갤럭시 S6 

image

다음은 갤럭시 S6 콘셉트입니다. 후면 센서, 플레시와 카메라의 위치가 S5와 동일하고 둥글게 만들었을 뿐이네요. 센서와 플레시가 작고 둥글둥글한게 노트10시리즈가 생각납니다. 스피커는 출시된 S6와 다르게 후면에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갤럭시 S7

image

벌써 S7까지 왔습니다. 우선 카메라가 출시된 S7과 다르네요. 아직도 S5의 세로배열입니다. 그리고 S6에 엣지가 추가되면서 S7에는 양 옆 엣지가 아닌 상하단 엣지가 추가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그 디자인을 그대로 콘셉트에 넣어본 결과 위 사진처럼 신기한 형태가 만들어집니다. 만약 저 형태가 실제로 출시한다면 일단 활용도가 높아야 하고 디자인 자체도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네요.

#6 갤럭시 S8

image

이제 S8 콘셉트를 봅시다. 그래도 이 정도면 나름 비슷하게 잘 뽑은 것 같네요. 하지만 하단 베젤에 삼성로고가 있는 것과 상하단 색깔이 검정색이 아닌점에서 아웃! (근데 S8이 엣지가 있는 모델로 통일될 거라는 것을 어떻게 알고 콘셉트를 엣지가 있는 모델로 통일을 해놓은 걸까요?)

#7 갤럭시 S9

image

이번엔 S9 콘셉트입니다. 거의 다 왔네요. 다른건 실물과 다 비슷한데 카메라 부분이 S9이 아닌 S10e와 매우 흡사하네요. 이 콘셉트도 미래를 보고 왔나 봅니다. 


#8 갤럭시 S10

image

S10 콘셉트 이 녀석도 미래를 봤습니다. 왜 펀치홀이 중앙에 있는거죠? 점점 콘셉트 제작자들이 무서워지기 시작합니다. 그 와중에 다른 부분은 S10과 매우 흡사하네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역대 갤럭시 S시리즈의 이상한 콘셉트 디자인들을 알아봤는데요, 정상적인 콘셉트 디자인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이상한 콘셉트 디자인은 항상 1세대 전에 모습을 갖추고 있거나 몇세대 후의 미래 스마트폰의 모습이 담겨있기도 합니다. 



2 댓글
Highlighted
TAKOYAKI
Expert Level 5
저는 S8이...😫
답글
로드 중...
너라스
Expert Level 3
저는 노트4가...😅
(일명 롤리멜로)
답글
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