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카메라 저장옵션 HEIF 사진의 용량 옵션을 지정할 수 있게 해주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7-30-2019 09:29 PM)
361 보기
정비트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S
갤럭시 S10 5G 사용 중입니다.
현재 취지는 HEIF사진으로 찍으면 JPG로 찍을 때 보다 용량이 많게는 절반에서 2/3정도로 줄어듭니다.
HEIF의 압축 효율이 좋아서 이 정도의 용량으로도 JPG와 비슷한 화질을 보여줍니다만 고화질을 추구하는 사용자로서는 JPG의 용량과 비슷하면서 JPG보다 화질이 좋은 저장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옵션을 만드는 것이 크게 어려운 것이 아닌 걸로 알고있습니다. 다음 펌웨어에서 이 옵션을 제공해주셨으면 합니다.
4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사실 편집할때쓰는 raw파일이 아니라면 확장자는 별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저장 옵션을 추가했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할때 변환해서 줘야하는 단점도 있을수 있겠네요..
정비트
Active Level 5
갤럭시 S
이미 HEIF로 저장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여기에 용량 조절이 가능하게 해달라는 요청입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이러한 종류의 포멧은 용량을 해상도를 조절하는것 외에는 조절할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1번 코덱은 ABCD라는 코드를 E라 부르자고 하고 2번 코덱은 ABCD를 F라고 부르자고 폰과 약속을 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갑자기 용량을 늘리고 정보량을 늘리고 싶어서 이 약속을 깨고 갑자기 ABCE또는 ABCF라고 썼다하면 폰은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할수 없을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용량조정은 불가능 합니다..
MiroKoony
Active Level 6
갤럭시 S
차라리 raw 파일로 촬영하고 그것을 snapseed 혹은 삼성 자체 편집 앱을 통해 저장하는 과정에서 jpg파일 또는 HEIF파일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선택적 저장 기능을 추가하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