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형만 한 아우도 있어요 - 갤럭시 S20 FE 5G 후기

(게시글 작성 시간: 10-28-2020 11:06 AM)
593 보기
도동쓰
★★
옵션
갤럭시 S

지난, 9월 23일 삼성전자가 온라인 언팩을 통해 '갤럭시 S20 FE'을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S20 출시 이후,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색상과 기능, 그리고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해 기대하는 점을 조사하여 이번 제품에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모든 팬들을 위해 탄생한 스마트폰'이라는 문구가 어색하지 않을 만큼, 이번 갤럭시 S20 FE 제품에 대해 많은 신경을 모습인데요. 현재, 소비자들의 반응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Design

 

M-FE-1.png

 

 

M-FE-2.png

 

 

이번 갤럭시 S20 FE는 클라우드 레드, 오렌지, 라벤더, 네이비, 화이트, 민트 총 6가지 색상으로 공개되었는데, 국내에는 클라우드 오렌지 색상을 제외한 5가지 색상만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후면의 소재가 플라스틱이라는 것은 아쉽지만, 트렌디한 컬러와 함께 후면은 무광택 마감으로 처리하여 손자국이 묻어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M-FE-3.png

 

 

후면의 카메라 모습은 오히려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와 닮았습니다. 전체적인 카메라 배열과 렌즈를 강조하기 위한 카메라 링이 새롭게 출시된 노트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렌즈 주변의 카메라 링도 제품의 색상에 맞게 디자인하여, 제품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여줬습니다.

 

Performance

 

FE-Performance.png

 

 

갤럭시 S20 시리즈와 동일한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최신 AP 탑재로 전체적인 퍼포먼스는 충분히 만족스러웠어요. 12GB 램이 탑재되었던 갤럭시 S20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6GB 램이 탑재되었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일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면서 앱이 리프레쉬되어 불편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기본 저장 공간은 128GB이며, Micro SD 카드로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Display

 

M-FE-4.png

 

 

M-FE-5.png

 

 

갤럭시 S20 FE는 6.5형 FHD+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화면 내장형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와 펀치 홀 방식의 32MP 전면 카메라도 탑재되었죠. 특히, 노트 20에서도 지원하지 않았던 120Hz 주사율 지원은 셀링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베젤이 조금 두껍다는 느낌은 있지만,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었어요.

 

Camera

 

M-FE-6.png

 

 

Night-Mode.png

 

 

갤럭시 S20 FE의 후면 카메라는 총 3개의 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부터 초광각, 광각(메인), 망원 순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사진 품질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주간 사진의 품질은 충분히 만족스러웠고, 3개의 렌즈 모두에서 야간 모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야간에도 비교적 밝고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3배 광학 줌 및 최대 30배 디지털 줌이 가능해서 다양한 화각을 사용할 수 있었죠. 다만, 망원 카메라의 조리개가 어두운 편이라 빛이 많은 상황이 아니라면, 노이즈와 흔들림 때문에 30배 줌 기능을 활용하기에는 어려웠습니다.


이번 갤럭시 S20 FE 5G 모델은 갤럭시 유저들이 선호하는 최신 AP 탑재부터, 120Hz의 화면 주사율 지원까지 충분히 매력적인 포인트가 있습니다. 다만, 수화부의 근접 센서가 빠졌고, 디스플레이에 고릴라 글래스 3를 적용하여 원가 절감에 대한 이야기는 피해 갈 수 없었는데, 일반적인 사용에서 크리티컬한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주요 기능을 탑재하고 부수적인 곳에서 가격을 낮춘 갤럭시 S20 FE가, 최신 플래그십 제품이 부담스러운 사용자들에게는 하나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글은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대여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7 댓글
갤럭시 S
민트컬러 예쁘네요 ㅜㅜ
갤럭시 S
민트 색상은 계속 봐도 안질리는 것 같아요 😀
맛있는돼지
Active Level 2
갤럭시 S
1. 2번의 업데이트했음에도 문제 많은 터치문제 해결해 주실거죠?
2. 된다 안된다 사람마다 말이 많은 고속무선 충전해결해 주실거죠?
3 . 형을 못써봐서 아쉽지만 형이 나은거 같습니다. 최소한 형은 폰의 가장 기본인 터치문제는 없으니까요 솔직히 터치때문이라도 이 기기 추천못합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터치로 속썩이는 실사용자가~~~
갤럭시 S
터치 문제의 경우 소프트웨어로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0 좋아요
fefefefe
Active Level 1
갤럭시 S
사용자입니다. 원글내용 다 공감합니다. 가성비 개쩌는 폰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2차 업댓 이후로는 터치문제를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면 지문인식률이 너무 안좋습니다. 살짝 암걸릴 수준입니다. 어떻게 개선이 안될까요...?
갤럭시 S
업데이트 이후, 문제가 발생했다면 오류 보내기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0 좋아요
할렐루야천호
Beginner Level 4
갤럭시 S
저장공간
사진 올리고 싶은데
계속 이렇게
안내가 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