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Tip]방금 온 진동 뭐지!?, 다 찾아드림! 나이스 캐치(NiceCatch)

(게시글 작성 시간: 07-01-2020 11:11 AM)
5278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방금 온 진동 뭐지!?, 다 찾아드림! 나이스 캐치(NiceCatch)

 

main.png

 

알림이 왔는데 알림을 놓쳐서 어떤 알림의 진동이 울린건지 궁금하실 때, 혹은 진동이 계속 나오는데 어떤 앱의 진동인지 알고 싶을때!

 

그리고 잠금화면에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광고 Push 앱들을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앱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 삼성의 GoodLock2020의 패밀리 앱인 NiceCatch 앱입니다.

해당앱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알림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나이스 캐치 다운로드

 

1.png

 


나이스 캐치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NiceCatch 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시거나 GoodLock2020 앱에서 Family 탭에 접속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정확히 나이스 캐치 앱이 어떤 앱이냐 하면 "스마트폰에 울린 진동 및 알림 소리를 기록하여 놓친 알림이나 방금 진동이 어떤 알림인지 확인할 수 있는 앱" 입니다.

설치를 눌러 앱을 설치하고 아래의 나이스 캐치 항목을 확인하시어 나에게 맞는 나이스캐치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나이스 캐치 각종 메뉴 확인

 

2.png

 

 

나이스 캐치의 앱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를 마치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NiceCatch가 비활성화 되어있는데 해당 Switch를 ON으로 바꿔 기능을 활성화 해주세요.

총 7가지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리미 목록이 있습니다.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해제할 수 있으며 필요한 알리미를 사용해보세요,

 

앱의 알리미를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진동 알리미

 

3.png

 

 

먼저 첫번째 진동 알리미 입니다, 진동 알리미 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진동이 발생할 경우 기록이 남는 기능입니다.
내가 진동으로 알림을 받기위해 설정해둔 앱의 경우 알림과 함께 진동이 발생하면 진동이 발생한 시점을 기준으로 위쪽에 하나씩 쌓이는 방식입니다.

 

알림.gif

 


예시용 이미지를 보시면 카카오톡 알림이 도착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이 도착하는 숫자에 맞춰 상단에 카카오톡 알림이 쌓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음 / 소리모드일 때는 진동이 울리지 않기 때문에 진동 모드일 때 해당 기능이 작동하여 진동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진동이 울렸지만 퀵패널에 알림이 기록되지않을 경우 나이스캐치 앱을 실행하여 진동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모드 알리미

 

4.png

 


소리모드 알리미는 내 디바이스의 소리모드의 변경을 기록하는 알림입니다.
벨소리 모드소리/진동/무음모드가 있으며, 이를 변경하는 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떤 앱에서 의도치 않은 모드 변경을 일으키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진동모드를 해뒀는데 특정앱 실행 시 자동으로 무음모드가 되거나 하는 오류를 찾으실 때 유용한 알리미 기능입니다.


토스트 알리미

 

5.png

 


토스트 알리미내가 앱의 기능을 실행 했을 때 나타나는 토스트 알림의 내용과 알림을 기록합니다.
첨부된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토스트 알리미가 실행한 앱, 사용시간과 함께 어떤 토스트 알림이 나타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토스트알림창이 나타났다가 사라져 확인이 어려웠던 경우에는 해당 앱을 통해 토스트 알림과 언제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알리미를 통해 알 수 없는 토스트 메세지를 보내는 앱을 찾아내거나 오류를 보내는 앱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화면 켜짐 알리미

 

6.png

 


화면 켜짐 알리미는 화면이 켜지는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떤 앱에서 혹은 어떤 동작에 의해 화면이 켜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토스트알림과 같이 앱과 실행시간 그리고 하단에는 어떤 방식으로 화면이 켜졌는지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두번 두드리기를 통해 화면을 켰을 때 두번 두드리기 라는 명칭과 함께 화면이 어떻게 켜졌는지에 대한 내용이 있어 오작동의 원인을 찾을 때 유리한 기능입니다.


설정 변경 알리미

 

7.png

 


설정이 변경된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떤 앱에서 혹은 어떤 동작에 의해서 설정이 바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aodnotify 앱을 이용해 앱의 알림을 받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켜짐이라는 문구와 함께 1분마다 aod 상태에서 알림이 표시되도록 해두었기 때문에 해당 설정 변경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 따라 설정 변경 알리미를 지원하지 않는 메뉴들도 있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락 스크린 광고 알리미

 

8.png

 


락 스크린 광고 알리미락스크린을 해제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화면이 꺼진 후 부터 화면이 켜진 후 2초까지 기존에 없었던 앱이 그려지는 경우 해당 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만약 잠금화면 해제시 광고가 나타나고, 본인이 사용하던 앱이 아닌데 광고 알리미의 리스트에 표시가 된다면 해당 앱을 광고 발생 원인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광고의 경우 락스크린 해제를 통한 적릭금 획득 및 인터넷에 공유된 apk파일 혹은 무료 앱을 다운받아 광고가 잠금화면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2.png

 


이와 같이 적립형 잠금화면을 이용하시거나, 내가 설치한 앱에서 강제로 앱의 잠금화면을 슬라이드하거나 광고를 노출하는 경우에는 나이스 캐치의 광고 알리미를 이용하여 광고를 잡아내시면 유용한 옵션입니다.

내가 설치한 앱 중 어떤 앱에서 해당 광고가 노출되고 팝업을 통해 보여지는지 확인을 통해 광고 apk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렬 방식 변경

 

9.png

 

10.png

 


각 알리미 별 정렬 방식은 쌓이는 위에서 아래로 쌓이는 방식으로 리스트뷰를 보여줍니다.
해당 방식을 조금더 간결하고 깔끔하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각종 알리미 메뉴 내에 있는
우측상단 메뉴를 선택하신 후 앱별로 정렬 을 눌러주시면 조금더 간결한 화면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11.png

 

앱별로 정렬을 눌러 표시한 리스트입니다, 기존 리스트 뷰 보다 깔끔하게 정리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앱별 발생 횟수를 숫자로 표시하고 시간대를 자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앱을 눌러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end.png

 


나이스 캐치 라는 명칭에 맞게 모든 알림과 정보를 찾아낼 수 있어서 스마트폰에 발생하는 알림과 불필요한 팝업등을 기록해주면서 해당 기능을 통해 불편함을 보여주는 앱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

방금 온 진동에 대한 기록을 통해 알림을 놓치지않을 수 있고, 업데이트 이후 앱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필수앱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앱의 여러 알리미 중 필요한 알리미를 선택하여 내 스마트폰의 불필요한 알림과 정보를 줄여 배터리 소모를 막거나 앱 삭제를 통해 용량확보도 가능하니 꼭 한번 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3 댓글
채택된 답변
쥐니
Expert Level 5
Good Lock
꿀팁 감사합니다
Good Lock

다잡아드려요 !

채택된 답변
Good Lock
나이스캐치~~!!!!
정말 나이스한 앱이죠~!!!!
좋은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Good Lock

맞아요 갑자기 진동 울려서 뭔가 싶어 찾아봤던 기억이있어요 ㅎㅎ

필수앱이라고 생각합니다 ! ㅎㅎㅎ

alsgh529
Expert Level 5
Good Lock
Nice Catch가 Catch를 잘하죠~!👍
정보 감사합니다😄
Good Lock

알수없는 진동이나 광고푸쉬 잡을 때 최고입니다 :)

은행털이범
Expert Level 4
Good Lock
오! 굿락을 사용하면서 이건 한번도 안써봤는데 한번 써봐야겠네요ㅎㅎ
Good Lock

꼭 사용해보세요 필수 App 중 하나입니다 ! 

사용하는 부분만 체크해서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어요

Good Lock

감사합니다 :) 

Good Lock
오오 신기한 앱이네요
좋은 팁 감사해요~~~~~😊
Good Lock
ㅎㅎㅎ 네네 처음 출시부터 재미난 앱이었어요 ㅎㅎㅎ
He1i0s8K
Active Level 8
Good Lock
오늘도 멋진 포스팅을 해주셨네요. 앱을 많이 설치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앱이라고 감히 단언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Galaxy Life되시길 바랍니다. ^^
Good Lock
감사합니다 ㅎㅎ 유용한 앱이라 한번 더 소개 해봤습니다.
많은분들이 기능을 잘 활용해서 잘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Good Lock
오~ 초기버전보다 기능이 많이 추가된 것 같네요..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솜브라님~ 😊👍👍👍
Good Lock
감사합니다. 이전에 만들어둔게 너무 오래 지나서 최신버전으로 다시 업데이트 했어요
진동 이나 광고 찾는데는 선수더라구요 ㅎㅎㅎㅎ
돼지국밥
Active Level 10
Good Lock
근데 좋긴한데 이앱을사용하면 앱별 알림을 실시간 관리하다보니 배터리가 기존보다 빨리 소모하는거 같아서 안쓰고있습니다. 아쉽지만 ㅠㅠ
Good Lock
네 맞아요 배터리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에요ㅠ 말씀하신거처럼 계속 기록이 진행되다보니 ㅠ 그런거 같아요
Good Lock
솜브라 님~
좋은 팁 감사합니다~😉
나는당근
Expert Level 2
Good Lock
오...좋은팁 감사합니다
본결아빠
Active Level 6
Good Lock
좋은팁 감사합니다
Good Lock
감사합니다😁
하늘나비13
Active Level 7
Good Lock

무음으로 해서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진동으로 바꿀 때는 요 기능 좋네요

Good Lock
네네 기록이 남아서 알 수 없는 알림 확인으로도 용이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