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손쉬운 제스처, One Hand Operation+(OHO+) 사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6-17-2020 08:49 AM)
1721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손쉬운 제스처, One Hand Operation+(OHO+) 사용하기

 

MAIN.png

 


스마트폰의 물리버튼이 사라지면서 소프트키와 제스처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용자마다 자신이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소프트키 혹은 제스처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기존 제스처에서는 일부 기능(홈,멀티태스킹,뒤로가기)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를 좀더 활용할 수 있는 앱이 갤럭시에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의 굿락 앱의 패밀리 앱인 One Hand Operation+ 입니다. 줄여서 OHO+라고도 불리는 앱입니다.

초기에는 기본 제스처 옵션에 일부 기능만 추가되는 정도였지만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하면서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OHO+의 기능과 설정방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OHO+ 기능 및 설정

 

[앱 설치]

1.png

 


해당 앱은 갤럭시 디바이스에서만 지원하는 앱으로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Play Store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검색창에 원핸드오퍼레이션 혹은 One Hand Operation+를 검색하시면 해당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

[핸들 설정]

 

5.png

 

 

다운로드 후 앱을 실행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처음 부터 살펴보면 핸들 설정옵션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핸들을 설정하는 부분이며 활성화 해주면 파란색 영역이 보여집니다.
왼쪽 핸들과 오른쪽 핸들의 텍스트를 선택하면 세부 메뉴로 이동합니다.

 

6.png

 


세부 메뉴로 이동하면 핸들에서 사용할 제스처 옵션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짧은 제스처와 긴 제스처가 있는데 우선 짧은 제스처를 먼저 설정해 보겠습니다.

짧은 제스처 옵션은 3가지 방향에 따라 작동하도록 옵션이 있습니다.
직선방향, 대각선 올리기, 대각선 내리기 총 3가지 옵션으로 내가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7.png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기능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설정할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제스처 사용시 옵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png

 


짧은 제스처 외 긴 제스처 설정도 가능합니다.
토글 스위치를 ON 해서 긴 제스처를 활성화 해주시면 짧은 제스처와 동일하게 제스처 활용에 따라 옵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9.png

 


여러 옵션 중 파란색으로 지정된 옵션은 활용하기에 조금 괜찮은 옵션입니다.
여기서 저는 가상 터치패드와 빠른 도구 모음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특히 빠른 도구모음은 상단바의 퀵패널을 사용하지않고도 손쉽게 제스처를 통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14.png

 


빠른 도구 모음에는 상단 퀵패널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및 제거도 가능합니다.


자주사용하는 옵션을 기준으로 위치이동도 가능합니다.

이 옵션을 통해 내가 자주 사용하는 빠른 도구모음을 이용해 손쉬운 제스처를 활용해보세요.

 

15.png

 

필자는 왼쪽패널 대각선 아래를 사용할 때 빠른 도구 모음이 나타나도록 설정 했으며,
이를 활용하면 내가 작업을 하고 있는 도중에 상단 퀵패널이 아닌 빠른 도구 모음을 통해 제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급 설정]

 

2.png

 


핸들 설정을 모두 했다면 아래쪽에 있는 고급 설정을 활용해 보겠습니다.

 

3.png

 


고급 설정에는 여러가지 OHO+의 옵션이 있습니다. 각 숫자가 표기된 부분을 확인하여 사용 방법을 알아보세요.

1. 제외 앱

- 제외 앱은 내가 지정한 앱에서는 OHO+가 비활성화 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2. 빠른 동작

- 핸들에서 손가락을 떼기 전 지정해둔 핸들 옵션을 빠르게 실행합니다.

3. 가로 모드
- 가로모드 에서도 OHO+가 활성화 되도록 설정합니다.

 

4. S펜 제스처

- S펜을 이용해 OHO+의 제스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알림 표시
- 상단바에 알림을 항상표시해서 OHO+를 켜고 끌 수 있는 옵션입니다.

 

6. 키보드에 맞추기

- 키보드를 활용할 때 키보드창의 위쪽에서 제스처가 활성화 되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7. 잠금화면에서 숨기기
- 스마트폰이 잠겨 있을 경우 제스처 핸들을 숨기는 옵션입니다.

8. 빠른 설정창 열면 제스처 끄기

- 빠른 설정창(퀵패널)이 열리면 제스처 핸들을 표시하지 않는 옵션입니다.

 

1.gif

 


고급 설정에서 제스처 애니메이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3가지의 애니메이션이 있으며 화살표1, 화살표2, 곡선 의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여 제스처 시 재미난 효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4.png

 


애니메이션 스타일 옵션 곡선 에서는 색상을 이용자가 커스텀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스처 했을 때 보여지는 곡선의 컬러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투명한 배경에 테두리를 채워 반투명 곡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치 영역 설정]

 

2.gif

 

 

설정 옵션 하단에 터치 인식 부분의 옵션은 각각 이용자의 니즈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인식 영역의 경우 제스처가 어떤 영역에서 부터 인식을 할 것인가 설정하는 부분이며
크기제스처 핸들의 크기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위치는 위아래 핸들 제스처 인식 위치를 말하며, 제스처 인식거리제스처를 인식할 범위를 지정하는 부분입니다.

핸들 색상 부분은 핸들의 컬러를 지정하는 영역으로 필자는 투명하게 지정하였습니다.


진동 세기 직접 설정은 기본 시스템 진동 세기가 아닌 OHO+를 통한 진동 세기를 설정하는 옵션으로 원하는 진동세기를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핸들 추가]

 

10.png

 


최근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기능인데 핸들 추가 옵션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우측상단 메뉴를 통해 핸들 추가를 눌러줍니다.

11.png

 


그럼 핑크색의 핸들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핸들에 대한 옵션을 수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핸들은 총 2번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12.png

 


새로 추가한 핸들도 기존 핸들과 동일하게 제스처 옵션 짧은 제스처와 긴 제스처 설정이 가능합니다.
핸들마다 옵션을 두면 제스처 옵션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png

 

핸들을 추가한 후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까전과 동일하게 우측 상단 메뉴를 눌러 핸들삭제를 눌러주면 핸들이 삭제가 됩니다.

[가상 터치패드 활용]

 

다운로드.png

 

 

잠깐!
 
가상 터치 패드가 어떤 기능이고 어떨 때 쓰나요?

  우리는 흔히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할때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최상단의 버튼을 누를 경우 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 손으로 조작하는데 제약이 있으며 첨부된 이미지 처럼 한손 조작 시 닿지 않는 손가락 범위가 있습니다.

이 범위를 [가상 터치 패드]를 이용해 조작하여 손가락을 굳이 뻗지 않아도 쉽게 선택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다운로드 (1).png

 

가상 터치 패드를 실행하면 여러 버튼과 가상의 패드가 나타납니다.

파란색 영역은 터치패드 영역입니다. 마우스 패드와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영역은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입니다. 웹서핑 시 제스처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영역은 돋보기 버튼으로 이미지를 확대할 때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영역은 파란색 영역의 터치패드를 이용해 조작하면 선택할 수 있는 마우스 포인터 같은 역할을 합니다.

3.gif

 


가상 트랙 패드를 활성화하면 첨부된 이미지처럼 터치 패드를 이용하여 위쪽에 있는 손이 닿지 않는 영역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4.gif

 


+ 모양을 눌러 주면 내가 원하는 포인트가 있는 부분을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핀치투줌으로 확대 하기 번거로울 땐 패드를 이용해서 손쉽게 확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치며


기본 제스처는 제스처 옵션에 있어 한계가 있지만,

OHO+를 활용 하여 제스처의 기능을 추가하고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HO+가 제스처 범위를 벗어나 한손으로도 제스처를 이용해 퀵패널이나 다른 옵션 제어가 편리하기 때문에 꼭 설치 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25 댓글
갤럭시 S
한손으로 사용할때 가장 좋은 앱이네요😮
한손으로 폰 자주 사용하는대 지금 설정하러 가야겠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갤럭시 S

완전 꿀기능이죠 처음 나왔을 때 부터 아 이건 내가원하던 앱이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피드백도 빠르고 개발도 빨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곡선 애니메이션 제안했는데 피드 받으시고 바로 넣어주신거 너무너무 감사해요 ㅠㅠㅠㅠㅠ

갤럭시 S
익숙해지는대 시간이 쫌 걸리겠네요 ㅠ ㅠ
설정값은 솜브라님걸 참고해서 설정 해야겠네요 🤣
어떻게 설정값을 정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ㅠ ㅠ
갤럭시 S
요렇게 저렇게 만지작 만지작 하다보면 dhek님만의 핸들과 제스처가 완성되실꺼에요 ㅎㅎㅎ
Dinorex
Expert Level 5
갤럭시 S
갤럭시 S

플스에도 검색이 가능하군요 감사합니다 : -)

갤럭시 S
최애 기능입니다 😀
갤럭시 S

저도 굿락 다음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너천재
Expert Level 5
갤럭시 S
OHO 기능 추가해도 뭘 설정했는지 자꾸 까먹게 되서ㅠㅠ 썼다가 안썼다가 하네요😭
갤럭시 S

핸들 설정은 폰 주인만 지정한 걸 기억하고 있어서 주변 사람들이 만지면 조작을 못하더라구요 @.@

저는 정말 자주사용하는 것들만 모아서 쓰고 있어요 자주 또 사용하다보면 적응하실꺼같아요 ㅋㅋ

He1i0s8K
Active Level 8
갤럭시 S
저는 양쪽에 곡선으로 설정해서 사용 중입니다. 없으면 안되는 최애앱입니다. 오늘도 팁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P.S. 저는 엣지 판넬은 왼쪽 중간에 위치시켰습니다. ^^
갤럭시 S

정말 최애 앱 입니다 :) 저는 하단 제스쳐 있을 때 좌우 제스처를 활성화 하려고 해당 앱을 이용했는데 갈수록 발전하는게 아주 좋네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He1i0s8K
Active Level 8
갤럭시 S
OHO 사용 후 하단 제스처 힌트 들어냈습니다. 저는 사용하는 앱 수도 적어서인지 앱 이름이 표시되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솜브라님께서 엣지 페널 앱이름 숨기기 좀 제안해 주셔요. 몇번 건의를 했으나 담당자분이 검토만 하시네요. ㅋ

(+) 앱 이름도 마음에 듭니다. 오호 (OHO) ㅋ
갤럭시 S
ㅎㅎㅎ 저도 제안해도 검토하셔용ㅠㅠ 근데 개발자분들께 의견을 내면 확인 후 테스트는 해보시는거 같아요 피드를 직접적으로 주시진 않지만 개발을 못할 경우에는 답변으로 달아주시더라구요
엣지패널에 앱스 의 앱 이름 말씀하시는건가요??
He1i0s8K
Active Level 8
갤럭시 S
넵, 에지 페널의 경우, 제 생각에는, 사용자가 즐겨쓰는 앱을 모아놓고 쓰기 때문에 (특히 어플리케이션 페널) 굳이 앱이름을 표시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그리고 앱 아이콘 크기가 조금 작아 졌으면 하고, 행수도 5개 이상으로 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제스쳐나 소프트키의 레이아웃 영역의 오터치를 막기위함이 아니었을 까 싶네요
egotism
Active Level 6
갤럭시 S
잘 쓰고 있는 앱이었는데 제스쳐를 추가할 수 있는건 몰랐네요 덕분에 잘 추가했습니다. 화면끄기, 앱끄기, 화면 캡쳐할 때 유용하네요
갤럭시 S
네 핸들설정을 통해 앱도 추가가 가능하고 옵션이 많습니다.

캡쳐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한곳에 버튼이 몰려있어서 제스처로 샥!! 해주면 바로 캡쳐가 가능하죠😄
BTS
Active Level 4
갤럭시 S
와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이제는 원핸드 없으면 폰 못쓰게 되었어요. ㅜㅜ
작업전환기 정말 편해요
갤럭시 S
아 공감합니다. 완전 필수앱 중 하나죠!!
갤럭시 S
OHO+ 한번 적응되면 벗어나지 못하죠~
갤럭시 S
당연하죠!!필수 중 필수입니다 ㅋㅋㅋ
갤럭시 S
전 이제 겨우 기본 제스처에 적응됐어요..
기본 제스처로 좀 더 써보고.. OHO+도 한 번 사용해봐야겠어요.. 😊
갤럭시 S

저는 제스처 나오자마자 바로 제스처로 갈아타버렸어요 ! 확실히 소프트키 보다는 느린감이 있긴한데

제스처에 또 적응하면 또 그만큼 편하더라구요 !! 제스처에 적응하셨으니 이제 제스처를 응용해보셔용 !!ㅎㅎㅎ

kong2mommy
Active Level 8
갤럭시 S
우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