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lte 용 유심칩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8-09-2020 08:58 PM)
187 보기
같이의가치
Active Level 9
옵션
갤럭시 S
현재 5G폰으로 5G 요금제 쓰고있는데 전혀 필요성을 못느껴서 4G로 갈아타고싶습니다. 즉 제가 현재 쓰고있는 유심칩은 5G요금제라 4G폰에서도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아마 이것이 4G요금제가 아니라는 반증이겠죠?여튼 현재의 5G전용의 유심칩을 4G 유심칩으로 만들고싶은데, 이러려면 lte용 유심칩이 있어야한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1. 집에 굴러다니는 lte용 유심칩이 있긴한데 제 명의도 아닐뿐더러 이미 사용자가 없는 유심칩인데 이것으로도 가능한가요?


2. 만약 안된다면 lte 용 유심칩은 어디서 구매가가능한가요? 아예 4G유심칩으로 4G 요금제로 바꾸는것이 목표입니다.
6 댓글
tkdcjf45
Expert Level 1
갤럭시 S
유심은 주민등록증 처럼 개인정보가 들어있는걸로 알고있어요..4g나5g는 단말기로 구분 되는거 아닌가요?
0 좋아요
tkdcjf45
Expert Level 1
갤럭시 S
5g 요금제를 4g 요금제로 변경하시려면 인터넷 검색 하시면 방법이 나오니까 검색한번 해보셔요..
0 좋아요
은행털이범
Expert Level 4
갤럭시 S
5G요금제 사용하는 유심을 4G폰에 꽂으면 그대로 사용 가능 합니다. 어차피 똑같은 마이크로 유심인데 4G폰에 꽂고 몇번 재부팅 하면 인식 가능할 겁니다.
0 좋아요
쥐니
Expert Level 5
갤럭시 S

저도 같이의가치님처럼 kt 5g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다 최근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114+대리점을 통해 lte 무제한으로 요금제를 변경 후 기존/신규 단말기에서 lt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심같은 경우 통신 데이터 상관없이 기종에 맞는 사이즈의 유심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현재 사용중인 유심을 추가 구매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될꺼같습니다.

 

다만 타인의 유심 재사용은 불가하며 본인 명의는 프라자에서 가능한걸로 알고있지만 차라리 그냥 유심을 구매하는게 더 싸게 먹힐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세한건 114를 통해 확인해 보는게 좋으실꺼같습니다 

일해랏삼성
Expert Level 5
갤럭시 S
1. 불가능합니다.
2. 통신사 대리점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0 좋아요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1.이미 누가 썼던 유심입니다
2.114,통신사에 물어보세요 알뜰요금제 가입도...?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