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10 5G 네트워크 문제가 가끔 발생하네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16-2019 10:08 PM)
236 보기
qqq790908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S
노트9에 갤럭시 워치 LTE를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s10 5G 모델로 바꿨습니다. 통신사는 KT고요.

첫 증상은 운전 중 전화가 오는데 이상하게 워치에서만 진동이 오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전화가 오면 둘 다 전화가 함께 오는데(LTE 모델에 원격연결이라 폰과 워치 사이의 거리에 관계없이...) 워치에서만 전화가 오길래 뭐지? 라고 생각하고 워치로 통화 후 보니까 데이터가 끊겨 있더군요. 재부팅으로 해결했습니다.

오늘도 운전중 네비로 사용 중인데 네비 지도가 없어지길래 봤더니 데이터가 끊겨 있더군요. 그래서 알림창을 내려 데이터를 끄고 잠시 후에 켰는데도 5G도 LTE도 잡지 못하는 상태가 계속 되더군요. 두 번 정도 더 시도한 후에도 개선이 없어 차를 잠시 정차 후에 재부팅을 하니 해결되었습니다.

이건 통신사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기기의 문제일까요... 참고로 첫 증상 후에 한동안 LTE모드로만 사용하니 문제가 없었는데 그제 다시 5G 모드로 사용하니 이러네요...
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아마 통신사의 5G 모델 안정화 작업 문제가 커보이긴 합니다..

5G 작업(?) 때문에 lte 속도나 품질도 저하되고...

0 좋아요
갤럭시 S
5G 기지국의 숫자가 LTE 기지국의 숫자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수시로 4G ↔️ 5G간의 통신이 이뤄지고 있고.. 그 과정에서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기도 하고.. 데이터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환이 잘 이뤄지면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사용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직까지는 전환이 매끄럽게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핸드폰과 기지국간의 통신도 잘 연결되어야 하지만.. 기지국과 기지국간의 통신에도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http://bit.ly/2UfMfl3

위 링크 속 글에서 말씀드린.. 통신상태가 좋지 못한 환경이다 보니.. 휴대폰이 필요이상의 배터리를 소모하고.. 데이터도 먹통 상태가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5G 첫 상용화 이야기 나올때부터 예상했던 문제인데..
휴대폰 제조사와 통신사 모두가 협업해서.. 개선해야 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모쪼록 빠른 해결책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올 한 해는.. LTE우선모드로 사용하시는 것이..
배터리 사용에도.. 데이터 사용에도 도움되실듯 합니다~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