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러리에 사진이 안떠요

(게시글 작성 시간: 07-23-2021 02:54 PM)
3526 보기
yjw1830
Beginner Level 3
옵션
갤럭시 A/J/노트
다음팬카페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10장 중 1장만 갤러리에 떠요 내 파일에서 갤러리의 Daumcafe에 들어가서 보면 다 있고, 예전에도 같은 사진을 다운로드 한 적이 있어서 갤러리에서 그 사진 다운로드 받았던 날짜에 가보니 그 날도 똑같이 1장만 다운로드 되어 있어요 갤러리랑 다음카페 다 껐다 켜보고 사진도 다시 여러번 다운로드 받았는데 그대로네요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0 좋아요
5 댓글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혹시 [내 파일] 앱에서 다운로드 폴더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은 사진들이 뜨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겠어요? 다운로드 자체는 이루어졌는데 갤러리에서 안 보이는 경우라면, 확장자가 없거나 제대로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장자라고 하는 건 .jpg .mov .mp3 .mp4 .bmp .png 이런 식으로 파일의 형태를 규정해 주는 이름을 말하는데, 이게 정상적으로 들어 있지 않을 경우 갤러리 앱에서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파일] 앱에서 다운로드 폴더로 가신 후에, 가장 마지막으로 받은 파일의 이름 끝에 .jpg .png .bmp 등으로 형식이 제대로 적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파일의 이름 바꾸기 기능을 통해서 뒤에다가 넣어 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운로드받은파일' 이라고 되어 있던 걸 '다운로드받은파일.jpg' 이렇게 만들어 주는 겁니다. 그러면 갤러리에서도 정상적으로 인식이 될 겁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때 삼성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신다면, 다운로드 직전에 파일 이름을 바꿀 수 있는 창이 한번 뜰 겁니다. 그때, 확장자가 제대로 박혀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yjw1830
Beginner Level 3
갤럭시 A/J/노트
.jpg도 다 적혀 있어요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처음 글을 써주신 걸 보니 브라우저 (삼성 인터넷, 크롬 등)이 아니라 다음 카페 앱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하신 것 같은데 혹시 같은 파일을 브라우저 (예: 삼성인터넷,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에서 다운로드 해도 갤러리에서 안 뜨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겠어요?

0 좋아요
갤럭시 A/J/노트
아무래도 갤러리 기본 화면에서는 시간 순서대로 사진이 보이는 관계로 다운받았던 사진 중 날짜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사진은 사진을 다운받은 날짜가 아닌 원래 파일이 생성된 날짜로 이동해야 보일 수 있습니다.
0 좋아요
갤러리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삼성 갤러리 담당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사진의 촬영 날짜가 없는 경우 다운로드 받은 날짜를 기준으로, 촬영 날짜가 있는 경우 촬영 날짜 기준으로 사진을 정렬합니다.

갤러리 앱의 우측 하단에 메뉴를 누르셔서 '최근 항목'을 누르시면 최근에 촬영/다운받은 파일들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