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캘린더 동기화 관련 문의

(게시글 작성 시간: 04-02-2022 08:32 PM)
601 보기
mskim08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a8 기기에서 금번 a52 모델로 기기변경을 하여 
사용중입니다

a8 기기에서 삼성 캘린더 "내캘린더" 로 
일정을 저장해두고 있었고,
금번 변경한 기기 이후로는 "google 계정"에 
일정을 저장하고 있었습니다

a8 "내캘린더" 에 저장된 일정을 옮기려고 하다가
a8 휴대폰 캘린더 어플에서 "지금 동기화"를 했더니
"google 계정"에 입력된 일정을 가져오는 대신
기존에 "내캘린더" 에 저장된 일정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건가요...? 복구할수 있는 방법 없나요?

또한, a52 로 데아터 옮길때 스마트스위치 사용했는데
거기 "내캘린더" 일정이 남아있을 가능성은 없나요ㅠ

0 좋아요
6 댓글
캘린더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안녕하세요 mskim08님,

말씀해주신걸 정리해보면, 이전폰(a8)에서 "내캘린더"로 일정을 저장하며 사용중이셨고, 새폰(a52)을 구하셔서 여기에는 구글계정으로 일정을 저장하며 사용하던 중, a8의 기존 일정을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서 a52로 이동하셧고, 이후에 a8에서 지금동기화를 실행했더니 기존의 내캘린더 일정이 모두 보이지 않는다고 이해됩니다.

먼저, a8에서 '내캘린더'로 저장하신 일정은 어떠한 경우에도 삭제되는 일은 없습니다. 스마트 스위치로 a52로 이동하셨어도 a8에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내캘린더' 일정은 폰안에 저장하고 클라우드에는 동기화되지 않는 일정이기 때문에 구글 동기화로 인해 '내캘린더' 일정이 영향을 받는일은 없습니다.

혹시, 캘린더 앱 > 좌상단 서랍 메뉴(줄3개) > 내 휴대전화 > '내 캘린더' 왼쪽동그라미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해당 서브 캘린더를 보이기/가리기 하는 메뉴 입니다.)

a8에서 내캘린더 일정이 사라진 문제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오류 보내기를 하실수 있습니다.

- 캘린더 앱 > 설정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

 

a52로 데이터를 옮기셨고 현재 a8에 내캘린더 일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마트 스위치앱을 이용하여 a52 -> a8로 다시 '내캘린더' 일정을 옮기실 수 있는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좋아요
mskim08
Beginner Level 2
갤럭시 A/J/노트
지금 이전폰(a8)에서 확인해보니 내캘린더는 표시가 잘 되어 있는데, 캘린더 앱이 최신 버전이 아니어서인지 안내주신 경로로 문의하기/오류보내기 가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에 이전폰(a8)에도 구글캘린더에 저장을 하고, 새폰(a52)에도 구글캘린더에 저장을 각각 하고 있다가 이전폰(a8)에서 지금동기화 처리를 하면 새폰(a52)에 있는 달력대로 덮어쓰이게 되는건가요?
0 좋아요
캘린더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지금확인해보실때 a8에서 내캘린더 표시가 잘 된다면 기존에 내캘린더 일정이 사라진 문제는 해결 되신건지요?

a8과 a52에서 사용하시는 구글 계정이 같은 계정이시죠? 동기화는 보통 시간상 가장 최근에 저장된 상태로 update되는것이 각 서버(구글 서버 또는 삼성 서버 등)의 일반적인 동기화 정책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동기화'를 하지 않으셔도 각 폰에서 저장하신 시간순서대로 자동으로 동기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0 좋아요
mskim08
Beginner Level 2
갤럭시 A/J/노트
아 아닙니다 내캘린더 왼쪽 동그라미는 체크가 잘 되어있음을 의미한거고, 문의하기를 찾을 수 없다고 말씀드린겁니다.

각 폰에서 저장한 시간 순서대로 동기화가 된다는 말씀은 기존폰(a8)에 3월 이전에 입력한 구글캘린더와 새폰(a52)에 3월 이후부터 입력한 구글캘린더가 있는데 이를 기존폰(a8)에서 동기화 한다고 해도 새폰(a52)에서 입력한 달력 정보만 남게 되는건 아니라는 말씀인가요?
0 좋아요
캘린더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아 네.. 캘린더 설정에서 문의하기 메뉴가 안보이시는 경우 폰에서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앱 > 하단 우측 '도움받기' > 오류 보내기 메뉴를 통해서도 가능하십니다.

설명해주신대로 기존폰과 새폰에서 날짜가 다른 일정을 각각 만드셨다면, 각 폰에서 동기화가 진행되어 양쪽 폰에서 모두 일정이 보이는게 맞습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것은 a8과 a52에서 같은 이벤트에 대해서 수정했을때, 시간 순서로 동기화되는것을 말씀 드렸던 것입니다.)

0 좋아요
갤럭시 A/J/노트
글로 쓰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