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A33 동영상에서만 초점을 못잡고 하얗게 날아갑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03-2023 09:44 PM)
708 보기
쥬시봉봉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A/J/노트

image
사진은 배율과 관계없이 잘나와요..



image
문제의 동영상 촬영 이슈!


A33 구매한지 한달도 안되었습니다.
사진 촬영 시에는 주야간 모두 괜찮습니다.
어두운 공연장 (뮤지컬, 콘서트같은) 객석에서 밝은 무대를 촬영해도 사진은 자동으로 초점도 잡히고 잘나옵니다.

그치만 동영상만 촬영하면 주간에는 괜찮은데 공연장 객석에서 무대 촬영시 무대가 그냥 무슨 형광등 촬영한듯 아무것도 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비슷한 환경이 저녁시간에 불을 다끄고 TV나 노트북 영상을 녹화해보는건데 똑같이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강제로 초점을 맞추면 짧으면 3-5초, 길면 10초정도 상이 보이다가 화면 전환이 되면 초점을 놓치고 하얘집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카메라 빛번짐이래서 4개 다 교체 했는데 증상이 똑같습니다.
카메라 앱에서 동영상 촬영 시 초점잡는 작업을 못해주는것 같은데 다른분들은 어떠신지 싶어 문의 올립니다.
센터에서는 메인보드를 갈아볼 수는 있지만 빛번짐에서 보드를 가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하시는데, 증상도 빛번짐 수준이 아니고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예전에 구매한 갤럭시A21s보다도 못한 상황이라 이걸 왜 돈주고 샀나 싶은 수준이네요..



9 댓글
젤리베리
Expert Level 3
갤럭시 A/J/노트
프로동영상으로 찍으신건가여?
프로동영상이면 설정값 초기화해보세욥
0 좋아요
쥬시봉봉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아니요 기본 동영상에서 촬영했습니다. 앱 설정 초기화, 장치 초기화도 다 해봤는데 계속 재현이 되네요ㅠ
젤리베리
Expert Level 3
갤럭시 A/J/노트
그럼 동영상찍고 증상 재현시켜서 바로 오류보내기 해보세여ㅜㅜ동영상도 첨부해서
0 좋아요
쥬시봉봉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쥬시봉봉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내용이 갤럭시 카메라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 화면(모니터 등)을 녹화 시 노출이 포화되어 보이지 않는 증상이 맞으실까요? 일반적으로 동영상 녹화 시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하시는 경우 동영상 포화 억제 알고리즘을 통해 동영상의 밝기 level를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영상의 포화를 억제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지만 주변의 어두운 밝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모니터의 화면이 너무 밝을 경우 위와 같이 노출이 포화되는 증상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사진/동영상 촬영 시 발생하는 빛 번짐 현상과는 다른 증상으로 빛 번짐의 경우 일반적으로 카메라 렌즈의 이물질 혹은 지문 등에 의해 플레어/고스트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Galaxy Camera FAQ] #5 화질편 - ④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galaxy-camera-faq-5-%ED%99%94%EC%A7%88%ED%8E%B8/ba...

우선 위와 같은 증상을 체감하시는 경우 화면 터치 AF를 통해 자동으로 노출이 조절될 수 있도록 노출을 조절해주시고 고정된 위치에 초점과 노출을 맞추어 지속적으로 동영상을 녹화하고 싶으신 경우 초점을 고정하고 싶은 위치에 화면 터치 AF를 1초 이상 꾹 누르면 터치 AF가 노랗게 표시되며 초점을 고정할 수 있도록 제공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화면 터치 AF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버튼 아래의 조명 바를 이용해 노출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 드리고 있으니 이러한 기능들을 모두 변경해보시면서 다시 한번 사용해보시길 적극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추가로 갤럭시 카메라 지식 백과 사전인 Camcyclopedia를 통해 갤럭시 카메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 드리고 있으며, "렌즈"와 "노출"에 대한 내용도 함께 소개드리고자 하오니 시간이 되실 때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렌즈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EB%A0%8C%EC%A6%88-lens/ba-p/19553934

■ 노출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EB%85%B8%EC%B6%9C/ba-p/19642382

만약, 위 안내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녹화해본 뒤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재현되시는 경우 문제의 동영상 원본을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보내주신 뒤 댓글을 남겨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쥬시봉봉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네 감사힙니다. 오류 보내기 방법으로 전달드려야겠네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네, 알겠습니다.

문제 증상이 재현 되시는 경우 원본 영상과 함께 재현 경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분석 후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쥬시봉봉
Active Level 1
갤럭시 A/J/노트
동일 모델 다른 새제품에서도 같은 문제가 있는거 보니 특정 기기만의 문제는 아닌거같네요. 다른 기기에서도 테스트 해 보고 만족하지 못한 상황이라 분석 요청은 드리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조언주신 분들, 카메라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A/J/노트

쥬시봉봉님,

동일 모델로 테스트 해보셨으나 만족할 만한 카메라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위에 안내해드린 방법대로 렌즈를 닦아보시거나 화면 터치 AF를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해보시고, 남겨주신 현상에 대한 내용은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추후 개선 가능한 부분이 있을지 유관 부서와 다각도로 검토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실 때 한번 읽어 보시고 사진 촬영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Camcyclopedia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bg-p/kr-community-CamCyclopedia

■ Galaxy Camera FAQ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galaxy-camera-faq-%EB%AA%A9%EC%B0%A8/ba-p/19200244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