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A71 퀀텀 CameraLightSensor 배터리 소모 폭주

(게시글 작성 시간: 09-11-2021 10:09 PM)
1048 보기
스톡앙마
Expert Level 1
옵션
갤럭시 A/J/노트
언제부터  완충후 폰끄고 자고일어나 폰을 켜보면 배터리가 심하게 닳아있어서 배터리 항목을 보니 CameraLighrSensor가 폭주한걸 발견했습니다.
(자고있는 시간동안 폰이 꺼져있었는데도 CameraLightSensor가 배터리 급격히 소모)

최근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현상인데 배터리는 최근에 교체해서 하드웨어 문제는 아닙니다.

해외포럼에도 A시리즈의 CameraLightSensor 배터리 누수 문제가있는데 누가 해결책이라고 올린걸 보니 삼성 비디오 플레이어나 비디오 어시스턴트를 안쓰면 된다길래 실험을 해봤습니다.

갤러리에서 아무 비디오나 클릭해서 간이재생중 우측 하단 메뉴에서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열기로 재생합니다.
(아니면 삼성 브라우저에서 동영상을 비디오 어시스턴트로 재생)
image

화면 왼쪽을 위아래 스크롤하면서 밝기를 수동조작해봅니다.

image

비디오재생 중지후 홈화면으로 나오자마자
더블탭으로 화면을 끄고 폰을 놔둡니다.

한참후 폰을 켜서 Battery Tracker 앱으로 보면 CameraLightSensor가 폭주하고 있는게 보입니다.
image


그동안 테스트 결과를 종합허면...

1.증상이 발생하고난 후 밝기 최적화, 오동작필터 꺼도 CameraLightSensor 계속 폭주합니다.
2. 테스트는 밝기조절과 오동작필터 켜고 테스트했습니다.
3. 밝기 최적화 켜놓고 밝기조절을 수동조작후 더블탭으로 화면끄면 100프로 재현됩니다.
4. 밝기 최적화 켜놓고 밝기조절을 수동조작후 더블탭이 아닌 자동으로 꺼질때까지 두면 재현이 잘 안됩니다. 이건 타이밍 문제같습니다. 화면 꺼짐 15초전에 조도값이 재조정되면 증상이 발생 안하는걸수도...
5. 펌웨어는 최신입니다.

image

지금 생각해 보니 잠자기 전에 종종 비디오를 시청하고 더블탭으로 끄고 잤는데 그런 날은 폭주했던 거 같습니다.

6. 삼성브라우저에서 비디오 어시스턴트로 영상 볼때 밝기조절을 수작업으로 바꾸고 화면을 더블탭으로 꺼도 재현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