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베타 프로그램 (One UI 베타) 탈퇴하는 방법

(게시글 작성 시간: 10-07-2021 11:38 AM)
3683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One UI 베타 프로그램 탈퇴하기

 

n2.png

 

* 베타 탈퇴 전 꼭 중요 데이터는 백업 및 다른 저장매체를 통해 저장해두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베타 탈퇴 후 롤백 과정에서 디바이스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시작 전 꼭 참고해주세요 !

 

베타 진행하다가 이전 펌웨어(OS)로 롤백을 원하실 경우 베타 프로그램 탈퇴와 함께 디바이스를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베타 멤버스 로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해줍니다.

n3.png

 

이동 후 설정 메뉴에서 One UI 베타 프로그램 상태 를 선택하여 베타 프로그램 가입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하단으로 내리면 "탈퇴하기" 버튼이 보여집니다, 베타 탈퇴 후 베타를 다시 가입할 수 있으며 디바이스는 롤백 과정에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One UI 베타 프로그램 상태에서 탈퇴하기를 눌러주셔야합니다, 삼성 멤버스 탈퇴를 누를경우 멤버스 계정이 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n6.png

 

 

탈퇴하기를 누르면 탈퇴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항을 공지로 안내하고 있으며 마지막 설문조사 진행 후 제출하기를 누르면 베타 프로그램에 정상적으로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n7.png

 


베타 탈퇴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베타 프로그램 화면에서 One UI 베타 프로그램 사용을 환영합니다 에서 One UI 베타 프로그램 등록을 취소했습니다 로 바꼇으면 정상적으로 탈퇴가 진행된 상태입니다.

 

 


디바이스 다운그레이드 (롤백) 하기

 

sm1.png

 

베타 탈퇴하기를 진행 한 후 SmartSwitch 를 디바이스와 연결하면 내 디바이스 정보와 함께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되돌아 갈 수 있으며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개인정보와 설정이 삭제됩니다." 와 함께 "다운그레이드" 메뉴가 보여집니다.

 

*다운그레이드 메뉴를 누르면 바로 다운그레이드가 진행되며 데이터가 삭제됩니다.(꼭 백업하세요!)

 

sm2.png

 

 

다운 그레이드를 누르면 업데이트하는 과정과 동일하게 펌웨어 버전이 나타나며 다운그레이드 버전 및 업데이트 내용이 나타납니다.

 

상위버전에서 하위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손실되며 USB 케이블을 절때 분리하시지 말아주세요!

 

sm3.png

 

"계속" 을 누르면 업데이트에 필요한 바이너리(펌웨어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1차 과정이 진행됩니다, 1차 과정에서 다운로드 100%가 된 후 디바이스가 자동 재부팅하면서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하며 이때도 마찬가지로 USB 케이블이 절때 분리하지 말아주세요!

 

n1.png

 

sm4.png

 

디바이스는 다운로드모드 화면이 보여지며 PC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다운그레이드) 진행 상황이 표시됩니다.

모든 펌웨어 업데이트가 끝난 후 디바이스가 재부팅 하면서 첫 구매 했을 때 화면이 보여집니다.

 

sm5.png

 


PC 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가 나오기 전까지는 USB 케이블 절때 분리 하지마세요 !

모든 과정이 끝나면 안드로이드 버전이 다운그레이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베타 프로그램이 완전히 취소 된 상태에서 디바이스도 이전 버전으로 돌아왔습니다.

 

* 베타 취소를 꼭 먼저 진행 하시고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셔야 베타펌웨어가 FOTA로 오지않습니다.

* 롤백과정에서 SmartSwitch에 펌웨어가 아직 미등록 상태일 경우(베타1차) 롤백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롤백과 관련해서 항상 공지사항 및 담당자분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댓글
sjk12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베타버전취소했는데 다운그레이가 안뜨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