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사용자가 만나면 사용하는 Top3 App 추천!

(게시글 작성 시간: 05-29-2023 10:15 AM)
4013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갤럭시 사용자가 만나면 사용하는 Top3 App 추천!

 

main.png

 


갤럭시 유저들이 모이면 항상 사용하고 많이 사용하는 앱은 어떤앱이 있을까요?

삼성멤버스 커넥트 행사와 갤럭시 사용자분들과 함께 일상을 보내면서 정말 자주사용하는 앱들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글은 제가 최근 참여한 삼성멤버스 커넥트 행사를 통해 갤럭시 유저가 사용하는 앱들을 기반으로 통계를 냈으며 개인적인 의견이 있습니다 :)

 

아마 많은 갤럭시 사용자분들은 공감하실 앱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 Top3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퀵쉐어 Quick Share

 

KakaoTalk_20230529_091103126.jpg

 

 

퀵쉐어는 이번 행사때 혹은 갤럭시 사용자분들을 만날 때 가장 유용하게 활용하고 제일 많이 활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퀵쉐어 기능은 갤럭시의 공유 서비스로 갤럭시 사용자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낸 추억과 혹은 현재 위치의 와이파이를 손쉽게 공유하거나, 내가 만든 노트파일 등 다양한 갤럭시의 파일과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룹 활동 중 필요한 사진이나 서로 촬영해준 사진을 공유할 땐 퀵쉐어 공유를 통해서 서로가 서로에게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2020년에 등장한 ‘퀵 쉐어(Quick Share)’ 기능은 용량 제한이나 화질 저하 없이 손쉽게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사용자끼리는 화질 저하 없이 원본 그대로 ‘퀵’하게 공유

 

img (2).gif

 


퀵 쉐어의 가장 큰 장점은 파일의 개수와 용량에 관계없이 클릭 몇 번으로 갤럭시 기기를 비롯한 주변의 모바일 기기에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만 있다면 동시에 최대 8명까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이메일 등을 통해 전송해도 좋지만 번거롭고 다시 다운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퀵쉐어를 활용하면 바로 다운로드까지 완벽!

 

 

2. 갤럭시 사용자가 아니어도 장벽없이 ‘퀵’하게 공유

 

다운로드 (1).png

 


퀵 쉐어는 갤럭시 기기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파일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가 아닌 스마트폰에 파일을 공유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공유할 파일을 선택한 뒤, ‘Quick Share’ 선택해주세요.

그 후, <링크 복사> <앱으로 링크 공유> <QR 코드로 공유> 등 총 3가지 전송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공유 기능 관련 추천 링크]

 

갤럭시 꿀 Tip 손쉬운 파일 공유, 5가지 방법

안전하고 간편하게 , 프라이빗 셰어(Private Share) 사용하기

[GoodLock2022]기종에 상관 없이 빠르고 쉽게 Dropship

삼성 링크 공유 이젠 Quick Share 에서 사용하세요

 

* 사진출처 : 삼성전자 뉴스


Expert Raw

 

040_lifestyle_galaxy_s23ultra_green (1).jpg

 

 

갤럭시의 카메라 기능은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촬영하고 보정해주는 자동기능을 많이들 활용합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조금 더 깊고 카메라를 쫌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Expert Raw 기능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Expert Raw 앱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원 모델은

 

※ 2023년 2월 기준

Galaxy S23 Ultra, S23+, S23, S22 Ultra, S22+, S22, S21 Ultra, S20 Ultra, Note20 Ultra Galaxy Z Fold4, Z Fold3, Z Fold2

 

프로모드도 있지만 Expert Raw 앱을 통해 다양한 Expert Raw의 지원 기능으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자주 사용한거 같습니다.

 

light.png

 

 

그리고 라이트룸을 통해 Raw 파일을 촬영 후 후보정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촬영 사진도 만족스럽지만 조금 더 느낌 있는 필터 혹은 색감을 조금더 바꾸거나 그림자 밝은영역 등을 조절할 때는 사진촬영에 조미료를 조금 더 첨가하면 더 멋진 사진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이트룸.png

 

 

Expert Raw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밤하늘의 무수한 별들과 / 이중 노출을 통한 두장의 사진을 활용한 촬영 기법도 지원을 합니다.

 

이중노출.png

 

▲ 이중 노출을 활용한 달과 피사체

 

천체모드.png

 

▲ 천체모드를 이용한 은하수 (출처 : 삼성전자)

 

 

특히 Expert Raw에서는 천체모드 촬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정말 어두운 밤하늘을 Expert Raw의 천체모드를 활용해 은하수와 별자리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Expert Raw는 삼성멤버스 앱의 CamCyclopedia 를 통해 다양하게 기능을 알아 볼 수 있으며, Expert Raw를 활용한 사진 촬영 법 또한 링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출처 : Expert Raw로 촬영해야 하는 이유

 


삼성페이

 

img.gif

 

KakaoTalk_20230529_095232387.gif

 

삼성페이 서비스는 2015년 베타를 시작으로 2023년 현재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앱 중 하나 입니다.

삼성앱 중 가장 최일선에 있는 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5년 베타 이후 부터 현재까지 삼성페이가 없으면 일상이 불편할 정도로 삼성페이의 기능을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처음 삼성페이를 런칭했을 땐 각 매장마다 "저희는 이거 지원안해요" / "이거 QR코드는 어딨나요?" / "결제 어떻게 하는거죠?" 의견에 불편함이 있었지만

 

삼성페이의 보급이 많아지고 사용처도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현 시점에서는 "삼성페이로 결제할께요" 라는 멘트도 없이 결제 화면을 보여주면 자연스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삼성페이는 MST와 NFC 결제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결제 단말기가 NFC인 단말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img (1).gif

 

다운로드 (2).png

 

1630만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삼성페이는 결제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통해 "항공, 티켓, 학생증, 신분증, 계좌, 디지털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삼성페이 사용자 1630만명 (23년 1월 기준) [출처 : 시장 분석업체 와이즈앱 ㆍ리테일ㆍ굿즈 ]

 

nfc.gif

 

정말 디지털 지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저는 삼성페이의 결제 서비스 다음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게 "교통카드" 기능으로 티머니, 캐시비 와 연동을 해두면 별도의 인증없이 NFC 태깅 단말에 태깅해 쉬운 결제 및 교통카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사용자 들이라면 너무나 편리한 편의성 앱은 삼성페이가 당연 유용할 것 같고, 실제로 유저들 끼리 만나면

삼성페이를 100% 활용하면서 적립까지 알차게 챙겨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페이의 기능은 너무 다양하고 많아서 아래의 추천 기능을 통해 더 많은 삼성페이의 기능을 한번 만나보세요.

 

[ 삼성페이 관련 추천 기능 ]

 

삼성페이 "버스 탑승권"추가 버스타고 탑승권 추가하기 

삼성페이 X 네이버페이 업데이트 손쉬운 결제 활용하기 (feat.굿락 레지스타)

삼성페이로 심플하게 "샥" 영화 티켓 부터 탑승권 까지 쉽게 활용해보세요~

카드(통장) 없이 삼성페이 입/출금 사용하기

대중교통도 심플하게 샥!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 방법

온라인 결제도 심플하게 삼성페이 온라인 결제

일상의 편리함, 삼성페이 / 교통카드 오류 및 문의 모음집 Q/A


 

Digital-Footer_솜브라.jpg

 

20 댓글
CrashOverride
Expert Level 2
갤럭시 S
expert raw 천체모드 그 얼마 전에 🌙 하고 금성이 나란히 떠있던 날엔가 천체 가이드까지 켜서 보니 아주 정확하진 않더라도 약간 틀어진 정도로 달 위치 라던가 표시는 해주더라고요. 신박했슴다. 🤔
갤럭시 S
살짝 오차가 있긴하지만 촬영 전 대략 위치를 볼 수 있는건 좋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촬영 전 별자리앱을 먼저 활용해보고 비슷한 위치 즈음을 찾아서 촬영했던거 같아요 올해는 은하수를 꼭 찍어보겠다는 마음은 가지고 있지만 ㅠ.ㅠ

날씨가 좋을지 시간이 있을지 한번 잘 조율 해봐야겠어요 🤭
령문
Active Level 3
갤럭시 S

삼성페이는 진짜 편리한 기능 중 하나에요

갤럭시 S
첫 서비스 시작부터 지금껏 사용하고 있지만 정말 지갑이 필요 없어졌습니다 🤪👍
갤럭시 S
퀵쉐어는 진짜 잘 사용하고 있는 앱중 하나입니다. 공유할때 진짜 편하더라고요
갤럭시 S
퀵쉐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드랍쉽도 유용한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고 QR 과 링크공유도 가능하니 편의성이 최고에요
은빛섬광
Expert Level 5
갤럭시 S
아이조아
갤럭시 S
편하쥬!?😁
하이요1040
Expert Level 4
갤럭시 S
퀵쉐어는써봤어도다른건안써요
갤럭시 S

다른거도 한번 써보시죠 ~! 

하이요1040
Expert Level 4
갤럭시 S
그롤일없어요
0 좋아요
황야의방랑자
Expert Level 1
갤럭시 S
프로모드와 엑스퍼드로우 좋아요
갤럭시 S

맞습니다! 사진을 좀 더 디테일하게 찍을 때 좋습니다!

FreestyleN
Expert Level 5
갤럭시 S
3개 다 잘 사용하고 있는 앱들이고 없으면
이제는 불편하더라고요 😁

Expert RAW는 별자리 가이드(+천체 모드)나 다중노출 등 꽤나 재미있게 쓸 수 있는 기능들이 많아서, 사진을 좋아하는 저로서 잔잔한 재미를 주고있는 그런 앱인 것 같습니다 😆

특히 퀵쉐어는 같은 삼성 기기들끼리도 자주 이용하고 있고 타사기기에도 가끔씩 사용하고 있어서 넘나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 페이는 두말할 필요도 없고요!)
갤럭시 S
탑3 외에도 너무나 유용한 앱들이 많지만! 그중에 가장 많이 쓰는앱들을 ! ㅎㅎ 그다음은 굿랏인데 굿락은 너무 방대해서 소개하기에도 너무 유용한게 많아요!ㅎㅎ
갤럭시 S
삼성페이👍👍👍👍👍
갤럭시 S
삼성페이는 갓... 입니다 😁
갤럭시 S
많이 사용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인데, 그 이유가 저절로 납득이 되네요 😀
특히 삼성 페이가 지갑을 안 들고 다녀도 되니 지갑 분실 위험을 대폭 줄여주었어요!
그런데... 혹시 개찰구 장면은 대구의 지하철 개찰구인가요~? 🤠 기본요금은 동일한가 보네요!
갤럭시 S
ㅎㅎ 너무편하죠
네 개찰구는 2호선 개찰구 입니다
아마 s10인거 보니 2019년도 인거 같네요 지금은 물가 상승 반영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후불이라 😁 월 청구서만 받아봐서 😄
김하온
Active Level 3
갤럭시 S
너무 좋아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