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시리즈 새기능 제안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15-2019 01:06 AM)
434 보기
뢍승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갤럭시S10 이후 시리즈부터 펀치홀/노치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설정-디스플레이-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에서 자동/전체화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침범하지 않는 '좁은화면' 설정란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댓글
Core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P OS 부터 Android 에서 정식으로 카메라 노치에 대한 API를 제공하면서 앱이 전면 카메라 영역을 사용할지 말지를 앱의 화면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앱에서 카메라 영역을 포함한 전체화면을 사용하더라도 카메라에 컨테츠가 가리지 않도록하기 위해 그 영역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체화면 기능은 아직 해당 API를 대응하지 못해 최적화되지 않은 앱들애 대해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하는 메뉴로서, 전면 카메라 영역까지 사용하는 앱에 대해 강제로 못하게 제약하기는 앱호환 측면에서 어려운 사항입니다.

앱들에서 전면카메라에 대해 최적화를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앱사들과 협업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동영상 앱 자체적으로 자체 설정을 제공하거나, pinch 줌등을 통해 카메라영역을 사용하지 않는 모드 제공 등이 예가 될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태우12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그럼 가능한 앱들이라도 설정하게 할 순 없을까요?
자동으로 설정해도 원래 되던 앱이 안돼서 이게 바뀐건지 설정이 문제인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