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1 울트라 특정 상황에서 OIS 기능 작동안하는지 문의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28-2021 01:43 AM)
589 보기
kyoul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갤럭시 S21 울트라에는 OIS가 탑재되어 있어서, 흔들면 소리가 나는게 정상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는 카메라를 실행하면 OIS가 작동하면서 흔들어도 소리가 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작동 순서에서 OIS가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카메라를 켜기 전에 폰을 흔들면 소리가 납니다, 카메라를 키면 소리가 사라집니다. 여기까지는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상태에서 10배 이상 줌을 한 뒤 다시 1배 줌으로 돌아오면 흔들때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카메라 흔들림에도 차이가 조금 있는 것 같은데, 그냥 기분탓인건지 크게 다른점은 없기는 합니다.
이게 저만 이런 것인지, 다른 분들도 이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제 폰에서 OIS 기능의 작동이 잘 되고 있는것이지 의심되어 문의드립니다.
6 댓글
S21_유저
Expert Level 5
갤럭시 S
혹시 카메라 셔터가 열고 닫히는 "탈칵" 하는 소리를 오인하신거 아니신지 여쭙고싶네요. 저는 S21 기본모델인데 그런 현상은 없어서요. 또 OIS는 카메라가 작동하면 뭘하든 항상 동작해야하는게 맞는데 그런게 아니라면 비정상입니다.
(+ OIS가 동작하지 않으면 카메라를 키고 화면을 살짝만 흔들어봐도 한눈에 알 수 있을정도로 티가 많납니다.)
kyoul
Active Level 6
갤럭시 S
아마도 제 폰의 문제가 아니라면 울트라 모델이 잠망경 망원렌즈로 작동모드가 넘어간 후 다시 기본렌즈로 돌아올 때 OIS가 켜지지 않는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흔들때 나는 덜걱소리라서 셔터랑은 관계가 적어보입니다.
이후 전면카메라로 전환했다가 돌아오거나, 갤러리를 열었다가 돌아오는 등의 경우에는 또 소리가 사라지네요. 흔들림이 크게 눈에 띄지는 않는걸로 봐서는 잘 작동하는것 같기도 하고...
0 좋아요
kyoul
Active Level 6
갤럭시 S
+방금 다시 테스트해보니, 10배줌 이상일때, 1배줌일때 각각 흔들어보면 덜걱소리가 조금 다르게 나네요. 서로 다른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점이라보다는 사용하지 않는 모듈의 OIS를 끄는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래도 정확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좋아요
S21_유저
Expert Level 5
갤럭시 S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OIS가 고장났으면 고장났지 꺼지는일은 없습니다. 또한 OIS가 어떠한 이유로 동작하지 않을시에는 작동중과 큰 차이가 있음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작동중일때 OIS가 미작동중인것 처럼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드시나요?
rneis
Active Level 3
갤럭시 S
카메라 키면 ois기능 켜져서 덜컥거리는 소리 없어지는건 처음 알았네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kyoul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카메라 주위 딱딱 거리는 소리는 카메라 모듈에서 AF(Auto Focus)를
하기 위해 렌즈가 움직이는 Actuator의 구동에 의한 소음으로 렌즈 모듈에 따라
이와 같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카메라의 기능과 성능에 영향이 없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시길 바라며,
사용 중 소음이 많이 신경 쓰이신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어
휴대폰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 및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보내드린 답변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