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2 울트라 카메라 화질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7-13-2022 04:27 PM)
500 보기
Samsung_ramFfrM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s22 울트라 구매해서 금일 처음 카메라 사용해 보고 글 올립니다

초기불량인지 아니면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사진 촬영시 결과물이 이질적인 문제도 있고 확대시 퍼져 보이는 문제도 있습니다. 샤프를 심하게 먹인 느낌 현재 노트 10 s10+ 도 사용하고 있어서 더 심하게 느껴지네요 기기문제인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해결 가능한 문제인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현재 소프트웨어 전부 최신 업데이트 사용중이며 이런 문제에 대해 알고 계시다면 향후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서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가끔 급하게 제품 촬영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서 문제 해결이 힘들경우 다른 방안도 생각해야해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2 댓글
그림산
Active Level 6
갤럭시 S
너무 합성티가 나는 문제을 업데이트마다 저도 해결했으면 하는데 그대로더군요.

풍경 사진 많이 좋아한 제주위분들은 이것 때문에 s22 울트라을 팔고 다른 회사 폰을 구입한 사람이 많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Samsung_ramFfrM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카메라 화질 관련 충분한 만족감을 드리지 못 해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 삼성 카메라는 전세계의 다양한 소비자 분들과 내부 임직원 및 전문가들과 함께 설문 조사 및 블라인드 테스트와 내부 실사 용 테스트를 비롯하여 수많은 검토 과정을 거친 뒤 향후 개발 방향을 정하는데 있어서 실제 사용하시는 사용자 분들께서 전달해주시는 다양한 의견 또한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많은 소비자분들께 순간의 추억을 손쉽게 담아 남길 수 있는 좋은 카메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 년간 많은 분들이 선명한 사진의 선호도가 높은 것과 함께 선예도(sharpen)가 과한 것 같다는 의견도 상당 수 있었기에 일반적인 사진에서도 선명도를 충분히 확보하면서 선예도(sharpen)가 과하지 않도록 화질 개선 알고리즘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촬영된 사진을 사용자가 바로 보았을 때 색감, 대비, 노이즈와 선명도가 높은 선호도를 가질 수 있도록 각 장면을 구별하여 최적화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SW업데이트를 통해 사진 촬영 후 이미지 확대 시 다양한 환경에서 원거리의 작은 피사체, 흔들림이 발생한 상황, 고배율 줌에서 피사체의 표현이 어색하다는 의견이 다수 있어 특정 상황에 대한 개선을 통해 사진 촬영 시 자연스러운 선명도를 제공하고 대비 표현을 개선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카메라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종합 검토한 뒤 가장 선호된다고 예상되는 방향으로 구현하였으나 고객마다 개개인의 선호도를 모두 만족하는 방향으로 개선하기 어려웠던 점 다시 한번 넓은 마음으로 이해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남겨주신 제안처럼 선예도(sharpen)가 강하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개선을 통해 나은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면밀히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