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3 시리즈 간단 구경 해봤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2-02-2023 05:59 PM)
799 보기
아시엘르
Active Level 8
옵션
갤럭시 S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마음은 거의 S23U로 정하긴 했습니다만, 실물을 안볼 수는 없죠. 전작보다 좀 더 초록색 느낌이 살아나서 좋은 것 같네요. 어두운 톤이라 더 마음에 듭니다.

S23, S23+도 대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는데 울트라 라인으로 노선을 탄 이상 다시 하향 조정은 안하기로 했습니다.


image

카메라 앱 위주로 제품을 체험했습니다.
광고대로 4K 60FPS에서도 HDR10+가 가능한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허나 실제 촬영 진행시에는 렌즈를 실시간으로 전환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건 좀 많이 아쉽네요.

또한 OIS 보정 각이 2배 넓어지고 VDIS에 추가 개선 덕분에 영상 촬영 기능이 S22 대비 괄목할 정도로 좋아진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건 실제 밖에서 여러가지 촬영을 좀 해봐야할 것 같구요.

전시품 기준으로 S21/S22 시절 최악의 카메라 최적화가 보이진 않아서 상당히 인상 깊었는데, 아직 안심은 이릅니다.

일반 사진 촬영은 체험 기기가 대부분 실내 위주라서 나중에 기기를 실제로 구매하고 나서 체험해보고자 합니다.

image


image


이번에 영상 관련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HDR10+ 영상 촬영 기능이 드디어 실험실에서 탈출했으며 (경축! 4년 만입니다.) 프로 동영상 한정으로 하이 비트레이트 촬영 기능 추가, 그리고 고효율 동영상 촬영시 공간이 우선인지 화질이 우선인지 선택이 가능하도록 개선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image

Expert RAW에서 먼저 보였던 RAW / JPEG 분할 저장 기능이 기본 프로 모드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점이 추가 되었습니다.

image

One UI 5.1 부터는 Expert RAW 숏컷을 카메라 앱에 구현해놓은 것 같은데, 좋은 시도 같습니다. 실제품에서 체험해봤으면 좋겠네요.


image

설정 유지에 고화소 모드 고정 기능도 생겼습니다.

이 외에 카메라 앱 촬영은 너무 가볍게 둘러봐서 촬영을 하진 못했는데, 슈퍼스테디 촬영이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과 프로 모드에서도 50MP 촬영이 가능해졌다는 것도 소식을 접해서 추가 체험할 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이제 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멀티 컨트롤 메뉴가 기기간 연결 안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시연을 해볼 수 있도록 연결성 관련 체험존은 준비가 안되어있네요.


image


폴드4/플립4에서 선보였던 라이트 모드도 잘 들어있습니다.


image



image


갤러리의 EXIF 정보에도 개선이 있었는데요, Focal Length 표현이 35mm 풀 프레임 센서 기준으로 환산해서 표현해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image


퀵 패널도 살짝 둘러봤는데 많이 기대했던 버즈 컨트롤러 기능은 아직 들어가진 않았네요. 하반기에 기대해볼 수 있을까요...


image


전반적으로 S22 시리즈를 2023년에 맞게 리파인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S22 시리즈랑 완전 똑같은 외모는 아닌 것이 색상이 대체적으로 톤이 나쁘지 않고 연하기 때문에 색다른 맛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음은 거의 S23U로 정했는데, 구매를 어디서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