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S21 위치기록(GPS) 경로가 막 튀어나와 있네요

(게시글 작성 시간: 07-21-2021 10:43 AM)
1091 보기
S23최우진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S
저는 최근에 갤럭시S21 5G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에 걸을 때 산길샘(나들이) 앱과 삼성 헬스 앱으로 GPS 트랙 기록을 켜고 걸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기록을 종료했습니다.)


image

갤럭시S21 5G로 산책 경로 기록한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부드럽지 않고 엄청 거칠게 튀어나와 있습니다.


image

지도를 확대해서 보면 경로가 엄청 거칠다고 느껴질 겁니다.
그리고 왼쪽에 사하초등학교가 있는데 저는 산책하면서 사하초등학교에 들어가지 않았는데 GPS 기록에는 들어간 걸로 표시되어 있네요.


image

이것은 산길샘(나들이) 앱으로 기록한 결과입니다. 결과물이 거칠게 보이네요.


image

이 사진은 예전에 갤럭시노트10 5G 사용했을때 노트10으로 GPS 트랙 기록을 한 것입니다. 2021년 6월 19일에 걸으면서 기록했습니다. 갤럭시노트10으로 이동경로 기록을 했을때는 S21보다 더 부드럽고 안정적이게 기록되었네요.

S21이 GPS도 불안정하네요. 2019년에 출시된 갤럭시노트10보다 불안정합니다. 갤럭시S21이 오류가 많나 봅니다.

이 오류 때문에 제가 삼성 멤버스에 로그까지 첨부해서 오류 보내기 했습니다. 답변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꼭 개선되어야 합니다.
0 좋아요
4 댓글
imAsking
Expert Level 3
갤럭시 S
그러게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2로 측정하는 삼성헬스의 달리기보다 부정확한데 이건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만약 기기별 편차에 따른 문제라면 모듈 교체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티타늄블랙
Active Level 9
갤럭시 S
저도 21울트라 쓰면서 지도앱처럼 GPS를 사용할때 참 갑갑합니다...
자차도 아직 없어서 좀 멀은거리만 택시나 대중교통을 쓰고 주로 걸어다니느라
지도앱 도보경로를 자주보게되는데요
GPS정확도가 많이 떨어져서 분명 지도를 보고 가는데도 길을 헤멘적이 꽤 있습니다..ㅎㅎ;
지도 앱네서 위치 정확도가 낮다면서 기기를 8자모양으로 회전시켜 정확도를 향상시키라는 알림도 종종보이구요..
0 좋아요
운영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김밥현준님.

 

고객님께서 남겨주신 문의하기/오류보내기 내용은 담당 부서의 확인을 거쳐 순차적으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일부 분석 검토가 어려운 경우, 추가 분석 및 자체 재현 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 과정에서 답변에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완료되면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답변 확인하기'에서 확인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23최우진
Active Level 5
갤럭시 S
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