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s22 울트라 도장 칠 벗겨짐 해결하고 왔습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게시글 작성 시간: 12-11-2022 10:51 PM)
3636 보기
쥐니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S
 

1.png
 
최근 새로 구입한
갤럭시s22 울트라 스카이블루

제품 스피커 쪽 상단 영역에 도창 칠이 벗겨지는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2.png

3.png

처음에는 이물질이 묻은 줄 알았지만 확인해 보니 검은색으로 도색된 부분의 칠이 벗겨진 거였습니다.

 제가 실수로 스마트폰을 떨어뜨려서 벗겨진 게 아닐까라고 생각도 해봤지만 제품을 구입하고 지금까지 한 번도 케이스를 빼지 않고 사용했던 점과 만졌을 때 




움푹 파여있지 않은 점에서 확실히 이 문제는 스마트폰의 초기 문제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삼성 공식 커뮤니티 삼성멤버스에서는 저와 동일하게 스마트폰의 도장 칠이 벗겨지는 문제를 겪으신 분들이 계셨는데,

모두 증상을 발견했다는 질문만 있었지 이걸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한 후기가 명확하게 없다 보니 저도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갤럭시 제품 도색이 벗겨진 경우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한지? 혹은 유상으로 수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그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제가 한번 직접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궁금증을 한번 해결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6.jfif
 
엄청 긴장하며 저의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기사님이 이런 경우 베젤과 액정이 무상 교체가 진행된다고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수리 접수 후 센터에 부품 재고가 충분해 당일 수리가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고, 약 1시간 정도 걸려 완전 새거 같은 스마트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7.jfif

8.jfif
 

 

Q. 구매한지 얼마 안 된 갤럭시 제품에 도장이 벗겨진다면?

A.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갤럭시s22 울트라 도색 벗겨졌을 때 서비스 센터에 가면 무상 교체가 가능한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봤습니다.


물론 저 같은 경우 정말 자연적으로 도장 부분이 벗겨진 거지만 낙하나 충격으로 인한 파손 같은 경우 유상 수리가 진행될 수 있는 점은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또 인터넷에 보니깐 센터나 기사님에 따라 무상 유상 수리가 다르게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10% 무상 수리가 안될 수 있는 점은 꼭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조금 아쉬운 건 제가 급하게 다른 일정이 있어서 정확히 이런 도장 벗겨짐 문제가 언제까지 보증되는지를 여쭤보지는 못했는데 차 후 알게 된다면 본문의 내용을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13 댓글
갤럭시 S

무상수리 받으셔서 다행이네요 :) 

셈숭전자
Active Level 5
갤럭시 S
칠벗겨짐이 고객 과실이라는거도 웃기죠 당연 품질 불량 이슈인데 as 기간 내에는 해줘야하는게 당연한듯
오늘밥뭐먹지
Active Level 7
갤럭시 S
저도 하단에 도장까짐이 있습니다.
수리를하게되면 방수기능은 그래도 되나요?
갤럭시 S
처음에 폰을 샀을때보다는 방수기능이 많이 저하되요...ㅠㅠ(화면 흑화로 한번 도장벗겨짐으로 한번...)
오늘밥뭐먹지
Active Level 7
갤럭시 S
무상수리해도 또벗겨졌나요?
갤럭시 S
아직까진 안까졌습니다.
오늘밥뭐먹지
Active Level 7
갤럭시 S
무상수리받으시고 몇개월 되셨나요?
갤럭시 S
한 4~5개월 됬습니다.
오늘밥뭐먹지
Active Level 7
갤럭시 S
그냥 무상수리 하지말고 쓰는게 좋을까요?
갤럭시 S
도장이 점으로 까지고 방수기능이 정상작동하는걸 원하신다면 안하셔도 됩니다.
갤럭시 S
다행이네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ㅋㅋ😊
FreestyleN
Expert Level 5
갤럭시 S
그래도 잘 무상수리 되어서 다행이네요 😄
삼빠맨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작년 2월에 울트라 22그린 뽑았는데요.. 좀 짜증나는 일이 있어서요..23 울트라 구입하시는분들 참고하시라고 글남깁니다.투명 클리어 케이스 항상 끼고 다니고 떨군적도 없습니다.진짜 아끼고 아껴서 잘쓰다 4월경 태두리 보호 필름 떼어보니 베젤에 도색불량으로 벗겨진 흠집발견으로 광진구 as센터에서 수리받음요.일체형이라 액정을 통으로 교환해야 한답니다..그래서 서비스 받고 또 3개월 지나 필름 떼어보니.전번보다 더큰 벗겨짐이 보여서 짜증이 ..또 as센터가서 교체를 받았습니다.. 엔지니어 말이 원래 이런걸로는 무상수리고 힘들지만 이번까지는 해드리지만 다음엔 힘들다는 말.듣고 제가 일부러 벗긴거마냥 진상고객이 된거처럼 보여 불쾌했습니다..하지만 반년동안 사용하면서 액정 2번교체한 저도 마음이 편치않아 알겠다고는 하고나왔지만.. 딱 1년 지난 시점에 다시 태두리 보호필름 떼면서 설마 설마 제발..ㅋㅋ 역시 또 전원버튼 아래에 벗겨져 있네요.. 구때 수리받고 그자리에서 바로 필름 제거할껄..후회가 밀려옵니다. 이젠 안가려구요 .스마트 케어 가입자 이지만 내돈 80000만원 부담하면서 까지는 ㅠㅠ 그린색상분들은 꼭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