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s23울트라 자급제 며칠 전 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상황 문의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2-23-2023 03:50 PM)
486 보기
라파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사전예약으로 S23울트라 자급제 모델을 구입해서 사용중인데요. 며칠 전 20일인가 21일인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떠서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첫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기도 했고 소식을 듣고 직접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했는데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예약과 지금 설치 버튼이 나오잖아요. 저는 그래서 지금 설치 버튼을 눌렀는데 누르고 나서 거의 바로 무슨 자동 설치? 자동 예약? 뭐 자동 어쩌구로 시작하는 문장의 메시지창이 뜨고 그리고 거의 바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게이지를 나타내는 창이 떴는데요. 퍼센트 게이지 창이 순서상 제일 나중에 뜬거긴 하니까 직전에 뜬 자동 어쩌구하는 내용의 창은 약간 어두운화면으로 표시되었는데요. 제가 궁금한 건 저는 지금 설치를 눌렀고 그러면 업데이트 퍼센트 게이지를 나타내는 창만 떠야하는게 맞지 않나요? 자동으로 시작하는 문장의 알림창이 왜 떴는지 의문입니다. 이미 소프트웨어 설치는 거의 동시에 시작되어서 뒤로가기나 그 팝업창을 다시 볼 수도 없었구요. 이게 저만 나타난 현상인지 아니면 공통적인 사항인건지 S23 담당자님께서 꼭 좀 확인해주시고 정확한 답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3 댓글
FOTA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Software update 서비스 관련하여 Android 13 T OS One UI 5.0에 적용된 컨셉 중에,

Install confirm이 떠있는 화면 + 연기 가능 회수 1인 상태에서 Home button등을 통해서 해당 화면을 빠져나가는 경우 예약 설치 화면을 띄우는 컨셉이 있었습니다.

 

이 때 Install버튼을 눌러서 Install confirm화면을 빠져나가면서, 예약 설치 화면이 뜨고 잠시 후에 Install을 진행하면서 예약 설치 화면을 finish하게 되면서 유저에게는 해당 화면이 잠시 보여지게 된 것 같습니다.

이것은 현재 One UI 5.1 MR에서 수정된 상태입니다.  (fota client version 4.1.x)

One UI 5.1 정식 MR버전 배포된 이후에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라파
Active Level 3
갤럭시 S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설명해주신걸 바탕으로 보면 설치 예약과 지금 설치 버튼이 나온 화면이 인스톨 컨펌 화면 말씀하시는 것 같고 연기 가능 횟수 1은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설치 버튼을 누르고 제가 홈버튼이나 다른 걸 누른 적이 없는데 다른게 눌려서 설치 화면을 빠져나갔다는 말씀이신가요? 저는 인스톨 컨펌에서 지금 설치를 누르고 그 화면을 빠져나간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S23울트라 모델이라 이미 ONE UI 5.1 버전입니다.
다시 한번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 예약 설치 화면 문구가 뜨는 팝업창이 어떻게 뜨는건지 그 화면 캡쳐본도 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라파
Active Level 3
갤럭시 S
FOTA 담당자님께서 여기에 직접 다시 답변을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문의한거요. 1대1 문의하기에서 답변 주신 분이 FOTA 담당자님 이신가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