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22울트라 앱 계속 팅김

(게시글 작성 시간: 11-18-2022 08:46 PM)
386 보기
시루고양이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ㄹㅇ 빨리 버그도 안고칠거면 왜 폰 판매시작했는지 도무지 이해 불가
0 좋아요
1 댓글
OneUIToolkit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패키지 관리자 담당입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 단말의 상황을 보니, Google android의 핵심SW인 GMSCore(com.google.android.gms) 패키지가 Google PlayStore를 통해 자동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때 GMSCore에 의존성을 가지고 있는 앱들이 강제 종료되었고, GMSCore가 update 진행중에는 관련 앱들을 실행할 수 없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현상은 PlayStore가 GMSCore update시 의존성 있는 앱들의 실행을 막아서 더 큰 오동작을 방지하기 위한 동작입니다. 고객님께서 특정 앱을 사용 중 이실 때 PlayStore가 update를 진행한 부분은 사용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중요 update의 경우엔 PlayStore가 불가피하게 진행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PlayStore update로 인한 갑작스러운 앱 종료 현상을 겪지 않으시려면, 주기적으로 PlayStore를 실행하셔서 update가 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이러한 돌발 update를 겪는 경우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고객님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