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s20 노트U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지 않으신분들 도와주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1-13-2021 06:29 PM)
619 보기
Airfoce15
Active Level 5
옵션
갤럭시 S
이번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한후 시스템 일부가 깨지고 카메라 , 계산기 , 삼성맴버스 , 갤럭시 스토어 , 개발자옵션 , 접근성 , 그외 일부 설치 앱들이 실행되지 않거나 깨짐 혹은 밀림 현상이 발생하여 '롤백'하려 합니다. 
롤백이란 이전 버전 혹은 원하는 버전으로 소프트웨어를 새로 설치하는것입니다. (윈도우 버전과 같은 개념)

예전엔 '테그라크' 비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였지만 개발자가 갤럭시 2013년 이후론 활동 중단을 하였기에 지금은 커널버전을 구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설정' - 맨 하단의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의 커널 버전과 빌드버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mage

기종 [ 갤럭시 s20 노트 울트라 / 삼성 ]

롤백 및 테그라크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시도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벽돌 혹은 기기가 문제생길시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 및 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일반인이 진행하기에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방법이므로 신중하게 결정후 롤백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2년도 게시물에는 오빌리언을 통하여 롤백이 가능했었으나 커널버전 및 빌드버전을 구하기 어려워짐에 따라 이후 롤백에 관한 도움말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0 좋아요
14 댓글
갤럭시 S
롤백할경우 날아간 제사진도 복구가 될까요?
0 좋아요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에는 선작업으로 백업하시길 권장드리며 백업 방법으론 pc 에 연결하여 삼성 키스 를 통한 백업방법이 있습니다.
그외 수작업 백업은 설정 - 애플리케이션 의 모든 앱을 하나하나 클라우드에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c에 삼성 통합 usb 가 설치되어 있다면 휴대폰 연결시 자동으로 파일에 접근할 권한이 주어지며 dcim 폴더 및 사진이 있는 폴더를 pc 로 복사해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합 usb 가 설치되있지 않다면 이는 삼성전자 홈페이지 - 다운로드 혹은 홈페이지 내 검색을 통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키스로 하는 자동 백업은 권장드리나 사진이나 앱 내 데이터들은 수작업으로 pc 에 복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0 좋아요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이미 날아간 사진은 복구하기 어렵지만 pc의 복구 프로그램을 통해 일부는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이 복구 과정은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후 휴대기기의 하드를 통째로 복구시도해야 하기에 복구 업체에 맡기실때 휴대폰도 맡겨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ㅠㅠ
현장에서 삭제한파일을 복구하는것이 가능하지만 사진이 많을경우 혹은 휴대기기의 용량이 클경우 그만큼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2080 ti , kf9990 을 쓰는 저조차도 300기가 용량을 복구하는데 40분정도 소요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혹시 복구프로그램추천해주실수있나요
확률은 없겠지만 업뎃이후 카메라앨범만 통채로 삭제됐습니다.
0 좋아요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일반적으론 레쿠바 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쓰지만 사진을 복구하기엔 충분할수도 있습니다.
그외는 대부분 유로 업체에서 판매하는 프로그램들이라 따로 추천드리긴 어렵네요 ㅠㅠ
0 좋아요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복구하시기 전에 휴대폰 설정 - 개발자 옵션 을 여러번 클릭하여 개발자 모드를 키신후에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레쿠바는 무료인만큼 소요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복구하는동안 휴대폰 연결이 끊어지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복구전 백업은 필수입니다.
0 좋아요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휴대폰마다 다른경우가 존제하는데 대부분 개발자모드를 키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3~5회 터치) [ 이 게시물의 경로와 동일하며 스크린샷의 '빌드번호' 를 여러번 눌러주면 활성화된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감사합니다 한번 해볼게요
갤럭시 S
커스텀 롬으로 무리하게 롤백하시기 전에..

https://r1.community.samsung.com/t5/갤럭시-노트/새로운-OS-업데이트-후-문제-발생시에-이렇게-조치해보세요/td-p/3445194

읽어보시면 도움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이 방법은 공개되기 전에 모두 시도해본 상황입니다 ㅠㅠ.. (몰론 공초와 롤백은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갤s2 를 사용하는 12년 전(잘 기억은 안나네요)부터 앱 개발에 몰두하는 사람인지라...
왠만한 방법은 모두 시도해 보았습니다 ^^ 도움 감사드립니다
갤럭시 S
http://bit.ly/2G1ewT5

각 앱의 데이터 삭제 후..
혹시 안전모드에서도 확인해보셨나요?
계산기, 갤럭시스토어 같은 기본앱들은 문제가 없어야 정상인데..
업데이트 과정에서 제대로 시스템이 꼬인걸까요? 🤔

카메라 앱은 이슈가 있다는 글을 본 것 같습니다.
요건 수정버전이 나와야 해결될 부분 같더라구요.. 😅

앱 개발자시라니.. 더 이상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ㅎㅎ 안전모드 부팅 , 디버깅, 드라이브 배드섹터 검사까지 모두 시도해 보았습니다.

계산기가 화면이 밀려서 나오는건 저희 직원분들중 2명에게 증상이 있었고 카메라는 업데이트를 진행한 4명에게 발생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는 절전모드를 강제종료하고 업데이트해야 문제가 없는걸 확인했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삼성 맴버스 앱 실행중 크러쉬가 간혹 생기는데 v3 와 iptime 와이파이 앱이 충돌되더라구요.
iptime 와이파이와 충돌이 일어나는건 시스탬 접속때문인건 알겠는데 v3 는 왜 충돌이 났는지 아직 찾아보고 있습니다 ㅎㅎ
이 외에도 크롬이 업데이트 되지 않던점은 크롬 자체에서 삼성 웹뷰와 동시 실행 & 디버깅이 실행되지 않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더이상 문제는 발생되지 않고있습니다.
갤럭시 S
디버깅에 배드섹터 검사까지.. 정말 할 수 있는 건 다해보셨네요.. 😊👍👍👍

카메라는 원인을 알 수 없지만.. 확실히 문제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빨리 수정펌이 나오면 좋겠어요.

그래도 하나씩 원인을 찾으시고, 해결해 나가고 계신듯 하여..
다행입니다.. 😊
Airfoce15
Active Level 5
갤럭시 S
감사합니다 사진 이제 삭제하셔도 됩니다.
일부 코드는 공개하지 않는걸 권장드려요 ^^ 제가 모자이크 처리한 이유입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