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거의 150만원인 스마트폰이

(게시글 작성 시간: 07-26-2021 12:09 AM)
346 보기
나노강화제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4~50만원짜리 스마트폰 사용하다가 와이파이가 끊기면 이 정도 가격이니 그럴수 있지 라고 넘길 수준인데 거의 150만원에 육박하는 기기가 이러니 넘길 수준이 아니네요 안그래도 발열 제대로 못잡은 폰인데 와이파이 사용 안하고 데이터 사용하면 그건 그것대로 발열이 생기는데 LG Q9, 갤럭시노트9 사용할때도 와이파이 끊긴적이 없는데 자주 끊기네요
12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와이파이는 세가지입니다. 기지국문제,공유기문제,폰의 수신 안테나문제. 기지국문제는 잘없으니깐..바로 제외. 공유기아님 폰인데 다른 장소(공공장소나 암튼 와이파이 잡을만한곳.)에 가셔서도 와이파이가 지속적으로 끊기신다면 정말로 폰문제. 그렇게 되면 안타깝지만 섭센을 방문하셔야될겁니다.ㅠㅠ 두번째는 공유기문젠데 이 경우는 그냥 가족들에 폰도 와이파이가 끊기거나 그러는지 보고 자가적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다면. 점검받으셔야합니다. 속상하시겠어요...
0 좋아요
나노강화제
Active Level 3
갤럭시 S
가족들도 갤럭시쓰는데 와이파이가 끊긴다는 소리는 못들었어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그러시다면 확실하게 의심없이 공유기는 괜찮으신거 같으면 섭센가셔서 안타깝게도 수리를..해야될것 같습니다...발열...150만원 육박..이런거보니까 S21U신거 같은데 속상하시겠습니다..ㅠㅠ
0 좋아요
나노강화제
Active Level 3
갤럭시 S
한번 가봐야 겠네요
0 좋아요
승자
Active Level 5
갤럭시 S
가족들이 전부 겔럭시 사용중인데 꼭 삼성 cpu만 wifi 끊기고 속도도 느린 경우가 허다하고 a/s도 그때 증상이 없으면 받기 심들더라구요. 힘들더라도 신폰이면 어필 강하게 하세요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국내외에서 가장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삼성인데, 삼성 제품에서 유독 와이파이 이슈가 고질적으로 있었다면 이미 크게 알려졌을 겁니다. 또한 CPU라고 말씀하신 AP의 경우에도 삼성 자체의 엑시노스 외에도 퀄컴이나 미디어텍 제품을 탑재하고 출시한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즉, AP와의 연관성을 찾는 건 어려워 보인다는 말입니다. 오히려 반대로 엘지는 와이파이 최신 규격을 꼭 누락하고 탑재한 경우가 많았는데, 삼성은 최신 규격으로 제대로 탑재하고 출시하곤 했습니다.
승자
Active Level 5
갤럭시 S
예전 동생s8 사용 wifi저분과 동일증상 센터도 인지하고 이슈도 알려져 있음 업데이트하고 더이상 해줄수 없다함 부모님a시리즈 x0번데 가끔 끊긴다히여 센터에서 역시나 당일시연 불가하면 힘들다하고 초기화만 함 증상동일 갤카페에서 검색하니 비슷한 경우다수..근데 Q컴껀 한번도 그런적이 없었어요...제가 우연과 운이 없을수도 있지만 한두번이 아니라...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무선랜은 공유기 하드웨어와의 조합도 따져야 합니다. 공유기 AP가 리얼텍, 미디어텍, 퀄컴, 인텔, 브로드컴 중에서 어떤게 쓰였는지에 따라 특정 하드웨어와 특성을 타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엑시노스 탑재 제품 이슈다 라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도 썼지만 많은 경우 가정 내 와이파이 이슈는 공유기 자체의 펌웨어 업데이트나 채널 변경 등을 통해서 해결이 됩니다.
승자
Active Level 5
갤럭시 S
일단 특정할수 없다라고 할수 있지만. 일단 공유기 저도 알고있는 거고 일단 ax0번때는 찾기 힘들수도 있지만 최소한의 검색은 해그보고..글을 써주셨으면 하네요^^
ex)ap특성을 탄다는건 이미 호환성이 떨어지는 거겠죠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특정할 수 없다"는 걸 아시면서도 그렇게 말씀 하시네요 ㅎ 그리고 AP 특성 이야기는 엑시노스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노트북용 와이파이 모듈을 포함한 모든 하드웨어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겁니다. 그래서 서피스 같은 제품군에서는 유난히도 무선랜 품질이 안 좋았던 것이기도 하고, 공유기 제조사에서 호환성 관련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기도 하는 겁니다. 그러니 공유기부터 하나씩 확인을 해야한다고 이야기 하는데, 혼자 일방통행만 하려고 드시네요. 또한 타사 제품 관련해서도 와이파이 끊김 이슈를 검색해 보면 적잖게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최소한의 검색은 해보고 글을 써주셨으면 하네요^^"
승자
Active Level 5
갤럭시 S
일단 전 실제 이야기 했고 이상하게 xcpu만 증상나왔고 경험이야기 했습니디. 님이 여러 이유와 특성을 탄다 이야기 함 그래서 님께서는 여러 경우 특성 탈수 있다하여 저도 어느정도 수용함 또한 다른 경우 특정 할수있는 오피셜을 말했는데 님은 오피셜은 본체만체 하시고 전부 자기 글만 옳다는 일방적인 글을 쓰시는건 님이 아닐까요? 이해 할수가 없네요 님 글에 틀렸어 단정 한적도 없고 님글을 수용을 하면 내글이 맞지? 너글은 전부 틀렸어 라는 생각은 잘 못된 방식이라 생각하네요. 댓글에 여러 경우의 글들이 있으니 글쓴이 분이나 다른 분들도 충분한 정보 공유가 될꺼 같네요 수고하세요.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일단 와이파이와 기지국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다만, 와이파이는 주파수, 신호강도, 사용 중인 채널, 공유기 스펙 등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공유기가 5GHz를 지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5G 와 다른 겁니다)
-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와이파이는 2.4GHz대의 주파수를 사용하는데, 이미 과부하를 넘어선 수준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같은 도로를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잘못 라인을 타면 굉장히 많은 간섭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5GHz대의 다른 주파수를 이용하면 더 빠르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둘의 차이라면 전자는 속도는 다소 제한적이나 신호가 멀리까지 잘 나가서 범용성이 좋고, 후자는 신호 도달 거리가 짧지만 대역폭 (도로의 폭)이 넓어서 빠르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공유기에서 일정 이상 먼 거리에서 사용 중이시라면 2.4GHz를, 공유기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계신다면 5GHz대로 이용해 보세요.

2.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 공유기도 업데이트가 있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공유기 업데이트는 자체 보안을 개선해 주기도 하지만 성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연결 안정성 면에서도 개선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 중이신 제품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세요.

3. 어떤 상황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지는지 확인해 보세요
- 현재로써는 단순히 "와이파이가 끊긴다"라는 표현 밖에 없어서, 이게 연결이 끊긴다는 말인지 속도가 느리다는 말인지 판단이 어렵습니다만, 일단 어떤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사람이 많은 카페 등에서는 공유기가 낮은 스펙의 제품일 경우 당연히 느려짐 혹은 끊김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받아들일 수 있는 신호의 한계가 있으니까요.

다른 장소에서 테스트를 해보시고 그래도 동일한 증상인지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게 우선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