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구글 연락처 싱크 안됨...어떻해요?

(게시글 작성 시간: 12-10-2022 10:17 PM)
256 보기
wutsup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웹에서 구글연락처 수정했는데 폰에서는 아무리 싱크를 해도 반영이 안되요.

같은 연락처 연결해둔 맥북에는 바로 반영이 되는데 겔럭시에는 크롬에서 지운 연락처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요.

S22 입니다. 어찌 방법 없을까요?? 혹시 겔럭시는 동기화하는데 몇일 걸리거나 그런건가요?? 아는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0 좋아요
4 댓글
CrashOverride
Expert Level 2
갤럭시 S
단말에 저장된 연락처들이 휴대전화에 저장된 건지 삼성 계정에 저장된 건지 구글 계정에 저장된 건지 그 포인트가 어디인지 우선 확인해보세요.

연락처 앱에서 아무 사람이나 눌러 들어가 하단에 저장 위치 라는 버튼을 눌러보시면 해당 연락처가 어디에 저장되어있는지 표시가 되는데
그냥 휴대전화에 저장된 경우 삼성 계정이든 구글 계정이든 동기화는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때 연락처 앱 좌상단 햄버거(삼선) 메뉴에서 연락처 관리 - 연락처 이동 항목을 통해 연락처들을 한꺼번에 or 선택적으로 저장 포인트를 옮기실 수도 있고요.

☆★ 중요 ★☆
다만 이런 작업들 하시기 전에 연락처 관리 메뉴의 연락처 내보내기 기능으로 내장 메모리에 연락처 백업 파일부터 만들어놓고 시도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삽질 하다가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까요. 😳
0 좋아요
wutsup
Active Level 6
갤럭시 S
연락처는 구글 연락처만 써요. 문제는 크롬에서 수정한 것이 폰에서 싱크를 해도 반영이 안되는거라서요. 아마 로컬에 따로 저장해두고 그걸로 보여주는것 같은데 구글 계정 다 삭제후에 다시 등록하면 싱크된걸로 보여요. 싱크하라고 해놓고 로컬꺼 보여주는거면 진짜 답없는데.. ㅎㅎ
0 좋아요
옵션
갤럭시 S

wutsup님 안녕하세요

연락처 및 전화 앱 담당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웹에서 구글 연락처 수정 후 연락처 앱 > 연락처 관리>연락처 동기화 진행하였음에도 동기화 되지 않았던 이슈가 맞을까요?

구글 계정 삭제 후 계정 재등록해서 문제 해결하신 것으로 보이나, 혹시 동일한 이슈가 발생할 경우 아래 경로로 로그 전달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앱 > 좌상단 줄 세개 > 우 상단 설정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

 

감사합니다.

 

 

0 좋아요
wutsup
Active Level 6
갤럭시 S
로그 달라고 할꺼 같았어요 ^^. 로그에 개인정보 있을꺼 같아서 드리기 좀 그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