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내 파일 앱 검색기능 추가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6-30-2021 10:42 PM)
250 보기
여우가랑비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S
내 파일 앱이 로딩도 빠르고 참 좋습니다만
딱 하나 때문에 쓰기가 어렵습니다.

바로 검색기능 때문입니다.

이미지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 이름을 검색하면, 꼭 검색이 이미지로만 되기 때문에 폴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사진찍으면 파일명이 20210625_125223.png 이런 식으로 되어있을것이고, 이 사진이 취임식 폴더에 있다고 가정한다면,

검색어를 취임식으로 해서는 저 사진을 죽었다 깨어나도 찾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아무리 이미지 검색이라지만 상식적으로 누가 사진을 저런 숫자로 검색하겠습니까? 당연히 사진이 있는 폴더를 검색하지 않을까요?

그림들을 보다가 검색버튼을 누르면 꼭 이미지로만 검색되도록 선택돼서 나오기때문에 가끔 검색하다보면 그냥 헛검색을 하기가 일쑤입니다.

1. 따라서 그림검색에는 그림이 있는 폴더도 같이 검색되도록 나오기를 바랍니다.

2. 아니면 그림이 있는 폴더목록(내 파일 앱 메인화면 카테고리 - 이미지 누른 화면)에서 검색버튼을 누르거든, 위의 폴더목록에서만 검색결과가 추려지도록(폴더이름이 검색결과로 나오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0 좋아요
2 댓글
MyFile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내 파일 담당입니다.

여우가랑비님

이미지 카테고리에서 검색 개선 제안을 주셔셔 감사합니다.
제안해 주신 내용은 내 파일팀에 공유되었고, 개선 검토를 진행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내 파일에 대한 관심과 지지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현재의 사용 시 불편한 점에 대해 이렇게 사용해 보시기를 제안드립니다.

언급하신 특정 파일 타입인 즉 여러 이미지가 포함된 폴더 검색을 원하시면
이미지 카테고리로 진입하지 않고 내 파일 메인 화면에서 검색하시면 폴더명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미지 파일 명은 기억을 하지만 해당 이미지를 포함하는 폴더명이 기억이 안나는 경우에는
이미지 파일 검색 결과를 선택 후 '더 보기>폴더에서 보기'를 선택하시면 해당 폴더로 이동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여우가랑비
Active Level 7
갤럭시 S
말씀 고맙습니다.

담당자님 말씀처럼 메인화면에서 돋보기 눌러 검색하면 폴더명이 나오기는 합니다.

그러나 의식의 흐름상, 이미지 검색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 내 파일 앱을 켜게되면 저도 모르게 자동적으로 이미지 카테고리를 터치하게 되더라고요.
담당자님 말씀이 옳기는 합니다만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생각처럼 잘 안 됩니다.

그 밖에, 예전에 찍은 사진들을 둘러보다가 돋보기 눌러서 과거 사진을 검색하려던 경우에도 가끔 헛검색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었고요.

그러하니, 가급적이면 꼭 개선되었으면 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긍정적으로 검토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