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 싱글 테이크(Single Take) 사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3-08-2021 09:17 AM)
1535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 싱글 테이크(Single Take) 사용하기

 

main.png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들을 셔터를 통해 담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나는 **bleep**손! 사진 촬영 구도를 몰라 영상으로 남기고 사진도 남기겠다 하시는 분들은 싱글 테이크를 활용해보세요.

 

싱글 테이크최소 5초 ~ 15초 동안 비디오와 초당 최대 10장의 사진을 동시 촬영을 하는 기능으로 소중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를 이용해 싱글테이크를 활용해봤습니다. 새롭게 추가 된 기능이 놀라웠는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싱글 테이크(Single Take) 알아보기

 

210223singletake1.gif

 ▲ 사진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싱글 테이크를 통해 시간을 지정하여 촬영 후 AI는 가장 잘 나온 사진과 하이라이트 영상 구간에 다양한 효과를 더해 최대10장의 사진과 4개의 비디오 클립을 실시간으로 생성해줍니다.

 

사진의 경우, 촬영 결과물을 분석해 사진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보정이나 효과를 적용 해줍니다,

인물이나 애완동물이 찍힌 사진이라면 ‘인물 모드’를 적용해 피사체를 강조,

 

생동감 있는 순간이나 광활한 풍경을 촬영할 때는 ‘스마트 크롭’을 사용해 사진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을 강조하거나, 다양한 AI 필터를 적용해 색과 밝기를 조절해줍니다.

 

영상의 경우, AI는 장면 속의 움직임과 배경을 분석합니다, 빨리 감기 또는 특정 구간에 슬로우 모션 효과를 넣은 다이내믹 슬로모 영상이 기본적으로 만들어집니다.

 

이중에서 가장 잘 나온 사진들과 특정 구간 영상들에 필터와 다양한 전환 효과를 얹어 만든 하이라이트 동영상, 부메랑, 리버스 등 영상에 따라 개성 넘치는 결과물을 만들어줍니다.

 


싱글 테이크(Single Take) 사용하기

 

cam.png

 

cam2.png

 

 

싱글 테이크 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 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카메라 실행 후 카메라 기능의 추가 옵션을 통해 싱글 테이크를 빠른 메뉴로 이동해주셔야합니다.

 

카메라 빠른 메뉴에서 우측끝 메뉴로 이동하면 더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 싱글 테이크 및 부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am4.png

 

싱글 테이크 촬영 모드로 이동하면 우측 하단에 싱글 테이크 촬영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과, 우측 상단에 맞춤 촬영 옵션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이용해 다양한 촬영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씬 리라이팅 비디오

 

210223singletake3.gif

 ▲ 사진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타임랩스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한 장소에 오랫동안 머물러 해질녘의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싱글 테이크의 씬 리라이팅 비디오한 장의 사진에 아침부터 밤까지의 변화가 적용된 영상을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생성적 적대 신경망(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GAN)을 활용하는 씬 리라이팅 기능은 같은 장면으로도 아침, 저녁, 해질녘, 해가 지기 직전, 밤과 새벽 등 시간대에 맞게 조정된 빛으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들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변환하면 12초 분량의 타임 랩스 비디오를 완성 해줍니다.

시간의 변화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는 씬 리라이팅 비디오를 활용하면 하루의 흐름이 담긴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특히 하늘과 산 등을 끼고 촬영하는 경우 더 멋진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아파트 및 가로등의 불빛은 구현이 불가능합니다 :(


싱글 테이크(Single Take)를 이용한 결과물

 

 

싱글 테이크를 이용하면, 여러장의 사진과 영상이 나온다고 했습니다

그중 하나의 기능인 하이라이트 기능입니다.

 

사진과 영상을 묶어 짧은 클립 영상으로 만들어주는데 전환 효과나 이미지의 움직임을 통해 조금은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촬영 시 큰 움직임이 없어서 크게 효과는 없지만 하이라이트 기능을 통해 클립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슬로모 기능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특정 영역에서 슬로우가 들어가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싱글테이크의 영상이 짧아 아쉽지만 긴 움직임 보다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짧게 짧게 슬로우와 하이퍼를 이용하기에는 괜찮은 효과 영상입니다.

 

기본으로 생성 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촬영 전 구도를 미리 잡고 촬영하면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306_163822_10_saved.jpg

 

20210306_164050_05_saved.jpg

 

20210306_164429_05.jpg

 

 

방금 위에서 본 영상에서 AI가 추천해준 사진입니다, 움직이는 영상을 찍었지만 AI가 베스트 포토를 분석하여 추천해주고 그 분석한 사진 중 일부는 필터를 적용해 한곳에서 두고 촬영한 것 처럼 멋진 느낌의 사진결과물을 보여줍니다.

 

특히 한옥의 색감을 살릴 수 있는 따뜻한 색감의 필터를 이용했다는 부분이 놀랍고 AI녀석 똑독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씬 리라이팅 클립은 촬영하는 내내 너무 재밌어서 움직이지 않는 피사체 그리고 가로등과 불빛이 필요없는 피사체를 기준으로 촬영해봤습니다.

 

날씨가 흐린날 촬영을 해서 색감필터가 잘 입혀질까 걱정했지만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싱글 테이크를 통해 클립 영상이 만들어 질 때 음악도 자동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심심하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사진과 영상을 분석하듯 사진과 영상을 분석해 알맞는 음악을 추천해기도 하는지 궁금하네요 :)

 


마치며

 

Samsung-Galaxy-M31s-Camera-Single-Take.gif

 


영상 편집이 어렵고, 나만의 사진 구도보다는 조금은 특별한 사진구도와 AI 추천 기능을 활용하기에는 괜찮은 기능입니다.

 

특히 이번에 추가 된 씬 리라이팅 비디오 기능은 번거로운 타입랩스를 손쉽게 12초 영상으로 만들어줘서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만약 생각해둔 이동 동선이나 구도가 있으면, 더욱더 느낌 있는 영상도 만들 수 있어서 싱글 테이크의 활용도는 이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예시처럼 리버스를 예상하고 미리 반대로 이동하거나 반대로 던지는 행동 등을 통해 재미나고 신기한 영상 제작이나

 

내가 평소에 찍은 사진의 다양한 효과를 싱글 테이크를 이용해서 확인해보세요.

최대한 동작이 크고 많으면 더 멋진 영상을 담을 수 있으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0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갤럭시 S
글 초반부에 bleep처리된 부분이 있어요~
갤럭시 S

빌런 이후로 해당 단어도 bleep 처리 인가봐요 ㅠㅠㅠ

HyeonKim
Active Level 4
갤럭시 S

씬 리라이팅 신기하네요

갤럭시 S

네 이거 너무 신기해요 건물까지 표현해주면 더 멋지겠지만 ㅠㅋㅋㅋ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A50도 싱글테이크 앱이 들어있는데 활성화 안해줘요....삼성....
갤럭시 S

ㅠㅠㅠㅠ 넘나아쉽습니다

가로우
Active Level 7
갤럭시 S
씬리라이팅 없던데ㅜ s10이상부터 잇는건가요
갤럭시 S
S21 기준으로 작성했는데 지인분 노트20 울트라도 아직 기능이 없더라구요 ㅠ 유튜브 소개영상을 보면 Z플립과 Z Fold2는 있는지 설명하고 있네요 순차 업데이트히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S
s21에 씬 리라이팅 기능 아무리 찾아도 안보이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여쭤볼수있을까요?
갤럭시 S
장면별 추천 이라 풍경이나 다양하게 촬영을 싱글테이크로 오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