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듀얼촬영시 전면 좌우반전

(게시글 작성 시간: 12-31-2022 12:11 AM)
227 보기
Aventus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S
전면카메라로 사진촬영시 보이는대로 셀피저장을 해제 해두면 후면으로 촬영한 것처럼 좌우반전없이 촬영되는데 듀얼촬영에서는 전면영상은 좌우반전설정이 적용되지 않아 좌우가 바껴 촬영 돼 매우 불편합니다.

듀얼촬영에서는 왜 좌우반전으로 촬영되게끔만 해뒀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실제 보듯이 좌우반전 안되게 촬영되게 해결해주세요.
4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WarThunder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듀얼모드 촬영 시 보이는 대로 셀피 저장 시 전면 영상의 설정 미적용과 관련하여 일시적인 오류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우선 아래의 카메라 앱 최적화(저장 공간 캐시 삭제) 이후 휴대폰을 재부팅한 다음에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 되는지 확인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 카메라 앱 최적화(카메라 설정 초기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메라 저장 공간 클릭 > 캐시 삭제 후 재부팅
* 휴대폰 재부팅 이후 5분 정도 설치된 앱 최적화 시간 필요

만약, 휴대폰을 재부팅한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 되시는 경우 문제 증상 재현 즉시 3분 이내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원본 영상과 로그를 추출하여 보내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문제 원인에 대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ventus
Active Level 7
갤럭시 S
캐시삭제, 재부팅해도 여전합니다. 보내드렸으니 빠른 조치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WarThunder 님,

네, 카메라 앱 초기화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적으로 재현 되시는 것으로 보아 추가 분석이 필요해 보입니다.

보내주신 오류 보내기의 영상과 로그는 정상적으로 접수되어 담당 부서에 분석을 요청해두었으며, 조속히 문제 원인을 파악하여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WarThunder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문제 분석 간 기다려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보내주신 영상과 로그를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한 결과 듀얼 카메라 촬영 및 디렉터스뷰 모드를 이용하여 "화면 속 화면"과 "분할" 동영상 녹화 시 전면 카메라 프리뷰 화면에 보이는 위치/크기/상태 등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재현 테스트를 통해서 동일하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카메라 앱 설정의 "보이는대로 셀피 저장" 옵션의 경우 항상 동작하도록 제공드리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듀얼 동영상 녹화 중 카메라 렌즈 방향을 반대로 전환하면서 "보이는대로 셀피 저장" 옵션이 적용되어 반대로 촬영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는 일반 사진 모드에서 "보이는대로 셀피 저장"옵션을 켠 상태로 휴대폰을 뒤집은 상태에서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피사체(물체/인물 등)를 촬영하시면 동일한 증상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해당 동작은 정상적인 동작으로 문제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해주시길 권해드리며, 남겨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보다 나은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다각도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