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멀티윈도우가 불편해요

(게시글 작성 시간: 01-19-2021 02:48 PM)
352 보기
코르반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이전에 갤럭시 s10 사용할때는 멀티윈도우를 참 잘 썼습니다.

어플을 하나 띄워놓고 다른 어플을 맘대로 추가해서 띄울수 있었는데

지금은 어플 띄워놓고 멀티로 하나 더 하려면 기존에 떠있는 어플에서 선택 하는게 아니고 어플 리스트에서 하니하나 찾아서 눌러줘야 하네요.

그리고 멀티로 띄워놓은거는 마음대로 어플을 스위칭 하기도 불편해졌어요
3 댓글
MultiWindo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코르반님

Multi tasking 담당입니다.

 

기존 Multi window tray, 홈, 최근 앱, 에지 등으로 분산되어 있던 multi tasking 진입 점을 edge로 통합하여 일원화된 경험 제공을 위해 UX가 다소 변경 되어 불편함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분할 화면에서 앱을 바로 바로 변경/교체하는 방법으로는 Edge Panel Apps Edge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분할 화면을 만들고 앱을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Apps Edge 패널에 고정으로 선택 가능한 앱은 최대 20개까지 지정 할 수 있어서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편집을 통해서 꺼내 놓으면 쉽게 접근 가능하고 그 이외 앱을 접근하고 싶을 때에도하단 왼쪽의 앱스 아이콘을 통해 런처에서 볼 수 있는 앱들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홈 화면을 통해서만 하단 앱을 교체할 수 있었지만, Apps Edge를 통한 앱 교체는 현재 분할로 사용 중인 상태 그대로 다른 앱으로 변경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ppsEdge 
패널의 아이콘을 길게 눌러 원하는 위치(/하단) Drag &Drop으로 실행할 수 있고탭 한번으로 바로 분할 화면을 원하시면 하단 오른쪽 연필 버튼을 통해 편집 화면으로 들어가서 상단 more 버튼에서 세팅 값 변경도 가능합니다.
변경된 UX 컨셉이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Apps Edge 패널을 통한 분할 화면 바로 접근 실행앱 변경의 장점을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님 제안 사항들을 귀 기울이고 앞으로도 더욱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마가든
Active Level 6
갤럭시 S
진짜 불편하게 만드셨네요 Apps Edge는 급할 때 빨리 켜려고 놔두는 앱들이 있지 멀티로 자주 쓰는 앱들 두는 곳이 아닌데 왜 이걸로 멀티윈도우를 써야합니까? 그리고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멀티윈도우 작동을 롱프레스 드래그로 못 시키게 됐던데 진짜 너무 무식한 패치인 거 같습니다. 불편해서 돌아버리겠어요 갤탭 3.1 먹고 못 쓰겠습니다
바다의보배
Active Level 7
갤럭시 S
무식한 패치 ㅋㅋㅋㅋㅋ 진심 동감합니다 개발자분들이 평소에 아이폰쓰시나봐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