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배터리 스웰링 (부풀어오름)

(게시글 작성 시간: 11-22-2022 09:17 PM)
1638 보기
Nicknameee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얼마 전 해외 it 유튜버인 Mrwhosetheboss 채널에 갤럭시 폰들이 부풀어 오른다는 영상을 보고 이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여 정보를 얻고자 현재까지의 제 경험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와 애플 LG 구글 소니 등등 다양한 제조사의 기기들을 취미로 수집하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보관 환경은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에어컨을 향시 가동한 곳이었고 배터리 완전 충,방전을 막기 위해 대략 4~5일에 한번씩 각각의 정품 충전기들로 충전을 해주는 식으로 다소 바쁘게도 보관하여 왔습니다.
(S 와 노트 8세대 이하, 아이폰 X 이하 등 출시된지 5년 이상의 기종들은 50% 상태에서 전원을 꺼 다른 곳에 장기보관했습니다.)

그간 많이 사용하지 않았던 S9+가 반년 전쯤 배터리가 갑자기 뒷판을 뚫고 심하게 부풀어 오르기 시작했고 이런 일도 있구나 싶은 생각으로 배터리와 뒷판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에 이어 노트9도 카메라와 부분에 결로현상(물방울, 습기가 맺힘) 이 발생하여 배터리를 의심하였지만 육안상 뒷판이 들리지는 않아보여 괜히 민감한건가 싶어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 노트10+와 Z폴드2 그리고 Z폴드3까지도 전부 뒷판이 들려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들의 주장처럼 동일환경에 장기간 함께 있었던 타 제조사 기기들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각종 대형 테크 유튜버들이 본 문제에 대해 근래 이야기를 했었지만 남일과 같이 생각하다가 저에게도 갑작스레 이 일이 연달아 발생되어서 많이 당황스러운 마음에 글을 작성합니다.

이에 관해 지식이 있거나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이 있으신가요?
4 댓글
ryunett
Active Level 4
갤럭시 S
그 유튜버 댓글에 있던 내용인데
갤럭시에만 배터리에 과충전 방지? 그런게 배터리에 붙어있어 시간이 지나면 부풀어 오른다는 내용으로 기억합니다. s21부터는 다른 방식으로 바뀌었다는 그런 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제 기억+댓글 신용도 때문에 신빙성은 낮긴한데 참고 정도는 되려나..해서 기억나는대로 써보았습니다.
Nicknameee
Active Level 3
갤럭시 S
의견 감사합니다. 부디 그게 사실이라면 좋겠군요..
0 좋아요
WEQUER
Active Level 7
갤럭시 S
저 내용은 뭔가 잘 못 됬어요 해외 유튜버들이 삼성거만 부풀었고 과충전 방지 기능은 모든 제조사 배터리에 있는 기본 기능입니다.
WEQUER
Active Level 7
갤럭시 S
저두 애플 엘지 삼성 다 있는데 삼성거만 부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