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베타를 하신 후...

(게시글 작성 시간: 10-06-2020 11:38 AM)
580 보기
Note20g
Expert Level 5
옵션
갤럭시 S
오늘도 어김없이 베타 관련글들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분들이 기다리시고 있다는거죠.
그래서 말씀드리는거지만 예전에도 마찬가지로
베타를 하신 후 멤버스 분위기를 망치더라구요..
소프트웨어 안정화가 안됐다.
버그 / 오류가 너무 많다 등
온갖 안좋은 말들과 불만이 너무 많아서 이번에는 없길 빌어봅니다.

꼭 사전에 주의사항들 숙지하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베타를 한번해보셨던가, 베타에 대해서 간단히 알고 싶은분들은 제 게시글을 참고해보세요.

베타가 뭔지 상세하게 주의사항 등을 
알고 싶은분들은 파란토끼II종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저번에도 이런글을 작성하였는데...
계속해서 멤버스 분위기를,,
7 댓글
갤럭시 S

이 또한 지나가리라, 

 

베타 때 마다 멤버스 게시판이 핫하죠 :) 많은분들이 체험을 기다리고 베타가 궁금해서 가입하시는분들도 많으시고

 

베타 오픈 후 다른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호기심에 해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베타는 권장사항임을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안내가 진행되고 있지만 베타를 경험하고 맞지않아 불편을 겪는 분들도 많아 멤버스가 어지러울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또한 지나가리라 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응할 필요도 없고 그들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이용자로써 베타를 받을 권리는 있는것이기 때문에 이들을 통해서 분위기가 망쳐진다는건 크게 공감이 가진 않네요.

 

물론 베타를 진짜 찐으로 참여하고 베타에대한 정보력이 있는 분들이 하면 정보전달도 가능하겠지만 이런분들이 찾지못하는 부분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베타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는게 맞는거 같네요.

 

아무쪼록 이번 베타도 모두 좋은 의견제안과 피드백을 통해서 멋진 ONE UI 3를 만들어봤으면하고 분쟁건에 대해서는 대응없이 무시 혹은 이 또한 지나가리라 라고 마음 잡고 오류와 피드백만 잘하면된다고 생각해요 ^.^

Note20g
Expert Level 5
갤럭시 S
모든 말씀에 공감합니다.
그래도 그런말들을 보면 불편하더라구요.
베타 기간에는 핫하니 어쩔 수 없는건가 싶은마음입니다..
갤럭시 S

Note20g 님의 말씀도 백번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제가 느끼기로는 지금까지 베타하면서 패턴이 비슷합니다.

베타를 기다리는 대기시간 / 베타 참여 후 후기 글 / 이후 베타로 인한 오류 에 대해 유입이 가장 많았고 그에 대응하는 이용자들의 언성이 높고 분쟁의 사태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번 겪어보니 그냥 시간이 답입니다. 베타가 끝나면 다시 안정적인 멤버스 게시판이 될 것이고 베타를 통해서 멤버스를 알게 된 분들이 멤버스에 정착하면서 또 다른 커뮤니티 활동을 하실꺼에요.

 

너무 막 담아두시면서 신경 쓰시진 마세요 ㅎㅎ 그냥 베타 가입하고 베타를 즐기시면 됩니다.

초록하늘
Active Level 5
갤럭시 S
정말 베타버전을 쓰며 당연히 있을 오류나 버그에 언성을 높이시는 분들이 아닌 보고하고 이런버그가 있습니다 라고 알려주실 분들만 참여하시면 좋겠네요
갤럭시 S
물론 베타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참여해야겠지만, 매년 베타 때마다 반복되는 문제이고 그럴 때마다 게시글을 쓴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니죠 ㅎㅎ

어차피 주의사항과 베타의 의미를 이해못하고 참여하신 분들은 그분들 스스로 해결하면 되는거고 베타의 목적을 제대로 알고 참여하는 분들은 그냥 나의 베타를 즐기면 되는겁니다:)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정말 베타는 버그/오류을 제대로 제보등이 아니라면 안하는게 좋죠 ㅎㅎ 전 베타하면 열심히 할수 있는데....큼😅
wert0633withS22U
Expert Level 1
갤럭시 S
작년 베타때도 이랬었죠 참...새거는 쓰고 싶고 새거 쓰는데 오류 나는건 싫고... 이런 분들을 나쁘게만 보는건 아니지만 여기에 온갖 욕에 비속어에 참 보기 힘들죠 베타는 당연히 정식 출시 전 각종 버그와 오류를 발견해 고쳐 나가는게 베타 인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