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폰은 저가부터 고가 라인까지 굳이 카메라3개이상 정도되야하는가?(의문점이 생깁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11-2021 11:17 AM)
137 보기
옵션
갤럭시 S
물론 카메라3개 다 쓰는사람도 있지만 안쓰는 사람도 많습니다. 특히 부모님 세대들은 폰 카메라가3~4개 돼도 90%이상은 기본(1개만) 카메라만 사용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저 같은 젊은 사람들도 굳이 카메라가 그렇게 많아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전 카메라 많이 달려있는거보단 사진품질 좀 신경 쓰면 좋겠어요. 아직도 삼성 인물사진이 아이폰 인물사진보다 별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제 친구가 아이폰XR쓰고 있는데 한번 5분만 빌려서 한번 써보니깐 카메라 1개인데 인물사진이 기가 막히게 잘 나와서 진짜로 깜짝 놀랐습니다. 이때까지 삼성폰만 썼던 제가 아이폰 카메라 맛본 저에겐 아주 충격적인 인상을 남겼습니다. 삼성폰도 이렇게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카메라 때문에 디자인,폰 크기 한정,가격,카툭튀 이러한 문제점이 있습니다.(전 플래그십도 아이폰처럼 카메라2개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9 댓글
만두국물
Active Level 8
갤럭시 S
다양한 화각을 제공하는것이 선택지를 줌으로써 더 낫지않나요? 애초에 저가형과 고가형이들 센서크기나 성능이 다르지 구성은 별 차이가 없고요.. 쓰거나 말거나랑 못쓰는거랑은 다릅니다..그리고 아이폰은 초광각카메라가 아이폰11시리즈부터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S
차라리 아이폰처럼 아이폰12기본같은 기종 만들고 프로 시리즈처럼 카메라 3개이상이면 좋은데 삼성폰은 그게 아예 없어서 문제죠. 아이폰은 선택지가 많은데.삼성은 선택지가 너무 없어요.
0 좋아요
만두국물
Active Level 8
갤럭시 S
갤럭시 라인업 / 아이폰 라인업만 보셔도 대충 감이 오시지 않나요.. S와 노트 그리고 Z시리즈 이게 프리미엄급 제품들이고 애플은 아이폰 시리즈만 프리미엄급 제품입니다. se는 제외. 애플의 카메라가 2개있는건 단순히 스펙차이를 두어서 프로급 이상을 사용하게 유도하는거고.. 이번 12의 경우 프로와 프로맥스의 카메라 센서 크기 및 빛을 받아들이는 양도 다릅니다. 내년에 나올 13은 프로급이상만 LTPO 120hz탑재가 예정되어 있고요..선택지가 아니라 급나누기입니다. S10e를 보시면 이해가 빠르게 되시지 않을까요.. 트리플카메라인데 안쓰는 망원 초광각보다는 듀얼카메라라 초광각을 못쓰거나 혹은 망원을 못사용하는 경우가 발생했을땐 전 전자가 오히려 좋다고 봅니다..
갤럭시 S
근데 정작 판매량 보니깐 아이폰Xs(카매라2개,AMOLED)보단 아이폰XR(카메라1개,LCD)이 더 많이 팔렸고 아이폰11프로(카메라3개,AMOLED)보단 아이폰11(카메라2개,LCD)이 더 많이 팔렸다만..
0 좋아요
만두국물
Active Level 8
갤럭시 S
가격이 싸잖아요...진입장벽이 낮다는겁니다... 싸고 성능좋은게 있다면 거기에 수요가 있죠. 특히 애플이 미국기업이니 다른나라에 비해 수요도 있고 중국시장점유율도 결코 무시못합니다. 그러니까 몇년이 지났지만 xr,11과 같은 아이폰시리즈중 저렴한모델,그리고 신제품이 나오면 그전 모델 가격이 떨어지니까 그걸 노리고 구매하는 소비자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반대로 삼성은 저가헝 모델이 판매량 리스트에 있죠.
0 좋아요
갤럭시 S
가격에 싸잖아요(그러니깐 애플이 장사를 잘한다니깐요.2020년 출시된 삼성폰 플래그십보면 89만원에서 갑자기 120만원으로 낸다 해보세요. 중간 가격대인 100만원대,110만원대가 없습니다.)삼성은 언젠가부터 플래그십은 완전히 쪼그라들고 중저가폰만 대부분 점유율 차지하는 시대죠. 물론 Z플립,폴드 시리즈가 잘 팔려서 그나마 매출이 낫긴하겠지만 그 외에는 답이 없죠. 아이폰12 시리즈가 반년도 안되서 삼성폰 5G폰1년치 판매량을 순식간에 휩쓸고 다니고 있는데 지금 삼성 플래그십 한번 물갈이 해야지 싶네요.
0 좋아요
만두국물
Active Level 8
갤럭시 S

카메라 갯수 얘기가 왜 그렇게 점유율 혹은 애플이 장사를 잘한다로 빠지신건지 모르겠고... 가격이 촘촘하게 된건 용량때문이지 않을까요 아이폰12 64 128 256 중 아이폰 12 256GB가 아이폰 12 프로 128기가랑 같다던가. 그리고 삼성은 스냅,엑시 혼용해서 사용합니다. 로열티도 있을거고요, 또한 어이없는 가격책정때문에 더 그렇게 느끼시는것 같네요 아무튼 이 글에서 얘기한 카메라 얘기를  다시한번더 정리해드리자면

 

1. 카메라 갯수는 단순히 급나누기다 (스펙 너프)

2. 스마트폰 차별화 중 카메라는 필수적이다 (카메라 화질 개선, 화각 등)

3. 기술력 과시용이다. ( 아이폰의 딥퓨전, 삼성의 50배 100배줌 8k촬영 등)

 

이 글 얘기에서는 요정도로 정리되겠네요.

 

 

0 좋아요
Beomi
Active Level 6
갤럭시 S
일단 카툭튀랑 무게는 좀 해결해 주면 좋겠어요.. 노트20 울트라쓰는데 무게랑 카툭튀때문에 후회되네요..
0 좋아요
CROSK62
Active Level 7
갤럭시 S
많을수록 있어보이니 마케팅하기 쉽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