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 참가했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1-21-2021 05:23 PM)
233 보기
MIKEYZERO
Active Level 6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마이키제로입니다! :)

 

 

gup_01.jpg
gup_02.jpg

 

 

 

전 세계 갤럭시인들의 축제인 갤럭시 언팩 2021 행사가 한국 시간 지난 1월 15일 0시에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빅팬 자격으로 작년 하반기 갤럭시 언팩에 이어 연속해서 참가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언팩 2021 또한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아쉽게도 사전 녹화 형태로 방영되었습니다.

 

 

gup_06.jpg

 

gup_07.jpg

 

gup_08.jpg

 

gup_09.jpg

 

 

 

빅팬들을 위한 식전 행사가 끝나고 본격적인 갤럭시 언팩 2021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공식 배경음이라고 할 수 있는 'Over The Horizon'에 맞춰 박스 CG가 등장하였습니다. 이후 갤럭시 S21 시리즈의 메인 컬러가 조합된 오로라가 멋있게 피어오르면서 무선사업부 노태문 사장님의 환영사가 시작되었습니다.

 

 

gup_10.jpg

 

gup_11.jpg

 

 

환영사 이후, 갤럭시 버즈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대표로 공개된 색상은 팬텀 바이올렛 모델이었는데요. 색이 이쁘게 잘 빠졌다는 느낌과 함께 구매 욕구를 자극시켰습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이어 커널형으로 다시 돌아왔고 ANC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gup_12.jpg

 

 

1월 31일까지 삼성닷컴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매하게 되면 옛날 애니콜 감성이 물씬 풍기는 애니콜 케이스가 함께 사은품으로 제공됩니다. 애니콜 케이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서 그런지 주문 후 배송까지 10일 이상 소요됩니다. (1/21일 기준) 삼성카드를 보유하고 계시면 5% 청구할인도 가능하구요.
 
 
gup_13.jpg

 

gup_14.jpg

 

 

갤럭시 버즈 프로는 대화를 감지하는 기능과 함께 통화 품질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11mm 대형 우퍼와 6.5mm 트위터를 통해 부드럽고 깨끗한 고음 및 넓은 사운드, 풍부하고 파워풀한 중저음의 조화도 강조되었습니다. 제가 실제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체험해봤을때도 훨씬 달랐습니다.
 
 
gup_15.jpg

 

gup_16.jpg

 

 
다음으로 소개된 제품은 삼성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디바이스인 갤럭시 스마트 태그입니다. 삼성 SmartThings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자주 잃어버리는 물건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또한 스마트 태그의 버튼을 통해 IoT 스위치로의 역할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갤럭시 버즈나 본인의 스마트폰을 은근 많이 분실하다보니 이 니즈가 반영된 제품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gup_19.jpg

 

gup_20.jpg

 

gup_21.jpg

 

이어서 이번 행사 중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S21 시리즈 중 갤럭시 S21 일반형 모델과 갤럭시 S21 플러스가 선 공개되었습니다. 두 모델은 패밀리 룩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우선 공개가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카메라 디자인이 많이 개선 된 것이 가장 중점 깊게 볼 내용입니다. 컨투어 컷 디자인을 통해 본체와 메탈 프레임, 후면 카메라 부분을 이어지도록 보이게 하여 일체감을 준 것이 특징입니다.
 
 
gup_23.jpg

 

gup_24.jpg

 

 

이번 시리즈에서 주목할 키워드는 '카메라'와 '인공지능'입니다. 특히 셀피 촬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능들이 추가로 탑재되었는데요. 블러 효과를 통해 특정 피사체를 강조할 수 있는 기능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보정 능력이 개선되어 흔들림 없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gup_25.jpg

 

gup_26.jpg

 

gup_27.jpg

 

gup_28.jpg

 

 

마지막으로 갤럭시 S21 울트라가 소개되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번에도 블랙과 실버의 두 가지 색상으로만 시작하고 추후 한정판 색상들이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지난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 발생한 초점 문제나 기타 문제들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갤럭시 S21 일반 모델이나 갤럭시 S21 플러스에 비해 탑재된 카메라 모듈이 많다보니 카툭튀가 조금은 남아있는 모습이군요.

 

 

gup_29.jpg

 

gup_30.jpg

 

 

SmartThings에 관련된 내용도 추가로 언급되었는데요. 저번 언팩에서도 강조되었듯이 '갤럭시 에코 시스템'이 기존에 가전 품목과 모바일 사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자동차에도 적용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차에서 집까지 연결되는 경험은 신선하다 느꼈지만 아직 차가 없으니 딱히 공감대는 조금 부족했네요.

 

 

gup_31.jpg

 

gup_32.jpg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작년 하반기 언팩보다는 공개되는 제품군이 많지 않다보니 생각보다 빨리 끝났습니다. 특히, 삼성이 모바일이나 가전 분야를 넘어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 접근하려는 시도가 보이는 것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다음 언팩은 코로나가 종식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현장에서 라이브로 즐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 마이키제로였습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1 댓글
갤럭시 S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