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뮤직 노래 누락 - 미디어 저장소 앱 갱신 불가능에 대해서

(게시글 작성 시간: 02-12-2021 09:41 PM)
3723 보기
Samsung_V7QPffP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갤럭시 S10e 사용 중이며,  외장 sd카드 1tb 에 거의 mp3를 꽉 채워서 가지고 다니면서 samsung music 을 이용하여 음악감상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동안 워낙 방대한 양의 mp3 때문인지, 가끔 노래가 한 개 씩 누락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내 파일 앱으로 확인하면 음악은 분명히 존재하며, 내 파일 앱에서 재생도 문제가 없음) 이런 경우 지금까지는 미디어 저장소와 samsung music 앱의 데이터 삭제를 하고, 미디어 스캔을 다시 진행하여(비록 하루 이상 걸리고 발열도 상당하지만) 누락된 mp3 파일을 samsung music에서 다시 인식되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1월 보안패치가 진행되고 one UI 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mp3 파일의 누락이 있어 미디어 저장소 앱에서 데이터를 삭제하려고 했으나 업데이트 후 시스템적으로 막혀서 mp3 목록을 갱신하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무려 162MB 라는 용량을 차지한 상태이고 어떤 방법을 써도 갱신이나 삭제가 안됨) 내 파일 앱을 통해 이 음악 파일들을 이동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재부팅을 하면 미디어 저장소 앱이 갱신작업을 하다고 하여, 음악파일 폴더를 통채로 music 이라는 폴더 밑으로 이동시켰습니다. 그러고 나니 이제는 음악파일의 대부분이 인식이 안되며, 약 10~20% 가량의 음원 파일만 인식이 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앨범 하나당 노래 1~5개 가량만 인식, 랜덤) 폴더를 원상 복구 시켜도 전혀 음악파일 인식 상태는 변화가 없으며 삼성뮤직의 데이터를 지워도, 삭제 후 다시 설치해도, 재부팅을 해도, 미디어 파일 목록을 바꿀 수 없습니다. SD 카드 교체를 해도 다시 기존 SD카드를 설치하면, 미디어 저장소 앱이 먹통인 상태입니다. 해결방법이 필요합니다.

시스템적으로 막은게 있다면 앱 내부의 옵션에서 음악 목록을 갱신이 가능하게 만들거나 하는 대안이 필요했는데, 그에 대한 고려 없이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은 유감입니다.

또한 미디어 저장소 앱이 절전모드가 되지 않도록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 앱이 계속 작동하여 미디어를 스캔하는게 아니고, 어느 순간 중단되어버리고 다시 진행되지 않는 일이 빈번합니다.

그리고 트리구조로 보는 폴더 상태에서, 재생 중인 음악만 색상과 font 굵기로 알려주기보다는 상위 폴더를 browse 하는 중에도 재생중인 파일이 있는 폴더도 색상과 font 굵기로 알려주어야 사용이 더욱 편리할 것 같습니다.

 

 

Screenshot_20210212-213118_My_Files[1].jpgScreenshot_20210212-213202_Settings[1].jpgScreenshot_20210212-213707_Samsung_Music[1].jpgScreenshot_20210212-213728_Samsung_Music[1].jpg

13 댓글
갤럭시 S
추가적으로..
Sec Media Storage도 데이터 삭제, 캐시삭제 실행 후..
재부팅하시고 사용해보세요. 😊
0 좋아요
Samsung_V7QPffP
Active Level 1
갤럭시 S

미디어 저장소가 데이터와 캐시 삭제가 되지 않아서 Sec Media Storage는 데이터 삭제와 캐시삭제 해봤었으나 소용이 없었습니다... ㅠ 답변 감사합니다.

갤럭시 S
음.. 그러네요.. ONE UI 3.0에서는.. 미디어 저장소의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가 안되도록 막혔네요?
구글의 정책이 바뀌었기 때문인 것 같은데.. 🤔
0 좋아요
BC88796
Active Level 7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제가 찾아보니까 S10e모델은 최대 512GB까지 외장메모리 지원한다고 되어 있네요. 외장메모리를 1TB쓰신다고 하셔서 기기안에서 누락되는 파일이 있는 것 아닐까 생각되어 지네요.
0 좋아요
Samsung_V7QPffP
Active Level 1
갤럭시 S

용량 덕후라 지금까지 sd카드는 기기의 한계 넘어서는 용량으로 정말 4번 이상 다른 기계에서 사용해 보았는데 한 번도 문제된 적 없었습니다. 내 파일 앱에서는 잘 보이고 재생도 잘 됩니다. 또 미디어 저장소 앱만 갱신시켜주면 잘 안읽히던 파일도 잘 읽혔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해할 수 없는 지원 불가능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죠...?

0 좋아요
갤럭시 S
혹시 이 방법이 되는지 한 번 시도해 보시겠어요?

파일앱 -> 더보기 -> 설정 -> 숨겨진 시스템 파일 표시 on -> 내장 메모리 -> Music -> .thumbnails 폴더내 파일 삭제
0 좋아요
프로스
Active Level 4
갤럭시 S
제가 해봤는데 지워지긴 하나 이 오류 현상은 여전하네요
0 좋아요
Samsung_V7QPffP
Active Level 1
갤럭시 S

과거에 thumbnail image 오류가 있는 경우 이런 방법으로 미디어 스캔을 다시 하도록 한 적이 있었죠. 이번에 한 번 해봤는데, 이틀이 지난 지금까지도 미디어 스캔이 다시 실행되지는 않아서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비엘자오
Active Level 3
갤럭시 S
곰오디오같은 어플깔아서 써보세요.저도 누락이되서 확인해보니 곰오디오는 다뜨더라구요
0 좋아요
프로스
Active Level 4
갤럭시 S
저도 같은 현사이애요.. sd 카드의 음원아 다 표시가 안 되고 군데군데 누락된 채로 뜹니다. 다른 음악플래이어들은 정상 작동
0 좋아요
단테스피크
Active Level 1
갤럭시 S

삼성뮤직에서 보이지 않는 mp3가 들어 있는 폴더를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거나, 다른 폴더로 이동해 보시죠.

그럼 다시 스캔이 일어날 것 같네요.

0 좋아요
Samsung_V7QPffP
Active Level 1
갤럭시 S

다른 폴더로 이동은 두 번이나 실행을 했으나 누락이 매우 많이 된 상태로 미디어 스캔이 되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변경은 한 번 해보겠습니다.

0 좋아요
SamsungMusic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Samsung Music입니다. 우선 Samsung Music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와 같이 조치하신 후 다시 한 번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남겨주신 의견은 개발 부서에 전달하여 추후 개선될 수 있도록 검토 요청 드리겠습니다. Samsung Music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일부 음악이 보이지 않는 폴더의 이름을 내 파일 앱에서 변경
2. 내 파일의 오디오 카테고리에서 해당 폴더의 음악이 다 보이는지 확인
3. 삼성 뮤직 진입하여 폴더 탭에서 해당 폴더의 음악이 다 보이는지 확인
4. 3번에서 일부 곡이 보이지 않는다면 삼성 뮤직에서 문의하기 통해 로그와 함께 오류 신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