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 직원도 모르는 동기화 팁

(게시글 작성 시간: 04-03-2021 07:01 AM)
582 보기
푸른샛별
Active Level 2
옵션
갤럭시 S
삼성 직원도 전화 통화 및 원격 제어까지 하고도 해결 못한 팁..
갤러리 동기화 계정이 용량이 부족하기도 하고, 본래 쓰는 계정이 아니라 변경하려고 멤버스와 서비스 센터에 질의했고, 결국 해결하지 못했었습니다.
의외로 단순한 곳에 있는데 안드로이드 11, OneUI3 바뀌면사 제대로 인수인계가 안된 듯합니다.
알아보고 다시 연락준다며 5시 40분 넘어서야 ms에 물어보셔야 할거 같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이 글은 해결과정에서 서로 놓치거나 인수가 잘못된 정보에 대한 글입니다.
삼성 클라우드와 원드라이브를 연동한 상태에서

1.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 에서 ms 계정 삭제를 시도해보라 하는데 "안된다"
1A>삼성 클라우드 또는 갤러리에서 최초 연동 시 원드라이브 앱을 요구합니다. 계정 관리에서 백날 계정 삭제 해봐야 계정 정보가 원드라이브에 의해 다시 살아나요.

2. 원드라이브에서 로그아웃을 계정을 로그아웃 후 새 계정을 로그인 해보라 하는데 "안된다."
2A>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된 ms 계정은 로그아웃 자체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원격 상담 해주시던 엔지니어 분도 여기서 당황하셔서 주변 동료들과 토의하시더니 결국 알아보고 다시 연락준다고 상담 일시 중단했네요.

3. 삼성 클라우드에 들어가서 뭘 하라고 하면 "앱이 없다"
3A>설정 메뉴에 포함된 서브앱인데 안내해주지 않는 상담사분들이 많습니다. 삼성 클라우드는 설정 > 검색 > 삼성 클라우드 하시면 삼성 계정 아래 메뉴로 검색됩니다.

참고로 멤버스에 물어보면 위 1, 2번을 진행 하라고 하나, 안된다. 다른 방법을 물어도 모릅니다.

연결 해제는 이곳에 있어요.
설정>계정 및 백업>계정 관리>삼성 계정>내 프로필>연결된 계정>원드라이브 연결 해제

4. 삼성 클라우드에 동기화 하려고 ms 계정 로그인을 하려는데 "안된다"는 경우
4A>본인이 삼성 클라우드에 로그인 하려는 계정이 비즈니스 계정인 경우 연동이 안됩니다. 원드라이브 앱에서는 로그인이 되나, 삼성 클라우드 연결하기를 통한 로그인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 상담사 분들 중 일부만 알던 사실이더군요.

5. "내 파일" 앱과 "갤러리" 앱의 로그인은 "별개다"
5A> 백날 내 파일 앱에서 ms 계정 바꾸어봐도 갤러리에는 반영이 안되고 관계가 없습니다. 갤러리는 무조건 삼성 클라우드 연결된 계정.. 내 파일 로그인은 동기화 보단 클라우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용 느낌입니다. 원격 지원 상담사분께서 5시 40분에 결국 들고오신 답변이 이거였으나 이미 내 파일 앱은 세 계정으로 바뀐지 며칠 전..

갤러리 동기화 관련 이슈 해결 필요하신 분들, 삼성 연동 이벤트 용량이 줄어들어 계정 동결에 처하신 분들 이 글 읽고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p.s. 애초에 갤러리 앱에서 바로 동기화 계정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정 메뉴라도 연결해주면 되는데.. 왜 안해주지..
5 댓글
YSYS
Active Level 6
갤럭시 S
삼성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연계 서비스 관련해서는 설정 방법이든 오류 해결법이든 제대로 아는게 없더군요.
심지어 원드라이브나 아웃룩 등등 연동하려고 보면 로그인이며 동기화 설정 같은 부분들이 마소 앱, 삼성 앱, 계정 설정 여기저기 흩뿌려져 있어서 혼란 그 자체....
brainer3220
Active Level 9
갤럭시 S
혹시 Exchange 계정 이신가요?
0 좋아요
푸른샛별
Active Level 2
갤럭시 S
무얼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ms 본사 사이트에서 접속하는 비즈니스 계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ex서버를 쓰는지.. 그건 저도 모르겠네요. 마소에 물어봐야 싶습니다.
0 좋아요
삼성전자채용
Active Level 3
갤럭시 S
4번은 해결이 안되는건가요?
0 좋아요
푸른샛별
Active Level 2
갤럭시 S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ms 정책 혹은 비즈니스 계정의 도메인 관리자의 정책 제한으로 안되는거로 유추 중입니다.
0 좋아요